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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vision 이 1657year에 스위치와 독일에 의해서 definition 이 되었다. 1484 year addition definition, 1557 year equal definition 이 되면서, division (나누기)는 왜 이렇게 늦게 definition( 정의 ) 되었는가?
그것은 이집트 분수 or 중국 분수가 고대시대부터 사용되었지만, division 을 계산하는 방법을 찾지 못해서 1657year 기준으로 산업 혁명의 주도권이 이집트,중국, 중동 등에서 모두 유럽으로 넘어가게 되었다. 22÷7=3.1425714 는 1657year에 사용되기 시작한 것이므로, 한국어 산수,수학의 의무 교육, 중학교 교과서에서 22/7 fraction 과 division 22÷7=3.1425714로 fraction을 표기한 것은 한국어 의무 교육의 검증및 표기를 잘못한 것이다. 원래 교육부에 따지다보니, 교육부가 거짓말교과서, 사기꾼 선생으로 한국 의무 교육을 2022year까지 해오고 있다는 것으로 표현하고 있다. (2022,3.30 이후) 기본 사실하나 제대로 된 검증없이 1910~1945 조선 총독부 교육을 1946~2022year까지 그대로 교육 시키고 있는 것이다.
22÷7=3.1425714 이 나눗셈 풀이를 한국어 초등학교+중학교 의무 교육에서 한번도 교과서로 본적도 없고, 선생으로부터 설명 들은적도 없다. 355÷113=3.14159292 이것도 마찬가지..
본인 글과 표현에서도 2020 11.20부터 이 부분을 언급하면서 풀어 왔지만, fraction과 완전히 구분해서 글을 작성하지 못했다. 2020year 11.20 네이버 글 작성할때 division definition 1657year 알수없었기 때문이다. 지레 짐작으로 1484 year ~1557 year eqaul 까지 이때에 definition 되거나 1680 year leibniz 이전에 devision이 정리했다고 짐작을 했다. 그러다 본니 본질적이고, 쉬운 한국어 초등학교 수학의 나눗셈의 22÷7=3.1425714를 풀어서 정리하는 것을 깜빡했고, 어렵게 글을 작성해 왔다. 한국어 초등학교 3학년에서 나눗셈을 배우면서, 22÷7=3.1425714 and 355÷113=3.14159292 를 배우면 fraction을 계산하면 나눅기가 되고, division=fraction= (분자 나누기 분모 ) 이렇게 하면 22/7, 355/133 이 fraction을 어렵게 이해하지 않아도 되는 것이다. 이 나눗셈이 definition이 되면서, earth's 40 000 000 m=40 000km 도 1795 year definition 이 되었고, 햇빛 ( electron= electric+on) 500 nm wavelength 가 약 1803 year에 수학적으로 나눗셈에 의해서 햇빛의 청색이 500 nm waverlength 가 1m 에 2000 000 (2백만개)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표현할 수있게 되었다. 그러므로, 햇빛이 큰가? 물분자가 큰가?를 고민하게 되고, 햇빛의 500 nm wavelength ÷2000= 250pm water molecule diameter 이렇게 간단하게 수학적인 계산할 수가 있게 되고, 실증이 필요없이 햇빛과 물의 물분자를 서로 비교하면서, 햇빛이 물에서 반사,굴절,회절 되는 것을 관찰함으로써, 물분자가 햇빛 500 nm wavelength 청녹색보다 크다. ( weawing :위빙, 한국의 산업 기술의 조선업의 용접의 움직임을 주는 것, bead (비드, 물고기 비늘,구슬)를 쌓기 하는 것이고, wave의 영어 단어는 loon 과 더불어 천의 직조, 천을 짜는 것으로 한국 산업의 1960year부터의 기초 기술 용어를 영어 자료로 쉽게 접근하는 방법이다. weaving에서 bead,welding(용접) blast furnace (용광로"일본한자+일본지렁이 문자 :고로"0 이렇 자연스럽게 모두 연결이 된다. 이 학습은 서울대 학습과 한국 산업 기술의 시작점과 맞아 떨어진다. 용접 기술의 용어를 현대 중공업에서 움켜쥐고, 한국어 교과서에서 보편적으로 배우지 않는 용접 기술 용어를 현재에도 보급하고 있다. 그래봐야 welding +disambiguation 이렇게 하면 google search 로 무료로 구할 수가 있다. 즉 한국의 서울대 등의 sky를 통하지 않고, english reading을 google translate 로 독학을 하면, 미국 유학 수준의 learning 이 한국 서민들에게 공평하게 주어지는 것이다. 브리태니커 백과 영어 원문을 구글 wikipedia 에서 구해서 본인처럼 추가학습으로. 14year learning 을 하면 기초과학의 기본을 이해할 수 있게 된다. 이 학습의 구체적인 방법을 알고 실행하면 english reading으로 6~10year이면 한국의 의무 교육을 마치고, 스스로 추가학습을 해서 얼마든지 보충을 할 수있다.
22÷7 는 원래는 종이한장에 표현하면 나누기 설명과 같은데, 22 나누기 7은 21 이고, 22 - 21 ... 1 remainder 그러므로, (3. point.dot 은 나누기 10을 한다는 의미이다. 나누기 100을 하면 0.01, 나누기 1000을 하면 0.001 이것을 바탕으로 3. 까지 구하고 나머지 remainder 1로는 7을 나누기 못하므로, 1에 곱하기 10을 하면, 표기는 0.1 이렇게 된다. 10÷7은 7곱하기 1은 7 이고, 나머지 3. 여기서 10 - 7= 3 이렇게 빼기로 할 수도 있다. 이것을 풀어서 설명하기에는 본인도 아직 어렵다. 일단 곱하기로 연속 소수점(?) decimal을 구해가면 되는 것이다. 이것은 지구 둘레가 314 159 0m 이런식이 아니고 40 000 000로 표현되었는가와 water molecule 250pm diameter 라 할때 electron (electric +on)이 물분자의 어디에 위치하는가?를 찾게 해주는 방법이 된다. water molecule 의 hydrogen을 50 pm diameter ( 25pm radius)에 햇빛 electron ( electric+on) 이 어떻게 흡수되어 존재하여서 지금과 같은 여름 날씨 30⁰C water temperature를 갖는가?를 푸는 기본 열쇄(key)가 된다. 본인은 이렇게 14year 추가 학습을 하고도 water molecule 의 electron의 위치를 찾지 못해서, 산업 기술 patient 에 접근하지도 못하고 이렇게 learning 만 하염없이 하는 것이다. 혼자 하기가 버거워서 도움을 줄 곳을 찾다보니, 무안 폴리텍의 welding 을 배우는 것의 도움을 받는 것이다. 1799year voltaic pile부터 ~ 1866year 독일 지멘스 수력 발전기가 대량의 전력을 생산하기 전까지 battery 를 수많은 갯수를 열결해서, 겨우 몇분(?)의 실험밖에 진행하지 못했다. 그래서 welding 이 1866year의 독일 수력 발전기를 통해서 산업 기술로 편입되기 시작했다. 무안 폴리텍에서는 용접 기초 이론을 배울 필요없이 , 실습만 진행 시키지만, 실습에 참여하고 , 교수 몇 마디로 대부분 알아 먹어서, 자체적으로 학습할 수밖에 없다. 이제 촌집에서 학습할 기본 도구를 거의 갖췄다. 거의 끝나가지만 이제서야 갖춘 것이다. 한국어 교재라고는 전기 기사, 기능하 교재 포함해서 10권 정도이고, 참고용이고, 전기 기본 용어를 찾아내기 위한 용도이고, 나머지는 google transfer를 통해서 dis ambiguation 을 거치고, 해야 온전한 영어 자료를 취득해서 reading으로 learning,study를 진행할 수있게 된 것이다.
어제 금요일 용접 실습에 욕심을 내어서, 유독가스가 많이 나오는 환경에서 무리를 해서 밤새 앓았다. 한국의 용접 실습에서 유독가스 부분에 대한 언급 자체가 없다.
태풍이 올라온다 해서 오늘 오후에 매봉에서 깃봉까지 산행은 쉴까 했는데, 어제 밤새 도록 앓아 누운 것을 보니, 산행을 오후에 그대로 진행해야 겠다.
이 영어 자료처럼 division 이 fraction에 은근 슬쩍 끼워넣기 되어 있다. division을 1659year에 위치하게 되면 fraction과 division 이 선명하게 나뉜다. 22/7 은 fraction 이고, 1659year까지 이전이고, 3.14285714 이것은 division 이다. 1659year 이후에 표기방법과 계산 방법이 틀려진 것이다. 1659year 이전의 이집트 분수와 중국분수는 division을 할 줄 몰랐다. 이 사실은 아주 큰 것이다. 1m , 1m x1m ( 10cm x10cm),1m x1m x1m= 1000kg, 10cm x10cm x10cm=1000cm3= 1kg 이렇게 definition 한 것이 1795year 이다. 이것이 가능하게 한 것이 1659year 부터의 division 이다. 한국의 의무 교육 초등학교, 산수,수학을 하다보면, 나눗셈은 은근 슬쩍 사라지고, 분수로만 중학교,고등학교,대학교를 마친다. 나눗셈 division은 이후에 언급되지 않는다. decimal (소수점) 이 표현도 이상하긴 매한가지.. 원자 ( chemical element)가 원소니,원자니 이러면서 헥깔리기 시작한다. hydrogen 50pm diameter ( radidus 25pm)은 어디로 갖는까? 1800~1850year까지 hydrogen 이 밝혀졌다. 발견은 1779year에 hydrogen을 iron 에서 분리된 것으로 나온다. 암튼, 한국의 의무 교육의 초등학교 3학년의 division이 6학년까지해서 division으로 학습하지 않고, fraction으로 바뀐다. pi (π) = 22/7. 355/113 으로도 fraction (분수)를 배우지 않고, 희안한 것으로 fraction을 배운다. 그러면서, π=3.14285714 이것을 fraction의 계산 결과물인 처럼 배운다. π=3.14285714는 division의 결과물이다. 즉 1659year 이후에 계산법과 표기법이 등장했고, 수학의 규칙으로 자리한 것이다. 그간에 2020.11.20의 네이버 글의 (분수 읽기와 분수계산의 문제점) 글을 작성해서 이 부분에 대해 검증을 꾸준히 해 왔고, 그러나다가 오늘 글을 작성하는 것이다. 한국 초등학교 3~6학년의 division = 22÷7=3.14285714 이것은 인용하지 않고, 22/7=3.14285714 인것처럼 한국어 수학이 π (파이)값을 찾아낸 것처럼 한국어 의무 교육으로 소설(?)을 써 놨는가? 소수점,나누기,나눗셈으로 π(파이)값을 완전하게 한국어 에서 없는 것처럼 만들어 놓았다. water molecule 250pm diameter ( earth's의 포괄적 크기) 물분자를 계산한 계산값은 hydrogen 250m, 공유결합 길이 95.84pm, oxygen 70pm 이렇게 하면 25pm + 95.84pm +35pm =155.84pm 이고, oxygen 100pm diameter 이렇게하면 25pm+95.84pm+59pm=170.84pm ... 이렇게 나온다. 이 세상에서 가장 흔한 물이 물분자 표준하나 제대로 공개하지 못하는 것이 2022year 현재 기초과학 수준인 것이다. 그러면서도 정작 ch4가 100pm 이런식의 자료는 carbon 자료에 수없이 많다. 물분자도 제대로 모르는 세계 과학자들은가?
한국 수학에서 초등학교 3학년에 22/7 과 22÷7= 3.14285714~~ 와 무엇이 다른가? 가를 당연히 한국 의무 초등학교에서 배워야 하지 않는가? 물분자는 hydrogen 에서 sphere (원형,구형,원형볼~~)로 hydrogen이 sphere (원형)인가? 이것하나 제대로 된 한국어 표현이 없다. 한국 수학에 이씨와 구씨의 성별이 한국 수학에 들어가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celsius 를 중국한자가 쏠씨어스(썩시어스)라 하지 않고, 섭씨라 해서, 1890~1945년까지의 한국어 기초수학에 sphere (구씨-->구형, 이산 수학의 이씨)를 한국의 이름 성씨에 수학을 같다 붙였는가?
본인은 혼자서 학습하다가 기묘한 한국어 수학을 발견해(?)낸다. 특이한 수학 현상이 아니라, 한국어 의무 교육에 뭉크려져 있는 기초 수학을 구분해내는 별 것 아닌 수학을 하고 있다.
분수를 왜 거꾸로 읽는가? 22/7 (22 분의 7) 이렇게 읽어도 문제 없는 한국어 수학을 (22/7 ) (7분의 22) 이렇게 잃는다. 이 자체는 문제 없어보이지만, 22/7 = 22 ÷ 7= 3.14285714~~ 이렇게 합쳐서, 1659year 이전의 분수 ( fraction) 을 나눗셈으로 풀어 내려면, 22/7=22÷7=3.13285714~ 이것을 한국어로 작성하면 ( 7 분의 22 는 22 나누기 7 은 3.14285714~) 이렇게 한국 맞춘법이 한국어 수학에서 전혀 맞지 않는다.
한국어 초등학교에서 수학을 배우면서, 한국어로 22/7=22÷7=3.14285714 를 적지 않고, 선생도 칠판에 이 한국어 맞춘법을 작성하지 않는다. 그러면 잘못된 것을 쉽게 인식 할테니가...그런데 이것이 1910~2022 year 까지 구준히 지속되어 왔다는 의미다. 그러면서, 한국어 받아쓰기, 문법이 어쩌고 저저꼬 날이면 날마다 고등학교 졸업할때까지 시험을 치름다. 기초에서 엉망이 되어 있는데, 이후에 한글 맞춘법 백날 해봐야 무슨 소용있나?
water molecule 250pm diameter 를 두고, hydrogen 50pm~ water molecule 250pm~ cesium (55번) 520pm 이렇게 하면 hydrogen 50pm는 1m 에 20 000 000 000 (20억이 아니라 2백억개..) water molecule 이 1m에 40억개, cesium 520pm diameter 가장 큰 chemical element 를 계산 단순화를 위해서 500pm diameter 를 하면 2 000 000 000 (20억개..500pm 는 20억개, 500nm x 2=1nm 은 10억) 로 모든 원자는 200억개~40억~20억개..1m 의 갯수이다.
water moleulce의 hydrgen 50pm 은 sphere( 구체)이고, water molecule 자체는 sphere (구체)가 아니다.
이런식으로 검증을 하다보면 지난 14year 처럼 도로아미 타풀이 되어 버린다. 의미가 없는 것은 아니고, 결과물이 없는 개인 학습으로 영역을 벗어나는 것이다. 이제는 body가 버티지 못하니, 이즈음에 물러선다. 즉 electron (electric +on)은 이 글 기준으로도 접근도 못해 본것과 같다. hydrogen 의 electron(electric+on)이 물분자의 어디에 위치하고 있는가? 이 부분부터는 본인으로도도 쉽지가 않다. 별 관심도 없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