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디카가 있었는데 고장나서 버렸구요..
전 사진을 아주 거창하게 잘찍지는 못해요...
사진기는 여행다니면서 꼭 필요한것 같아서요..
너무 투박하고 무거운건 안좋아해요..들고다니기 힘드니까요.
많이 안비싸면서 가격대비 성능도 좋고 남녀노소 강추할만한
사진기 추천좀 해주세요...
아! 밤에 사진찍었을때 잘나오는거면 더 좋을것 같아요..
우유니 사막의밤을 찍어보고싶은데...^^;;;;;
렌즈가 좋아야하겠죠? 렌즈를 따로 사야하나?
암튼 추천좀 부탁드려요...
첫댓글 캐논400-d어떠세요.. 요즘 가격이 많이 다운됐어요...가볍고 쓰기편리하고 잘나오더라구요..내수도 괜찮구요
네 제 주변에서도 몇분이 그걸 추천하시더라구요...^^
전.. 니콘 D40 추천여. 가볍고 싸거든요(땅에 긁혀도 맘이 많이 안상해요 ^^). 바디만 중고가로 30만원 이하에요. 예전에 D1X 랑 렌즈 몇개씩 들고 다니다가 역시나 가벼워야 한다는 생각에 모두 처분하고 여행용으로는 D40 으로 고고씽! 대신 렌즈는 살짝 좋은걸로 사세요.
니콘꺼 좋나요? 한번도 안써봐서리...*^^*
여행중에는 풍경사진이 많이 들어갈 텐데요. 눈으로 보는 것과 실제 카메라로 찍은것은 엄연히 분위기가 다릅니다. 시야각의 차이때문인데요.. 사람눈으로 본것처럼만 나와준다면 더할나위 없겠으나 그러지 못해 안타깝지요. 똑딱이 디카 중에서는 파나소닉의 DMC-FX38, DMC-FX36, DMC-FX520 이 세가지 모델이요...25mm 광각까지 찍을 수 있어서 보통 똑딱이의 35mm 렌즈보다 더 넓게 찍을 수 있습니다. 우유니의 멋진 장면을 찍으려면 필수 아닐까요?
오아...그런가요? *^^*
저도 파나소닉 추천드립니다. 제가 추천드리는 건 DMC-TZ15구요. (일본에선 TZ05입니다.) 광학 10배줌, 1,070만 화소, 28mm 광각 지원됩니다. 동영상도 HD 지원되구요. 제가 여행할 때 이전 모델인 TZ-01을 들고 다녔는데, 줌도 줌이지만, 똑딱이치곤 야경이 꽤 잘 나옵니다. 제 블로그 (http://blog.daum.net/say2ys)에서 야경사진을 한번 확인해보세요. :-) 제가 아는 바로는 TZ15는 그보다 훨씬 성능이 좋은 듯 합니다. 그냥 밤에 스냅으로 찍어도 깨끗해보이더군요.
블로그에 가봐야겠는걸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