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회원님들~
이제 본격적인 겨울 날씨가 접어들기 시작합니다. 벌써 감기 증상을 보이는 분이 생기기 시작합니다. 감기 조심하세요. 감기 오려고 하면 목을 따뜻하게 해야 감기 예방됩니다.(순전히 저 경험^^)
2007년 두레마을 카페 탁상용 달력을 만들고자 합니다.
취지/ 비영리체인 저희 카페 현 재정상태는 0원입니다. 그래도 최소한의 유지를 위한 소프트웨어가 턱없이 부족합니다. 현재 사무실에 컴퓨터가 있습니다만 제반 데이타 구축을 위한 카페 전용 컴퓨터 1대 구입, 그리고 각종 서류철 비치, 책장 구입 등 예기치 않은 소프트 웨어와 각종 재료의 부족을 절감합니다.
그래서 최소한의 재정 마련 일환과 카페 홍보용 달력 제작이라는' 2마리 토끼를 잡자'는 뜻으로 회사를 운영하거나 가게를 하고 있는 회원업소의 홍보를 겸한 "2007년 탁상용 저희 카페 달력" 제작을 하면 어떨까 하고 여겨집니다. 물론 광고로 후원해 주시는 분에게 1800부를 나누어 드립니다. 그러면 10 곳이 광고를 하게 되면 180부 씩 나누어 드리는 셈이지요
달력 수록 내용/ 탁상용 칼라 달력(보통크기 보다 좀 크게 제작), 달력 받침대에 협찬사 광고 돌출, 달력 본문에 역시 업소 돌출 광고, 월별 상하이 생활 유용한 생활 정보 수록, 기타 상하이 생활 필요한 정보 의견 종합하여 수록. 발행 부수는 2000부 정도 예상...제작비용 2000부 제작의 경우 1부에 11원~12원 정도 예상( 디자인비 포함 어느정도 디자인과 질의 상태를 고려할 때 임. 달력 제작비는 일반 인쇄와 제작 과정이 달라 많이 발행한다고 제작원가가 대폭 저렴하게 내려가는 것은 아닌 특징이 있음)
광고 협찬 예상 내역 / 달력에 개제할 홍보 광고 협찬비는 1개 업소당 3000원 입니다. 3000원을 10곳을 하게 되면 3만원입니다. 그러면 예상 제작비 2000부 * 12원 = 2만 4천원 이며 카페 수익금은 차액 6천원 및 카렌다 200부 카페 사용 정도입니다. 그밖에 물론 뜻있는 분들의 개인 광고 및 협찬금이 있다면 추가되겠지요.
좋은 의견 기탄없는 의견 댓글로 주시기 바랍니다. 상하이흙집 드림
저희 두레마을 센터(가칭) 사무실
하는일/ "두레마을 센터"(가칭)를 개설하기 위한 준비과정의 일환으로 사무 공간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계획중인 "두레마을 센터" 는 상하이 거주 회원과 상하이를 처음 찾는 분들의 애로점을 도와주는 "토탈서비스 제공"을 하게되며, 내용적으로는 상하이 정착 프로그램 마련, 교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문화 강좌, 119 응급전화, 부동산 도움, 학교 입학 상담 등을 합니다.
재정 마련은 우리 옛 선조들의 자랑스런 정신유산인 두레정신에 입각하여 뜻있는 회원분들의 십시일반으로 진행하게 하게되며, 모든 사업 집행과 평가는 공동운영의 원칙을 지켜나갈 계획입니다.
하고자하는 교민 서비스 사업은...
1. 상해 초보를 위한 토탈서비스제공 2. 문화 강좌. 3. 119 응급 전화 운영 4. 중국법적 문제 해결 도움 5. 상가 및 아파트 구입. 임대 알선 6. 조기유학생 학교 선정 정보 제공 7. 단체 테마 여행 진행 등 아이템은 많습니다.
전화번호/ 상하이흙집 133-9121-1421, 하늘호수 137-7435-4487 2006.11.22 상하이흙집 |
회원에게 달력 판매를 하는 것은 어떨런지요? 십시일반으로 구입해서 집에서 쓰거나 중국친구가 있다면 선물도 될 것 같아요. ^^ 제작과 관련해서는, 달력에 광고와 더불어 병원응급실 전화등 생활안내도 실리면 좋겠구요. 광고주는 교민업체 뿐 아니라 한국인도 고객으로 할 수 있는 중국이나 외국 업체도 가능할까요? 운영진도 여러 안이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달력 디자인도 잘 나오고 광고도 많이 들어 오길!
회원에게 판매라~ 좋은 의견을 주시네요..... 참조 하겠습니다..
추카추카 드려요^^^ 상해벗님 말대로 우리 회원들에게두 판매를 하면 좋을듯 싶어요^^^ 카페가 날로날로 번창하기를 빕니다..저 내년 구정떄 상해로 갑니다.....
우선 인터넷 할 수 있는 정도 사양의 "중고 컴퓨터" 기증할 분 환영합니다. 그리고 노는 밥솥 있으면 그것도 환영합니다. 사무실용 밥솥 필요합니다. 가끔 직접 해먹기도 해야되니까요.^^
사무실 개설한 것을 축하하고, 다음주 초에 중고 컴퓨터 2대를 기증하려 합니다. 인터넷 하는 데에는 전혀 지장 없는 컴퓨터 입니다. 가기 전에 전화 드리죠^^
흙집님 아까 잠시지만 반가웠습니다. 딸내미 데리러 가느라 인사도 제대로 못드렸네요...꾸벅
축하드립니다.카페가 나날이 발전하기를 빕니다.카페지기와 운영자님들이 수고가 많으시네요.시간내서 한번 들리겠습니다.
우와~~~ 축하 드립니당....
축하 드립니다 조그마한 힘이라도 되도록 노력하겠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