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피부과] 탈모, 여드름 고민? 한방치료가 뜬다
최근 식생활 문제, 환경 오염, 스트레스 등으로 인한 피부질환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탈모, 여드름, 안면홍조 등 환자들이 호소하는 피부질환도 각양각색. 특히, 요즘 같은 환절기에는 그 증상이 더욱 심해져 인터넷 포털 사이트마다 강남탈모, 강남여드름, 강남탈모전문병원 등의 검색어가 순위에 오르고, 압구정피부과를 중심으로 한 강남피부과 일대에 피부과 환자들이 넘쳐나는 등의 기현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전문가들은 이 같은 피부질환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조기 발견과 적절한 치료의 병행이 필수적이라고 조언합니다. 특히, 한국인 특유의 피부 상태를 고려한 치료법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알려집니다.
피부 및 탈모전문병원인 강남피부과 존스킨한의원에 따르면 한국인의 경우 한 모낭 당 모발의 수가 상대적으로 적은데다 모발이 굵고, 두피가 두꺼운 것이 특징. 탈모 치료 시 이를 고려하여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또한 과거의 탈모는 유전이라는 인식이 팽배했었으나 이는 편견일 뿐 이라는게 전문가들의 조언입니다. 여성은 물론 소아, 청소년에게도 탈모가 나타나는 사례가 빈번해지면서 가족력이 없더라도 탈모진행이 의심스럽다면 반드시 전문가와의 상당을 받아봐야 합니다.
강남피부과 존스킨한의원 압구정점 편승엽 원장은 탈모를 비롯한 여드름, 안면호조 등과 같은 이상 피부질환은 피부 자체만의 문제라기 보다 전반적인 건강상태와 관련된 경우가 많다며, 이를 위해 적절한 식생활 및 체질 개선이 수반되어야 한다고 설명합니다. 즉, 한방치료 등 자신의 신체 상황에 맞는 치료로 꾸준히 관리해야 재발 없이 만족할 만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 또한 여드름과 안면홍조와 같은 질호나의 경우도, 잦은 화장과 잘못된 화장품 사용이 증상이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자신에게 맞는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이에 강남피부과 존스킨한의원은 침시술과 한약치료 등으로 체질을 개선하는 한편, 자체 개발한 피부 건강 전문 화장품으로 환자들이 생활속에서 피부 재생력을 기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른 질환도 그렇지만 탈모와 여드름, 안면홍조 등의 피부질환은 치료시기가 늦춰질수록 회복이 어려워집니다. 탈모의 경우 시기를 놓치면 모발이식이나 가발 등의 방법 외에는 치료법이 없고, 여드름과 안면홍조 등은 자칫 얼굴은 물론 마음에까지 흉터를 남길 수 있는 만큼 가급적 빨리 전문적인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