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여성 취향 저격! 줄 서서 먹는 노포 맛집 5
식신 2023. 1. 22
럭셔리한 공간, 세련된 인테리어 보다 요즘은 곳곳에 균열이 가고 쓰러져가는 듯한 인테리어를 가진 '노포'가 인기가 있다. 이런 노포들은 싸고 맛있는 안주가 주력이며 퇴근 후에 간단히 식사나 술을 한 잔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아저씨들이 혼술을 하고 있을 것 같고 노부부가 운영을 할 것 같은 느낌을 주는 곳들. 요즘 여성들이 줄서서까지 찾아 먹는다는 노포 맛집은 어디일까?
'국밥부장관' 성시경이 추천한 서래마을 '청실홍실'
moon.moon.mm님 인스타그램
moon.moon.mm님 인스타그램
성시경 유튜브에 나와서 인기가 높아진 '청실홍실'. 성시경 추천으로 신동엽이 먹고 감탄을 숨기지 않았던 곳이다. 대표 메뉴인 '감자국'은 야들야들하니 뼈가 쏙쏙 발려 먹기 편하고 깊고 진한 국물 덕에 한 입 맛보면 멈출수가 없다. 보이는 것 만으로도 술과 조합이 잘 어우러지지만 술이 없는 것이 가장 큰 단점. 하지만 포장이 가능하니 술과 같이 맛보고 싶다면 포장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식신 TIP]
✔위치: 서울 서초구 서래로10길 9
✔영업시간: 매일 11:00 - 20:30 브레이크타임 14:30 - 17:30
✔메뉴: 감자국 9,000원, 돌솥비빔밥 9,000원
낮술을 부르는 문래동 '오복순대국'
doe_wha님 인스타그램
doe_wha님 인스타그램
문래동에 위치한 '오복순대국'은 추운 날씨에도 줄을 설만큼 인기가 높은 곳이다. 테이블 회전이 빠른 메뉴를 자랑하지만 점심에도 술을 당기는 마성의 맛으로, 오래 기다려야 할 수 있다. 대표메뉴인 '아바이순대국'은 뽀얀 국물과 부드러운 살코기, 순대가 듬뿍 들어 있다. 생각보다 깔끔하고 담백한 스타일로 다대기와 새우젓을 넣어서 취향 껏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 김치와 깎두기는 감칠맛이 뛰어나며 은은하게 단 맛이 돌아서 순대국과 잘 어우러진다.
[식신 TIP]
✔위치: 서울 영등포구 도림로465
✔영업시간: 매일 11:00 - 22:00 브레이크타임 15:00 - 17:00 일요일 휴무
✔메뉴: 아바이 순대국14,000원, 정식 순대국 13,000원
30년 전통의 무교동 맛집 '대성골뱅이'
ona_ssong님 인스타그램
ona_ssong님 인스타그램
ona_ssong님 인스타그램
20대 초반부터 60대 이상의 어른들까지 입맛을 사로잡는 '대성골뱅이'. 새콤 매콤한 '골뱅이'와 바삭하고 고소한 '후라이드치킨'의 조합이 뛰어난 곳이다. 치킨 한 점에 골뱅이 무침을 올려서 함께 싸서 먹으면 환상의 조합을 자랑하는데. 포장마차 느낌이 드는 분위기도 매력적이며 퇴근 후에 가볍게 술을 마시고 갈 수 있는 곳이다. 추운 겨울에도 포장마차 바이브를 느끼고 싶다면 추천한다.
[식신 TIP]
✔위치: 서울 중구 을지로1길 47
✔영업시간: 매일 14:00 - 02:00 일요일 휴무
✔메뉴: 골뱅이 (소) 23,000원, 후라이드치킨20,000원
또 갈 이유가 충분한 이북식 만두, 부산 '평양집'
choi.busan님 인스타그램
choi.busan님 인스타그램
choi.busan님 인스타그램
덕천역 인근에 위치한 '평양집'은 이북식 만두를 판매하는 곳이다. 담백한 평양식 '만두국'과 '만두전골', 녹두를 갈아서 만든 '녹두전'이 인기 메뉴이며, 하나하나 매력적이다. 만두국은 진한 육수의 감칠맛과 속이 꽉 찬 만두의 조합이 뛰어나며 녹두전은 바삭바삭한 텍스처와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두부가 들어간 담백한 만두를 맛보고 싶다면 방문해보자.
[식신 TIP]
✔위치: 부산 북구 금곡대로20번길 21 1층
✔영업시간: 매일 11:00 - 17:00
✔메뉴: 만두백반 9,000원, 김치찌개 9,000원
수구레 선지국밥의 진수를 맛볼 수 있는 부산 '영덕집'
jagal77777님 인스타그램
충무동 해안시장에 위치한 '영덕집'은 수구레선지국밥 전문점이다. 힙한 노포 감성을 고스란히 담고 있으며 선지국밥과 감자탕, 돼지껍데기만 판매한다. 선지국밥은 선지가 듬뿍 들어 있어서 다소 부담스러운 비주얼 일 수 있지만, 푸짐한 내용물과 진하고 깊은 맛에 순식간에 빠져든다. 소기름을 넣고 끓여내어 다소 진득한 느낌이 들지만 양념장이 들어 있어서 느끼하지 않다. 가성비 넘치는 한 끼 식사를 하기에 제격인 곳.
[식신 TIP]
✔위치: 부산광역시 서구 자갈치로10-23
✔영업시간: 매월 둘째, 마지막주 목요일 휴무
✔메뉴: 선지국밥 5,000원, 감자탕(소) 8,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