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1호선 송도 추가 연장 노선도© 제공: 연합뉴스
(인천=연합뉴스) 신민재 기자 = 인천지하철 1호선을 송도국제도시 8공구까지 연장하는 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인천시는 인천1호선 송도 추가 연장사업이 지난 15일 국토교통부 투자심사를 통과해 기획재정부에 예비타당성조사를 신청할 예정이라고 16일 밝혔다.
기재부 재정사업평가위원회는 이 사업을 예비타당성조사 대상으로 선정할지 최종 결정하게 된다.
시는 2033년까지 총사업비 4천20억원을 들여 인천1호선 종점을 현재의 송도달빛축제공원역에서 송도 8공구 미송중학교까지 1.74㎞ 연장하고 2개 정거장을 새로 지을 계획이다. 전체 사업비는 국비 60%, 시비 40% 비율로 분담할 예정이다.
송도 8공구에는 7개 주거단지에 1만6천200가구(4만6천명)가 입주해 있으며 앞으로 2천900가구(7천400명)가 추가로 입주할 예정이다.
1999년 개통한 인천1호선은 2009년 동막역에서 국제업무지구역까지 송도 연장선 1단계 6.54km 구간을 개통했고 2020년 2단계로 820m를 연장해 송도달빛축제공원역을 신설했다.
smj@yna.co.kr
인천1호선 송도 추가 연장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예타 신청 (msn.com)
인천1호선 송도 추가 연장 국토부 투자심사 통과…예타 신청
(인천=연합뉴스) 신민재 기자 = 인천지하철 1호선을 송도국제도시 8공구까지 연장하는 사업이 속도를 내고 있다. 인천시는 인천1호선 송도 추가 연장사업이 지난 15일 국토교통부 투자심사를 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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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신국제터미널이랑 연결되면 딱인데지반이 어려울려나
더 뚫고 올라갈 데가 있다는게 놀랍네..
그럼에도 저걸 다 연장해도 35개역뿐이라는 점도 놀랍죠송도 추가연장 2개역,공항철도 개통에 맞춰 연장했었던 계양역, 거기에 추가로 검단연장 3개역,송도연장선 1,2 단계 7개역을 뺀원래의 인천 1호선은 상당히 짧은 형태엿나봅니다
@프리드리히대공 세로 노선이라 중간에 계산동 일대를 드리프트하긴 하지만 전체적으론 죽 종단하는 선형이죠.
첫댓글 신국제터미널이랑 연결되면 딱인데
지반이 어려울려나
더 뚫고 올라갈 데가 있다는게 놀랍네..
그럼에도 저걸 다 연장해도 35개역뿐이라는 점도 놀랍죠
송도 추가연장 2개역,
공항철도 개통에 맞춰 연장했었던 계양역, 거기에 추가로 검단연장 3개역,
송도연장선 1,2 단계 7개역을 뺀
원래의 인천 1호선은 상당히 짧은 형태엿나봅니다
@프리드리히대공 세로 노선이라 중간에 계산동 일대를 드리프트하긴 하지만 전체적으론 죽 종단하는 선형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