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서울지하철 3호선 일산선 구간, 구간별 열차이용패턴 분리를 통한 급행운전 방안 제안
Techno_Holic 추천 0 조회 1,276 05.12.03 22:02 댓글 8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첫댓글 오늘 제가 생각했던 내용을 약 100배정도 자세하게 올려놓아주셨군요~^_^ 감사합니다 실질적으로 지하철타고 나가기엔 시간이 너무 오래걸리고 지루합니다

  • 05.12.04 21:34

    덕양, 일산지역에 급행시스템은 꼭 필요하다고 봅니다. 분당의 경우는 잦은 환승때문에 버스보다 느리다고 하지만, 고양시지역은 흡인요인이 부족한 연신내방면으로 우회하는 굴곡때문에 도심이나 신촌부도심방면을 직선으로 이동하는 버스들보다 느린 것입니다.

  • 05.12.04 22:36

    허냐 경의선 개통되면 끝 아닌지................

  • 05.12.04 22:37

    경의선 개통되는 것을 생각하면 크게 효과를 보진 못할 것 같습니다.

  • 05.12.04 23:49

    상세한 해설 잘 봤습니다. 좋은 제안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산선 개통된지 꽤 되었는데, 그동안 도로에 쏟아부은 돈 조금만 투자해도 진작에 완성할 수 있었을텐데 참 여러가지로 아쉽네요. 제가 예전에 제안했던 일산선 급행방안 (완급 1:1)도 한번 읽어 보시면 좋겠습니다. :)

  • 05.12.05 09:00

    http://ianhan.com.ne.kr/d00021.htm

  • 05.12.05 01:35

    군복무를 일산에 있는 부대에서 했기에 원당역에서 지하철을 타고 서울역에 갔었는데 시간이 오래걸리더군요... 그래서 화정에 가서 버스타고 영등포역 가서 기차탔던 생각이 나네요......

  • 작성자 05.12.31 16:12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