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일본 워킹 홀리데이를 항상 생각만 하고 지내다가 졸업 한 학기 남은 시점에 한번 도전 해보자! 해서 준비했습니다.
서류준비에 대해 거의 아는 것이 없었고, 일본어도 히라가나, 가타카나 읽을 줄만 압니다.
일본 여행을 다녀온 적도 없습니다.
서류준비는 대부분 집에서 민원24로 출력해서 제출했습니다. (굳이 동사무소 안가도 됐습니다.)
고등학교성적에 제 2외국어가 일본어였기에 제출했습니다만, 등급이 5~6등급으로 좋지 않았습니다.
또 서류제출 사진을 여권사진으로 했지만, 6개월 이내에 찍은 것만 확인되면 문제 없는 것 같습니다.(저 같은 경우 여권 발행을 7월에 해서 이상 없었던 것 같습니다.)
위에 내용을 종합해보면, 솔직히 워킹 홀리데이에 대한 마음 가짐이 미비했던 것은 맞습니다.
모든 준비를 촉박하게 했기에, 부산 대사관에서 제출하는 순간까지 이게될까? 라고 생각했습니다.
저 자신에 대해서도 확신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고재팬을 알게 되고, 착실하고 성심성의껏 준비해주시는 김현주 주임님을 만나서 운좋게 붙을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 처음 도전에 합격할 수 있게 도와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저와 마찬가지로 일본의 문화를 오래 체험하고 싶지만, 일본어를 못한다고 해서, 자격증이 없다고 해서 전혀 주저하실 필요가 없는 것 같습니다. 합격하고 난 후에는 일본어를 열심히 공부하셔야 겠지만, 고민만 하시고 계시는 분들에게 저와 같은 케이스가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힘을 드리고 싶습니다. 고민보단 실행으로 !! 고재팬 너무 감사드립니다!!
첫댓글 고민보단 실행으로~! 맞아요~ 너무 수고하셨구요~! 사증도 잘 받아주세요^^ 후기감사합니다~
합격 축하드립니다~~~ㅎㅎ 출국준비도 김현주 주임님과 함께 진행해주세요~^^
합격 너무 축하드려요! 일본어학교&숙소 상담도 김주임님과 하나씩 진행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