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 통계

 
방문
20241118
157
20241119
117
20241120
100
20241121
146
20241122
148
가입
20241118
0
20241119
0
20241120
0
20241121
0
20241122
0
게시글
20241118
1
20241119
2
20241120
2
20241121
1
20241122
3
댓글
20241118
1
20241119
0
20241120
0
20241121
0
20241122
0
 
카페 게시글
단편 철도여행기 게시판 여행기 철도와 함께한 대만여행 [20130128] 4. 타이베이 본격 관광준비, MRT와 첫만남~
KTX-산천 추천 0 조회 295 13.02.05 23:33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3.02.06 07:58

    첫댓글 타이완의 MRT는 우리나라의 '용인에버라인'같이 제3궤조 형태라 선로쪽 천정에
    가선공급 시설이 필요없으므로 낮게 시공이 가능한 형태입니다.
    (예전같으면 도쿄메트로 긴자선, 마루노우치선, 오사카시영지하철 미도스지선 예를 들겠지만,
    이제 우리나라에도 제3궤조 방식 노선이 있으니......)

  • 13.02.06 08:21

    참고로 글에서 나온 타이베이는 물론 2번째로 큰 도시인 가오슝의 MRT 역시 제3궤조입니다.

  • 작성자 13.02.06 15:39

    두 분 모두 답변 감사합니다..ㅠ 뭔가 비슷하면서도 다르다는 느낌도 들고 그러더라구요...

  • 13.02.13 13:39

    위의 전문가 두 분께서는 역시 열차와 관련된 덧글을 달아주시고.. 저도 왠지 이 열차들은 어떤 열차들일까 궁금했는데 덧글에서 바로 해결되네요..ㅎㅎ
    대만은 한자를 우리와 같은 한자를 사용해서 발음은 다 따라하지 못해도 한글로 읽고 대강 뜻을 이해할 수 있어서 그것이 메리트가 되는 것 같습니다. 한자는 모두 훈독이니까요..^^

  • 13.05.17 20:05

    이번 편은 궁금한 것이 매우 많아 송구합니다.
    고속철도 티켓 예약을 한국에서 미리 하고 가신 것인지 궁금합니다. 고속철 티켓 창구 사진들이 없어서 조금 궁금합니다.
    아울러 개찰대가 어떻게 생긴 것인지, 고속철 티켓을 터치식으로 대고 통과하는 것인지 궁금해 집니다.

  • 작성자 13.05.17 21:05

    네..^^ 한국에서 미리 인터넷 홈페이지 통해서 예약했어요..
    통과방법은 마그네틱승차권 사용시절 지하철과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편할 것 같아요...
    (티켓을 기계에 넣는 식으로 개찰이 이루어지더라구요..)

    앞페이지에 타이완고속철도 전구간 탑승에 관한 게시글이 있어요~ㅎㅎ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