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황색 - 부산지하철 1호선(개통)
<2>녹색 - 부산지하철 2호선(개통)
<3>밤색 - 부산지하철 3호선(개통)
<4>파란색 - 반송선 (국비 경전철-공사중)
<5>검은색 - 부산-김해 경전철(민자 경전철-이번달 착공예정)
<6>빨간색 - 다대선(부산지하철 1호선 연장-착공예정)
여기다가 현재 공사중인 국철인
<7>동해남부선(부산-울산)
<8>부산-마산 복선전철(부산-마산) 추가라면 2010년을 전후하여 개통되어 운행될 부산권 노선도!
첫댓글 녹색 2호선 꼭대기 부분에 2호선 연장인 양산선이 있는데 이건 뺐습니다.2호선 연장인 양산선도 개통된다고 합니다.
제 바램이지만 초읍선보단 가덕선을 먼저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1호선 2호선 환승될수 있게.. 매우 밀접한 사하구와 사상구가 좀 떨어져있다는게 가슴아프네요.. 그런데 왜 아직 아무 경전철도 착공한다는 소식이 없어서 좀 그렇네요,. 넘 욕심이 과했나^^;;
가덕선은 우선순위가 2위권인 경전철입니다.그그러나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을 해도 1위권 경전철인 초읍선,영도선,용호선,송도선 중 더 시급하게 보이기까지 합니다.경제자유구역이 얼마나 활성화되는냐에 따라 운명이 좌지우지 될것같습니다
희소식은 와자유치1위를 하고 있고 외자유치및 경제자유구역 활성화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는점입니다.그리고 내년에 단일 규모로 한국에서 최대의 아파트 단지가 명지지구에서 분양이 됩니다.이렇게 되면 경전철이 도입이 될 수 밖에 없겠죠?
초읍선이 가장 먼저 착공될것으로 보입니다.착공시점은 2008년 전후가 되지 않겠나 추측이 됩니다.
만약 동해남부선과 부마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철공소속 열차가 들어오게 되나요?
네 철공소속입니다. 서울1호선처럼 국철개념의 전철이 운행되겠죠..
서울과 달리 철도공사 단독으로 운영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차량규격이 서로 다르기 때문이죠(철도공사는 대형, 부산지하철은 중형). 거기다가 통행방향도 다르고(철도공사는 왼쪽, 부산지하철은 오른쪽), 전기도 다릅니다(철도공사는 교류 25kV, 부산지하철은 직류 1500V)
단독으로 해야겠죠 / 서울이야 청량리-서울역구간이 서울메트로 구간이라 같이 운행하는것 뿐입니다. ㅎ
첫댓글 녹색 2호선 꼭대기 부분에 2호선 연장인 양산선이 있는데 이건 뺐습니다.2호선 연장인 양산선도 개통된다고 합니다.
제 바램이지만 초읍선보단 가덕선을 먼저 만들었으면 좋겠습니다. 1호선 2호선 환승될수 있게.. 매우 밀접한 사하구와 사상구가 좀 떨어져있다는게 가슴아프네요.. 그런데 왜 아직 아무 경전철도 착공한다는 소식이 없어서 좀 그렇네요,. 넘 욕심이 과했나^^;;
가덕선은 우선순위가 2위권인 경전철입니다.그그러나 제가 개인적으로 생각을 해도 1위권 경전철인 초읍선,영도선,용호선,송도선 중 더 시급하게 보이기까지 합니다.경제자유구역이 얼마나 활성화되는냐에 따라 운명이 좌지우지 될것같습니다
희소식은 와자유치1위를 하고 있고 외자유치및 경제자유구역 활성화가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는점입니다.그리고 내년에 단일 규모로 한국에서 최대의 아파트 단지가 명지지구에서 분양이 됩니다.이렇게 되면 경전철이 도입이 될 수 밖에 없겠죠?
초읍선이 가장 먼저 착공될것으로 보입니다.착공시점은 2008년 전후가 되지 않겠나 추측이 됩니다.
만약 동해남부선과 부마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철공소속 열차가 들어오게 되나요?
네 철공소속입니다. 서울1호선처럼 국철개념의 전철이 운행되겠죠..
서울과 달리 철도공사 단독으로 운영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차량규격이 서로 다르기 때문이죠(철도공사는 대형, 부산지하철은 중형). 거기다가 통행방향도 다르고(철도공사는 왼쪽, 부산지하철은 오른쪽), 전기도 다릅니다(철도공사는 교류 25kV, 부산지하철은 직류 1500V)
단독으로 해야겠죠 / 서울이야 청량리-서울역구간이 서울메트로 구간이라 같이 운행하는것 뿐입니다.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