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 이름이 겹치거나 비슷한 것이 보이네요. 추후 새로운 노선 개통시 이를 바로잡아야 합니다. 김해선 공항역과 부-마 전철의 김해공항역, 2호선과 김해선과 부-마 전철이 만나는 사상역, 가야선 가야역과 2호선 가야역, 초읍선 부전역-동해남부선 부전역-1호선 부전동역, 초읍선 사직동역과 3호선 사직역,
경전철 색을 가각 다르게 표시해야 합니다.실제 노선도 그림으로 해서 부착할때는 초읍선,영도선..이런식으로 구분하여 표기할게 분명하니까요..지하철과 직결도 아니구요.동해남부선,부산-마산 복선전철은 국철이기 때문에 철공에서 할거라서 구분이 될지 모르지만 어째든 부산시의 입장이 전달되어 국철에도 표기가 결정
첫댓글 경전철 색을 구분해야 될것 같네요.그리고 국철인 동해남부선,부산-마산 복선전철도 구분이 되어야 하구요.그리고 가덕선이 빠져 있네요
부전~울산, 부전~마산간 복선전철의 경우 직결운행에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구간을 적당히 나눠서 운행을 하겠지만요.
저도 네이버에서 봤는데 부산시에서 발표한 경전철 중에서 우선 추진하는 노선(영도,초읍,김해,용호,송도,다대)을 표시했다고 본거 같아요 우선 추진노선만 표시하는게 정답이겠죠 추후 추진노선은 언제 완공이 될지 기약이 없으니까요^^ 그래서 저 노선들만 표시가 됐겠죠^^
아 그리고 초읍선 노선도를 보니 초읍선 서면역 위치가 1,2호선 서면역이 아니고 서면역 제계발 부지라더군요 아마 기존 서면역과는 다른역이 지어질듯 싶은데
앗,; 실수인 것 같네요. 지금 보니까 경남공고 정거장 다음에 부전동역-서면역 사이를 가로질러 바로 부전역 정거장으로 가는게 맞는 것 같네요.^^;; 수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역 이름이 겹치거나 비슷한 것이 보이네요. 추후 새로운 노선 개통시 이를 바로잡아야 합니다. 김해선 공항역과 부-마 전철의 김해공항역, 2호선과 김해선과 부-마 전철이 만나는 사상역, 가야선 가야역과 2호선 가야역, 초읍선 부전역-동해남부선 부전역-1호선 부전동역, 초읍선 사직동역과 3호선 사직역,
초읍선 거제동역-동해남부선 거제역-3호선 거제역, 1호선 동래역(반송선 환승)과 동해남부선 동래역, 반송선 안락역과 동해남부선 안락역, 2호선 수영역과 동해남부선 수영역, 2호선 시립미술관역과 동해남부선 우동역(환승역인데 역명 불일치), 2호선 해운대역과 동해남부선 해운대역이네요.
1호선 동래역과 동해남부선 동래역은 거리만 약 1~2km정도가 차이나죠..그렇게는 환승이 되지 못합니다...그리고 안락역, 수영역, 우동역은 임시 승강장으로써 구지 환승역으로 넣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됩니다...통근이 일부만 서기 때문이죠./
지금은 전철화가 안 돼서 일반열차들만 다니고 있지만, 동해남부선이 전철화되어 전동차가 다니면 동래역, 우동역, 수영역 같은 역의 이름을 조정해야 합니다.
ㅎㅎ 네이버 회원이 아니라서 글은 못 적었는데 1호선 연장중에 구평이라는 역명은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하네요 그 지역이 구평동이 아닌데 말이죠 대충 역 위치를 보면 신평-신평삼거리(배고개)-장림삼거리-다대-윤공단-다대포 정도가 낮지 않을까 싶습니다^^
1호선 연장 노선의 역명에 관해 인터넷과 몇 시간을 씨름했었는데 아무래도 제가 살지 않는 곳이라놔서 틀린 부분이 꽤 있었을겁니다.^^; 수정하겠습니다.
3호선(수영선)을보면 규칙적으로 가네요ㅋㅋ '환승역-일반3개역-환승역-일반3개역-환승역..... ㅋㅋ
개인적으로 초읍선은 사직역과 환승이 되기를 바랬는데 그게 아니군요.
저도 그게 아쉬운점이라고 생각됩니다...제 생각으로는 주경기장 쪽으로 해서 종합운동장(3호선상)역을 종착역을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말이죠..
저는 아예 반송선이랑 직결운행으로ㅋㅋ
그리고 신평역이 연장되면 1호선의 번호가 완전히 뒤바뀔 수도 있지 않겠나하는게 제 생각입니다. 청룡노포동 방면에서 1번이 시작된다던가...
부전역(지상,지하)는 환승역이구요 / 초읍선이 종합운동장아니면 사직역이 종착역이라고 알고있습니다. / 그리고 동해남부선에 남문구역이 빠졌군요... / 그리고 초읍선에 MBC등.. 아리송 한게 몇개 있지만 잘만드셨네요
실수 투성이네요.^^;; 동해남부선 남문구역(3호선 거제역과 환승되는)을 빼먹었네요.;; 그리고 초읍선 종착역은 종합운동장에서 조금 더 지나간 사직여중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MBC는 위치를 다시 확인해봐야겠네요.^ㅁ^;;
MBC는 수영구 민락동에 있죠
계획상, 부전역은 환승역이 아닌 것 같습니다. 부전역과 사상역은 환승이 되었으면 좋겠는데 말이죠..
초읍선이 서면이 아닌 범내골까지 운행되는 것으로 압니다만, 그리고 차량기지는 사직여중 부근 야산이구요..ㅎㅎ
음? 다대경전철에서 사상-하단간 경전철 하나 있다고 들었는데? 그건 어떻게 된건가요? 빠진거 같은데 ;ㅇ;
다대선은 1호선 연장으로 중량전철이 들어갈 예정이구요. 사상-하단을 지나는 경전철 노선은 사상-하단-가덕도를 잇는 가덕경전철입니다.^^ 가덕경전철은 아직 사업상황이 불투명해서 넣지 않았습니다. 가덕도까지는 몰라도 사상-하단간은 먼저라도 연결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저도 며칠전에 사상에서 하단가는데 너무 오래걸리더라고요;;; 저도 그거라도 먼저 연결되씀 좋겠던데 ㅎㅎㅎ
아 오늘은 좀늦었으니 일단 자고나서 이거 퍼갈께요 ;ㅇ;
경전철 색을 가각 다르게 표시해야 합니다.실제 노선도 그림으로 해서 부착할때는 초읍선,영도선..이런식으로 구분하여 표기할게 분명하니까요..지하철과 직결도 아니구요.동해남부선,부산-마산 복선전철은 국철이기 때문에 철공에서 할거라서 구분이 될지 모르지만 어째든 부산시의 입장이 전달되어 국철에도 표기가 결정
될듯 합니다.
이렇게 완성될려면 앞으로 몇년이나 걸릴까요 ㅎㅎㅎㅎ
^-^ 아마 10~15년 안에 현실화될겁니다. 울산, 부전을 잇는 복선전철 공사가 꽤 많이 진행되었구요, 부전, 마산간 전철도 머지않아 삽을 뜨게 될겁니다. 사상, 김해간 경전철은 올해 안이나 내년 초쯤에 착공하구요, 각종 경전철도 머잖아 삽을 뜨게 됩니다. 3호선 반송선은 08년도 개통이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