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부산지하철노선도 결정판-현재계획중인 노선도
성우기당 추천 0 조회 6,271 05.12.04 13:45 댓글 29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5.12.04 14:03

    첫댓글 경전철 색을 구분해야 될것 같네요.그리고 국철인 동해남부선,부산-마산 복선전철도 구분이 되어야 하구요.그리고 가덕선이 빠져 있네요

  • 05.12.04 15:51

    부전~울산, 부전~마산간 복선전철의 경우 직결운행에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구간을 적당히 나눠서 운행을 하겠지만요.

  • 05.12.04 15:57

    저도 네이버에서 봤는데 부산시에서 발표한 경전철 중에서 우선 추진하는 노선(영도,초읍,김해,용호,송도,다대)을 표시했다고 본거 같아요 우선 추진노선만 표시하는게 정답이겠죠 추후 추진노선은 언제 완공이 될지 기약이 없으니까요^^ 그래서 저 노선들만 표시가 됐겠죠^^

  • 05.12.04 15:59

    아 그리고 초읍선 노선도를 보니 초읍선 서면역 위치가 1,2호선 서면역이 아니고 서면역 제계발 부지라더군요 아마 기존 서면역과는 다른역이 지어질듯 싶은데

  • 05.12.05 04:30

    앗,; 실수인 것 같네요. 지금 보니까 경남공고 정거장 다음에 부전동역-서면역 사이를 가로질러 바로 부전역 정거장으로 가는게 맞는 것 같네요.^^;; 수정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05.12.04 16:01

    역 이름이 겹치거나 비슷한 것이 보이네요. 추후 새로운 노선 개통시 이를 바로잡아야 합니다. 김해선 공항역과 부-마 전철의 김해공항역, 2호선과 김해선과 부-마 전철이 만나는 사상역, 가야선 가야역과 2호선 가야역, 초읍선 부전역-동해남부선 부전역-1호선 부전동역, 초읍선 사직동역과 3호선 사직역,

  • 05.12.04 16:05

    초읍선 거제동역-동해남부선 거제역-3호선 거제역, 1호선 동래역(반송선 환승)과 동해남부선 동래역, 반송선 안락역과 동해남부선 안락역, 2호선 수영역과 동해남부선 수영역, 2호선 시립미술관역과 동해남부선 우동역(환승역인데 역명 불일치), 2호선 해운대역과 동해남부선 해운대역이네요.

  • 05.12.04 20:16

    1호선 동래역과 동해남부선 동래역은 거리만 약 1~2km정도가 차이나죠..그렇게는 환승이 되지 못합니다...그리고 안락역, 수영역, 우동역은 임시 승강장으로써 구지 환승역으로 넣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됩니다...통근이 일부만 서기 때문이죠./

  • 05.12.04 21:03

    지금은 전철화가 안 돼서 일반열차들만 다니고 있지만, 동해남부선이 전철화되어 전동차가 다니면 동래역, 우동역, 수영역 같은 역의 이름을 조정해야 합니다.

  • 05.12.04 16:16

    ㅎㅎ 네이버 회원이 아니라서 글은 못 적었는데 1호선 연장중에 구평이라는 역명은 어떻게 생겼는지 궁금하네요 그 지역이 구평동이 아닌데 말이죠 대충 역 위치를 보면 신평-신평삼거리(배고개)-장림삼거리-다대-윤공단-다대포 정도가 낮지 않을까 싶습니다^^

  • 05.12.05 04:32

    1호선 연장 노선의 역명에 관해 인터넷과 몇 시간을 씨름했었는데 아무래도 제가 살지 않는 곳이라놔서 틀린 부분이 꽤 있었을겁니다.^^; 수정하겠습니다.

  • 05.12.04 16:43

    3호선(수영선)을보면 규칙적으로 가네요ㅋㅋ '환승역-일반3개역-환승역-일반3개역-환승역..... ㅋㅋ

  • 05.12.04 16:51

    개인적으로 초읍선은 사직역과 환승이 되기를 바랬는데 그게 아니군요.

  • 05.12.04 20:17

    저도 그게 아쉬운점이라고 생각됩니다...제 생각으로는 주경기장 쪽으로 해서 종합운동장(3호선상)역을 종착역을 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말이죠..

  • 05.12.05 00:22

    저는 아예 반송선이랑 직결운행으로ㅋㅋ

  • 05.12.04 16:53

    그리고 신평역이 연장되면 1호선의 번호가 완전히 뒤바뀔 수도 있지 않겠나하는게 제 생각입니다. 청룡노포동 방면에서 1번이 시작된다던가...

  • 05.12.04 19:42

    부전역(지상,지하)는 환승역이구요 / 초읍선이 종합운동장아니면 사직역이 종착역이라고 알고있습니다. / 그리고 동해남부선에 남문구역이 빠졌군요... / 그리고 초읍선에 MBC등.. 아리송 한게 몇개 있지만 잘만드셨네요

  • 05.12.05 04:41

    실수 투성이네요.^^;; 동해남부선 남문구역(3호선 거제역과 환승되는)을 빼먹었네요.;; 그리고 초읍선 종착역은 종합운동장에서 조금 더 지나간 사직여중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MBC는 위치를 다시 확인해봐야겠네요.^ㅁ^;;

  • 05.12.05 20:05

    MBC는 수영구 민락동에 있죠

  • 05.12.05 22:30

    계획상, 부전역은 환승역이 아닌 것 같습니다. 부전역과 사상역은 환승이 되었으면 좋겠는데 말이죠..

  • 05.12.04 23:22

    초읍선이 서면이 아닌 범내골까지 운행되는 것으로 압니다만, 그리고 차량기지는 사직여중 부근 야산이구요..ㅎㅎ

  • 05.12.05 00:43

    음? 다대경전철에서 사상-하단간 경전철 하나 있다고 들었는데? 그건 어떻게 된건가요? 빠진거 같은데 ;ㅇ;

  • 05.12.05 05:17

    다대선은 1호선 연장으로 중량전철이 들어갈 예정이구요. 사상-하단을 지나는 경전철 노선은 사상-하단-가덕도를 잇는 가덕경전철입니다.^^ 가덕경전철은 아직 사업상황이 불투명해서 넣지 않았습니다. 가덕도까지는 몰라도 사상-하단간은 먼저라도 연결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네요^^;

  • 05.12.07 14:58

    저도 며칠전에 사상에서 하단가는데 너무 오래걸리더라고요;;; 저도 그거라도 먼저 연결되씀 좋겠던데 ㅎㅎㅎ

  • 05.12.05 00:46

    아 오늘은 좀늦었으니 일단 자고나서 이거 퍼갈께요 ;ㅇ;

  • 05.12.05 18:16

    경전철 색을 가각 다르게 표시해야 합니다.실제 노선도 그림으로 해서 부착할때는 초읍선,영도선..이런식으로 구분하여 표기할게 분명하니까요..지하철과 직결도 아니구요.동해남부선,부산-마산 복선전철은 국철이기 때문에 철공에서 할거라서 구분이 될지 모르지만 어째든 부산시의 입장이 전달되어 국철에도 표기가 결정

  • 05.12.05 18:16

    될듯 합니다.

  • 05.12.07 14:59

    이렇게 완성될려면 앞으로 몇년이나 걸릴까요 ㅎㅎㅎㅎ

  • 05.12.07 20:26

    ^-^ 아마 10~15년 안에 현실화될겁니다. 울산, 부전을 잇는 복선전철 공사가 꽤 많이 진행되었구요, 부전, 마산간 전철도 머지않아 삽을 뜨게 될겁니다. 사상, 김해간 경전철은 올해 안이나 내년 초쯤에 착공하구요, 각종 경전철도 머잖아 삽을 뜨게 됩니다. 3호선 반송선은 08년도 개통이구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