퀵차지는 전압이 가변되면서 고속 충전하는 방식인걸로 아는데, 이게 뭔가 궁합적으로 문제가 있는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차량의 어떤 전기적 특성과 상충하는거 같다는 추론만 할 뿐인데... 이런 경우에 테스트해볼 수 있는 방법은 사실 12~14V 전압 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파워서플라이가 있으면 좋은데요. 주로 전기전자 제품 테스트하는 업체에 이런게 있긴한데 일반인들은 힘들지요. 전압을 가변시켜가면서 제품의 동작특성을 파악해본다든지 하면서 테스트를 해보는거지요. 정상작동을 안하는 전압구간을 찾는다면 그 전압값에서 제품의 충전이 안되는 현상이 생긴다고 추론할 수가 있지요. 그러면, 충전시거잭의 전기가 순간적으로 그런
첫댓글 무선충전기가 시거잭 전원에 연결하는 제품인가요? 설치는 어떻게 하신건지... 증상이 특이한데 설치 상태가 어떤지 구체적이지 않네요.
네 시거잭전원 연결합니다
우선 QC3.0지원하는 시거잭용을
구입해서 차량시거잭에 연결,
제품과 함께 지원되는 충전케이블을 무선충전거치대에
연결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설치하는 형태와 같습니다
@지존호룡 시거잭이 차량진동에 의해 접촉이 발생하는거 아닐까요?
@까로텍 현재 시거잭용에 볼트메타 연결되어있어 주행중 접촉불량이 발생하는건 못봤습니다
유선케이블 연결하면 전혀 이상없이 잘됩니다ㅠ
업체에서는 차량이상만 자꾸따져서 반품했습니다ㅎ
퀵차지는 전압이 가변되면서 고속 충전하는 방식인걸로 아는데, 이게 뭔가 궁합적으로 문제가 있는거 같습니다. 아무래도 차량의 어떤 전기적 특성과 상충하는거 같다는 추론만 할 뿐인데...
이런 경우에 테스트해볼 수 있는 방법은 사실 12~14V 전압 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파워서플라이가 있으면 좋은데요. 주로 전기전자 제품 테스트하는 업체에 이런게 있긴한데 일반인들은 힘들지요. 전압을 가변시켜가면서 제품의 동작특성을 파악해본다든지 하면서 테스트를 해보는거지요. 정상작동을 안하는 전압구간을 찾는다면 그 전압값에서 제품의 충전이 안되는 현상이 생긴다고 추론할 수가 있지요. 그러면, 충전시거잭의 전기가 순간적으로 그런
전압에 노출되어서 작동이 비정상적인 현상을 보이다가 다시 복구되는 등의 현상을 보일수도 있다고 봅니다. 원론적으로는 가정용 전압에 비해 불안정한 차량 전압 환경에 맞는 제품을 개발해야 하는게 맞는것이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