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경 성헌 2024년 봄 경매 시작 앞두고 있습니다
소스:취보헌국제경매 차훈아트 한국지사
북경성헌의 2024년 춘계 경매는 7월 11일부터 19일까지 북경 쿤룬호텔에서 개최 중국 서화, 도자기 공예품, 화폐의 세 가지 항목을 포함한 네 가지 특별 전시회를 마무리 하였습니다
중국 서화는 300점 이상의 작품을 선별했으며 장다첸, 우창시, 치바이시, 린펑면, 리커옌 등 유명 작가들이 모두 출품하여 주목할 만합니다.
장다첸의 '연영찬란'은 1976년 1월 묵묵법으로 만든 거대한 연꽃으로, 특히 그해 열리는 '귀국화전'에 그려져 같은 해 출간된 화집에 수록됐다는 점에서 의미가 남다릅니다. 화면 배너가 넓고 구도가 가득 차 있으며 층이 명확하고 붓이 웅장하고 호방하며 기세가 웅장합니다.
장대천하영롱경심 색종이 1976년 작
93×173cm. 약 14.5평방피트
오창석의 '가을 열매는 비단처럼 노랗고 붉으며'는 1918년에 그려졌으며 크기가 크고 구성이 조밀하며 필치가 강하고 생명력이 넘칩니다.
제백석 수폭의 가구는 각 시기를 포괄하며, 《가배우자》는 약 1930년대 초에 제작되었으며, 석류 다섯 알과 연근 한 쌍을 그려 상서로운 뜻을 담고 있으며, 《목련 병아리》는 1944년에 그린 것으로, 목련화는 발랄한 자태로 병아리의 털이 귀엽고 생기가 넘치고, 《나팔꽃 메뚜기》는 1946년에 제작되었으며, 스승이자 친구였던 강문금을 사증하고, 필묵이 능숙하고 노련하며, 나팔꽃의 붉은 꽃 먹잎이 위로 솟아오른다.
리커옌의 '잔도행'은 1960년대 초, 이후 친구 황멍톈에게 선물되었는데, 구도가 기이하고 기세가 웅장하여 자연산수의 진면목을 잃지 않았으며, 필묵의 순후는 이미 '리씨 집안의 산수'의 면모를 보았습니다.
1978년 황산에 사생한 화가의 '목동 소등화중행'에 그려진 '목동 소등화중행'은 군봉, 목동, 물소가 함께 시적인 경지를 형성합니다. 홍매야목'은 리커옌의 말년 소 목축도의 전형적인 모습으로 1980년대 초반에 그려져야 하며, 붓과 먹의 세련됨과 이미지가 잘 갖춰져 있습니다.
린펑몐 '보저우'는 채색 잉크 창작의 성숙기의 전형적인 특징을 가지고 있으며 화면 형식은 중국과 서양을 융합하여 조용하고 조용한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우관중의 '고향 죽순'은 1980년대에 그려졌으며 곧은 대나무, 두꺼운 죽순, 땅의 색점이 조화로운 점선과 색 리듬을 형성하여 봄의 노래를 작곡했습니다.
임풍면박주경심설색지본
67×67cm. 약 4제곱 자
푸신 畬 '류하종규'는 리스다와 '한림종규'를 모방했으며, 종규와 작은 귀신은 모양이 특이하고 생동감이 있으며 글씨가 소탈하고 매끄러우며 전형적인 푸씨의 모습입니다. 비익습설의'는 고송규의 마른 잎을 그리고 하늘을 찌를 듯 높이 솟아 있으며, 사이사이 학을 한 쌍 쓰고, 위아래를 돌보고, 글의 바탕은 가벼움과 자신감을 드러내며, 왕손의 초일적인 운치를 보여줍니다.
100개 이상의 도자기 공예품이 특별히 선택되고 경매되었으며 독특한 품종과 정교한 장인 정신을 가진 많은 도자기들이 있습니다. 원홍 유약 접시는 모양이 규칙적이고 유약 색상이 균일하고 차분하며 이 품종은 성봉처럼 희귀하며 원청화에 비해 드물고 극히 드뭅니다.
명나라 관요 도자기의 종류는 다양하며 청화, 단색 유약 및 채색 도자기는 모두 좋은 제품입니다. 명영락청화 접지국화문 작은 항아리, 수려하고 정교하며 문양배치가 편안하고 머리색이 영락청화의 특징이 뚜렷하여 충분히 감상할 수 있다. 내일 순/성화청화 휘지연문항아리, 유약이 비옥하고 문양이 뒤섞여 있는 천순, 성화도자기의 특징, 연꽃 모양이 특수하고 도자기 역사에 줍고 부족한 점을 보충하는 공로가 있어 귀중히 여길 만하다.
명가정청화쌍룡은 수문방 뚜껑 상자를 바친다. 명선덕지홍유쟁반은 품종이 귀하고 색상이 선명하여 티베트인의 완전한 명나라 관요 수집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명만력 황지소 삼색 쌍룡은 구슬무늬 쟁반을 쟁취하여 출처가 명확하고 신뢰할 수 있으며 쌍룡의 기세가 맹렬하고 색재료의 색상이 뚜렷하여 실제로 명대소 삼색기의 백미입니다.
청나라 3대 도자기에도 볼 만한 것이 있습니다. 청강희청화유에 있는 홍화꽃무늬 사과존은 작고 둥글며, 기구가 정교하고, 유약의 붉은 머리색이 균일하고 아름다우며, 청나라의 어요문방기 명품으로 감정가들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청강희산호홍유청화팽리직목병은 유약의 색이 선명하고 순수하며, 목에 장식된 팽이의 몸매가 씩씩하고, 산호홍과 청화의 대비가 강하고 예술적 효과가 일품입니다.
청옹정미 황유명반 홍채삼어오복문반 한 쌍으로 명자의 진품을 모방하여 만든 것으로 품종이 드물고 미황유수는 우아하고 균일하며 섬세하게 장식되어 옹정황제의 미적 취향을 강조합니다.
청나라 건륭제는 유약을 모방한 동물 얼굴 기룡무늬 귀병을 모방하고 태유는 송나라 딩야오 백자를 참고하고 무늬 장식은 상나라와 주나라의 청동기에서 유래한 것으로 궁정 모방의 전형적인 예이며 청나라 건륭제는 태평하고 상투적인 꽃꽂이, 생동감 넘치는 모양, 복잡한 장식, 화려한 장식, 청나라 궁정의 매우 독특한 장식입니다.
청강희 청화유리홍화꽃무늬사과존
7.2cm. High
공예품 부문에서는 이번에 '보호균소축' 대나무 조각이라는 주제를 내놓았는데, 총 18점의 경매품이 있는데 모두 1990년대에 구입하여 대나무 조각의 발전사를 비교적 완전하게 보여주고 있어 주목할 만합니다.
명나라 말기 대나무 조각 희지의 서선도 필통은 조각, 부조, 음각 기법을 종합적으로 사용하여 칼질이 능숙하고 시대적 특징이 뚜렷하여 매우 귀중합니다. 청나라 초기 대나무 조각 팔준도의 필통은 선이 아름답고 얇은 양문 기법이 순수하고 녹색이며 준마의 자태가 각기 다르며 인물이 생생하여 우지 璠 스타일의 최고 죽각 작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청나라 초기 대나무 뿌리 조각은 뤄한에 항복했으며 홍콩 크리스티 전 총지배인 위안수화(元曙華)와 사위 구장(舊藏)의 내력이 뚜렷하고 뤄한(羅漢)은 위풍당당하고 조각이 생동감 넘치고 생동감넘치며 품상이 잘 보존되어 있으며 자딩 대나무조각의 대표적인인물입니다.
청나라 건륭제 심전림각추원충취도 죽바둑항아리는 한 쌍으로 가지와 잎이 무성하고 열매가 주렁주렁한 초가을의 광경을 함지심법으로 조각한 후 여치, 가을 매미의 날개와 잎의 음양향배를 음각으로 표현하여 묘하게 닮았고, 서예도 유려하고 우아하며, 서예도 잘 갖추어져 있어 건륭제 죽각 청완의 정품에 속합니다.
청나라 건륭제의 박으로 만든 짐승의 얼굴무늬는 왕세양의 옛 소장품이며, 기형과 무늬는 모두 상주의 청동기를 모방하여 품격이 우아하고 청나라 궁중 박기의 등급이 매우 높으며, 만날 수 있지만 구할 수 없습니다.
루번은 옥조삼리 兕 술잔을 간직하고 있으며, 마지막 루왕 주상 淓는 명나라 말기의 모조 옥기를 소장하고 있으며, 한나라 옥각잔을 청본으로 하고, 고부조 번리를 장식하고 있으며, 각명 또한 한전(漢篆)을 모방하고 있으며, 시대적 특징이 뚜렷합니다. 청나라 건륭제의 백옥무늬는 들보를 들어올리고 병을 덮으며, 짐승의 얼굴무늬는 섬세하게 조각되어 있고 선이 매끄럽고 생산이 빈틈이 없으며, 건륭제의 궁정 예술 모조 고풍 풍조의 유일한 부분입니다.
800개 이상의 동전 프로젝트가 (1) (2)의 두 부분으로 나뉘며 풍부한 품종, 놀라운 외관 및 합리적인 평가로 기대를 저버리지 않기를 바랍니다.
화폐 (1) 총 400개의 경매품이 있으며 다음과 같은 진귀한 물건을 추천할 가치가 있습니다.
원나라 때 '원나라 14년 양저우 양저운사 소금 수업'에서 '위안바오' 은정 50냥을 외우고, 두 저장 모두 소금을 환적하여 사가 징수한 소금 수업을 은으로 환산하여 거의 전해지지 않습니다.
청나라 산둥의 '황금만냥초재동자지리시선관래'와 허난의 '한 권만리초재동자지리시선관래' 두 개의 50냥 개로 길어괴는 세초에 난로를 열고 보물을 주조할 때 특별히 주조된 하세진로보은으로 색이 풍부하고 수량이 적고 명문이 길상하여 소장가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후난성 '광서 30년 바링현' 50냥의 귀보는 청나라 50대 보물 중 가장 인기 있는 품종이며 '바링현'은 특히 희귀합니다.
기계 화폐 중앙 주화의 일부 우수 제품은 셀 수 없이 많습니다. 이번에는 1인 미디어 수집 플랫폼인 Shangyouguo의 중국 메커니즘 화폐 주제에서 따온 것으로, 모든 수집품은 공개 경매에 처음 등장했으며 많은 진귀한 물건과 놀라운 모양을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재미있는 경매품은 호부광서원보고 평일량 은화 견본화폐(PCGS SP63)로 중국 근대 주화 역사상 가장 큰 크기의 메커니즘인 용은으로 전대미문의 견본화폐가 극소량밖에 전해지지 않아 진계고급 티베트인의 행렬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품종으로 생김새가 완벽하고 포장이 화려합니다.
위안스카이상 칠부면 GIORGI' 사인 버전(PCGS SP63)의 샘플 코인은 베이커리 펄프 보라색과 파란색이 혼합되어 있으며 최고의 품질을 가지고 있으며 이 버전의 PCGS 등급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합니다.
셴펑 6년 상하이 현호상인 왕융성(王永盛)은 만취안(萬全)이 만든 은떡(PCGSMS64)으로 주조가 매우 뛰어나며 품질이 매우 뛰어나 PCGS 점수 순위에서 월등히 앞서 있습니다.
광서29년호부광서원보고평1냥은화양폐/PCGS SP63 광서29년호부광서원보고평1냥은화양폐/PCGS SP63
상유각 테마 외에도 놓칠 수 없는 좋은 제품이 많이 있습니다. 광서병오년조대청금화양폐(PCGS SP61)는 청나라 때 중앙 이름으로 제작된 금화로 세상에 거의 남아 있지 않고 상태가 완벽하며 풍채가 뛰어납니다. 쉬안통 3년 대청 은화의 '반룡' 버전 1원형 화폐(PCGS SP62)는 주조 기술이 뛰어나고 품질이 우수합니다.
이 초상화의 최고작인 AAA는 1956년 천진조폐공장에서 직속 성의 군무감독 겸 성장 1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만든 은화양폐(PCGS SP64)를 기념하여 세상에 거의 남아 있지 않으며, 화려한 색상의 최고 제품은 만날 수 있지만 구할 수 없습니다.
기유대청동전 2문부에서 발행한 용유금형동전(NGCMS62)은 공식적으로 발행되지 않았으며 현재 생존한 것은 5개뿐이며 2개는 중국전화박물관 소장품이며 금유금형동전은 단 1개뿐입니다.
화폐 (2) 400개 이상의 지폐 및 지역 주화를 수집하는 특별 섹션입니다. 민국 지폐 중 민국 2년차 황제는 오주원 유통표와 도장을 찍어 견본표를 만든 것이 가장 귀중하고 보존상태가 거의 완벽하여 중국은행 지폐의 최고급 진품이며, 또 황제는 중국은행 환전권 시리즈의 최고액면인 100위안 견본표와 같이 생존세도 거의 없습니다.
기계 화폐의 일부에는 백화가 만발하여 많은 진귀한 물건들이 밝게 빛납니다. 1901년 쓰촨성 광시위안바오 7전 2전 은화(PCGS MS65)는 철골 주형으로 처음 주조되었으며 선천적으로 주조가 탁월할 뿐만 아니라 후천적으로 펄프가 자연스럽고 품질이 우수합니다.
광서 22년 북양기계국에서 제작한 1위안 은화(PCGS AU58)는 중국에서 최초로 '원'을 화폐로 하여 유통된 은화로 바닥판은 섬세하고 매끄럽고 판이 깨지거나 스탬프가 없으며 화폐표면은 제비꽃의 색을 굴절시켜 매우 희귀합니다.
또한 1896년 후베이성에서 만든 '본성' 광서원보 칠전 이분의 은화(PCGS XF Detail/98)는 샘물계에서 널리 알려진 유통의 귀중한 보물이며 매우 희귀하며 유명한 동전 수집가 장수칭의 오래된 소장품입니다. 1897년 '라오장강'은 7전 2전 은화(PCGS MS61)로 인쇄가 없고 페이스트가 깊고 MS 등급 제품이 다양했습니다.
1902년 '절강 해서'는 7전 2전 은화 구리 샘플 화폐(PCGS SP53)를 사용하여 구리 조각 케이크를 정제하고 패턴 조각 및 주조하여 영국 버밍엄 조폐국의 샘플 화폐의 멋을 보여주었으며 세계에서 몇 손가락 안에 꼽힙니다. 1907년 윈난성은 1루피 은화(PCGSAU53)를 만들었는데, 이는 오색 산화로 품종과 품질은 매우 희귀합니다.
중화민국 15년 자화도 배룡봉산동성 금화습원형화폐(PCGS SP65)는 아름다운 도안과 정교한 주물공으로 중화민국 시대에 유일하게 성명이 주조한 금화로 PCGS 등급에서 유일하게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동북아역사문물연구원 | 2024년 가을 중국 골동품 예술품 미술품 경매 08월05일 - 09월15일 50점 작품 공모 취보헌 국제경매 한국지사 차훈아트 - Daum 카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