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선정대상과 선정이유
한번쯤 들어봤을 법한 명품 향수 브랜드, ‘조 말론 런던(Jo Malone London)‘의 창립자이자 영국 출신 수석 조향사인 ‘조 말론(Jo Malone)’은 가히 몇년째 나의 롤 모델이라고 할 수 있겠다. 여러 고난들과 그중에서도 조향사로써의 필수 능력인 후각을 잃었던 시련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딛고 일어나는 끈기와 긍지, 향수에 대한 그녀의 자부심은 쉽게 넘어지고 포기하게되는 현대사회 속에서 다시금 헤쳐나갈 이유를 제시해준다.
2. 성공사례
그녀의 첫 화장품은 7살때, 피부미용사인 어머니 밑에서 크림을 만들었던 것이다. 이것을 시작으로 점차 조말론은 자신의 재능을 깨닫고 1994년, 마침내 런던에 작은 가게를 내게 된다. 물론 그 가게의 인기는 폭발적이었다. 그 가게의 이름이 바로 ‘조 말론 런던(Jo Malone London)’이다.
하지만 유방암 진단을 받고 항암치료를 하게 되며 그녀는 에스티로더에 조말론을 매각하게 된다. 항암치료 과정에서 후각을 잃고, 에스티로더와의 계약 조건으로 5년간 조향일을 못하게 되었다.
결국 항암치료도 성공적으로 마치고 후각도 돌아온 그녀는 새 브랜드를 창립하기로 결심한다. 그녀의 두번째 브랜드 ’조 러브스(Jo Loves)’의 등장인 것이다.
국내 기준으로 신세계인터네셔널 조러브스 관계자는 지난 2년간 조러브스의 모든 제품들이 매해 2배 이상씩 성장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고, 오프라인 매장을 늘려나갈 계획이라고 밝힌 점을 보면, 그녀가 조향한 향은 바다건너 국내에서도 인지도가 상당하다.
3. 자신의 느낌,각오 등
솔직히 나는 아직도 나의 재능이 무엇일까 종종 생각해보고는 한다. 조말론은 어렸을 적 재능을 깨닫고 자신의 이름을 내건 브랜드와 새 브랜드를 창립하여 성공을 거둔 사람이다. 이런 그녀의 일생은 작은 고난과 실수에도 좌절하고 포기하고 싶어하는 내 모습을 반성하고 바로잡지 아니할 수 없다. 언젠가 나도 그녀처럼 내 재능을 발견하고 성공으로 나아갈 때 까지, 그녀가 자신의 일을 대하는 태도를 잊지않고 나아갈 것이다.
첫댓글 한연재 학생 고생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