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생, 유급시한 다소 여유 있을 듯...
2000-11-02
지난 1일 의대생들은 유급결의를 발표하면서 "2만의학도의 노력으로 국민을 위한 의료환경이 조성된다면 이러한 결정은 의미있는 일이 될 것이다"라고 발표했다.
그러나, 실제 2일이 유급시한으로 되어 있다고 보도된 한림의대의 경우, 유급결정에 있어 다소 여유가 있을 것으로 알려졌다.
2월말을 시점으로 역산하여 16주간의 수업일정을 계산한다면 9일 경이 유급시점이 될 것으로 보이나, 실제 유급은 수업의 2/3이상을 듣는 경우 보류될 수 있기 때문에 9일보다 더 늦춰질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림의대 관계자는 "9일로 알려진 최종 유급시한은 결정된 것이 아니며, 그 이후에도 수업에 복귀한다면 유급은 면할 수 있을 것 "이라고 언급했다.
또한, 현재 "여러학장들과, 학생들이 문제 해결을 위해 계속해서 논의를 하고 있는 상황"이라며, "유급문제는 조금더 지켜봐야할 문제"라고 말했다.
현재 한림의대는 약 10%의 학생들만이 수업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의대생들의 이러한 유급결의에 대해 교육부 학사관리과의 관계자는 "입시가 현재 진행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미 결정된 의대 신입생 정원을 변경하는 것은 불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실제 유급이 당장 일어난 일이 아니므로 아직은 논의할 시점이 아니다"라고 언급했다
청년의사에서 퍼왔습니당.
카페 게시글
히포크라테스
한림대 유급일자 바뀐거에요.?
김범준
추천 0
조회 133
00.11.02 14:57
댓글 0
다음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