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악령입니다.
요즘 물생활의 즐거움과 많은 고민으로 하루하루 바쁘게 보내고 있습니다.
물생활을 이미 많은 시간 해보신 분들이라 하더라도 어항을 관리하다보면 다양한 난관에 봉착하게 됩니다.
오늘은 이런 다양한 난관 중 하나인 어항에 낀 이끼 제거에 적합한 청소 담당 어항 식구들을 소개할까 합니다.
어항에 낀 이끼 제거 및 청소의 중요성
어항은 물이 가득 찬 특징상 그 안에 일조량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적건 많건 이끼가 불가피하게 생기기 마련입니다.
많은 물생활 초보, 그리고 라이트 유저들은 이런 경우 어항에 낀 이끼를 방치하거나 제거 또는 청소하기 위한 각별한 노력을 기울이기도 합니다.
그 단적인 예가 아마도 주걱형태의 도구를 이용해 어항 벽면에 낀 이끼를 물리적으로 제거하는 방법일 것입니다.
이런 경우 묵은 때를 벗긴다는 느낌에 쾌감을 느끼실지는 모르나 장기적으로 손이 많이 가고 오히려 어항 관리에 악영향을 주기도 합니다.
이유인즉 이끼가 방치되면 자연스럽게 수질이 악화되고 일조량에도 영향을 줘 그 안에서 생활하는 수중생물들이 고통받기 때문이죠.
그런 경우 자칫 수질의 급격한 악화로 어항 생물들이 몰살할 수도 있습니다. 그럼 어항에 낀 이끼 제거 청소 방법은 무엇이 좋을까요?
오늘은 귀엽기도 하고 어항에서 더불어 살면서 이끼를 야금야금 청소해주는 어항 식구들을 소개할까 합니다.
어항에 낀 이끼 제거와 사료 찌꺼기 청소 전문가는?
첫댓글 님 올려주시는 정보글들 좋아요 ㅎㅎㅎㅎㅎ
여과기 같은거 하나도 없이 구피 키우는데 코리도라스 한마리 얻어서 넣어줬더니 며칠만에 죽었어요..산소발생기나 여과기 필수인 물고기라는데 몰라서 죽였네요ㅠㅠ
회사 어항에 있던 친구가 나비비파군요... 세마리 있었는데 다 죽고 친구들의 양식이 되었지요...
구피 키우는 중인데 생명을 키우는건 어렵고 책임이 막중한거같아요 ㅠㅠ
수초가 많을 수록 이끼가 너무 껴서 ㅜ_ㅜ 근데 또 수초 없으면 새우는 키우기 어렵고..딜레마 같아요
애플스네일 어항밖으로 잘 나갔던 걸로 기억하는데...
묵직한 유리 뚜껑 같은게 있는 어항이 좋아요
가오리비파는 예쁘긴한데 약했던 기억이 있구요
물생활 접은지 10년 정도 되니 가물가물하네요
어우 애플이 똥 쩔어요...... 그리고 알이 ㅜㅜ 비주얼쇼킹ㅜㅜ 요즘은 오토싱 키웁니다... 귀욥....
비파...너무 생선급으로 커져서 감당이...흑
비파 사료잘먹음ㅡㅡ
청소안함
전 물에 사는 생물은 참 안맞음.병아리나 강아지 이런건 잘 키우는데.. 노력해도 잘 안 됨.그래서 이제 노 시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