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6.20이후 적용 자세한사항은 공지확인하시라예
출처: http://www.viva100.com/main/view.php?key=20160123010005798
아이폰7에서 헤드폰 단자가 폐지되어야 하는 가장 큰 이유 중에 하나는 아이폰 사용자가 인생에서 낭비되는 상당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기 때문이라는 재밌는 분석이 나왔다.
매일 이어폰의 꼬인 줄을 풀기 위해 소비하는 시간만 절약해도 상당하다는 것.
22일(현지시간) IT업계에 따르면 올 가을에 출시될 아이폰7에서는 헤드폰 단자가 폐지되고 이어폰이 블루투스로 연결될 것이라는 소문이 나오고 있다.
이러한 변경으로 인해 아이폰 사용자가 꼬여진 이어폰줄을 풀기 위해 소비하는 시간을 얼마나 절약할 수 있는지 계산된 내용이 나와 주목된다.
샌프란시스코에 거주하는 디자이너 에드워드는 얽힌 이어폰 케이블을 푸는 데 아이폰 사용자가 소비한 시간을 계산해 발표했다고 해외 IT매체 컬트오브맥이 전했다.
케이블의 간단한 얽힘은 하루 3회 발생하며 케이블을 푸는 데는 각 4초, 총 12초가 소요된다.
복잡한 얽힘은 하루 1회 발생하고 역시 케이블을 푸는 데 약 20초 소요된다.
즉 꼬여진 케이블을 푸는데에만 하루 32초 가량이 낭비되는 셈이다.
일주일에 6일간 아이폰에서 음악을 듣고 앞으로 30년간 아이폰을 계속 사용한다고 가정하면 9360일 동안 아이폰의 이어폰을 사용하게 된다.
계산 결과, 사용자가 앞으로 30년간 아이폰의 이어폰 케이블을 정리하는 데 사용하는 시간은 총 29만9520초로 이는 약 3일하고도 반나절(4992분 = 83.2 시간 = 3.4666 일)에 달한다는 설명이다.
물론 케이블이 꼬이는 것은 아이폰에만 한정된 것은 아니며 계산 조건이 바뀌면 결과도 다르게 나오지만 케이블을 정리하는데에만 3일 반나절을 낭비한다는 내용은 사뭇 충격적이라고 외신은 전했다.
엥...
짜증나게 하지마라
ㅋㅋㅋㅋㅋㅋㅋㅋ되게별로다
별걸 다 걱정......... 케이블 고장나서 먄날 사러가는 시간이랑 돈좀 절약할방법좀요ㅠㅠㅠㅠㅠㅠㅠ
아니 단자없애는건 강제로 블투이어폰으로 바꾸게 만드는거라 짜증남 ㅋㅋㅋㅋㅋ 다음껀 아이폰사려구그랬는데...
팔어먹으려고 단자없애는거지뭐 ㅇㅅㅇ
선택사항도 아니고..... 구실붙여서 갑질하는거가태 8ㅅ8
빠떼리걱정이나해 스발
블루투스가 더 배터리 잡아먹는다고요..... 아니면 배터리용량을 좀 늘려ㅠㅠㅠㅠㅠㅠㅠㅠㅠ
잉난좋은데..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