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세상오늘 인터뷰 전문 방송
< 주요 발언 >
"정몽준, 국가 백년대계를 남녀간 연애에 비유하다니 천박하다"
"이 대통령의 ‘토착비리 척결, 사정’을 세종시 수정안 압박 카드로 활용"
"토착비리 사정에 지역구 의원들과도 연관되어 있지 않나 본다"
"친박계 몇 몇 의원들이 정안 반대가 아니라 유보라고 이야기 하는 것도 이상하고.."
------------박사모 회장 인터뷰 -----------------
-어제 정몽준 한나라당 대표가 "애인과 약속을 지키기 위해 비가 많이 오는데도 다리 밑에서 기다리다가 익사했다"는 '중국의 미생지신'의 고사를 언급하며, 박근혜 전 대표를 우회적으로 비판했습니다. 정몽준 대표의 이 같은 박 전 대표에 대한 우회적 비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국가 대사인 정치를 남녀간에 연애이야기와 결부시킨 천박함이 묻어나온다. 버스비에 비교하면 한 70원짜리 고사성어가 될 텐데 그런 가벼움이야 정 대표 개인적 선호, 호불호라 치고 정치에서 법과약속을 지키지 않았다는 이유로 태자의 목을 쳐버린 고사성어가 있다 .이목지신이라고 하기도 하고 사목지신이라고도 하는데 실제로 법과 약속을 어긴 태자의 목을 쳐버렸다 .그만큼 믿음이 중요하다는 고사성어다. 정몽준 대표도 이런 공사성어를 공부했으면 한다 .이목지신(移木之信) 이나 사목지신(徙木之信)에 힘입어 중국의 진시황이 천하을 통일한 기반이 됐다. 국가의 믿음이 있으면 강국이 되고 없으면 그 나라는 멸망이 된다는 것이 역사가 우리에게 가르쳐주는 교훈이다 .또 하나가 있는데 김영삼 대통령도 인용했고 일보 고이즈미에겐 신념이인데 우리나라에서 정치하는 분들은 모두 아는 내용이다. 무신불립이라고 어느 나라든 신뢰가 없으면 국가가 아예 존재할 수 없다는 것이 이게 공자말씀이다. 적어도 정치하는 사람이라면 이 정도는 인용할 줄 알아야 기본적으로 r 무식은 면한다고 본다. 그런 점에서 정대표의 미생지신 은 천박한 인용이다."
-정 대표는 또 "의원 개인의 입장을 버리고 국가를 생각하면서 최선을 다할 때 신뢰가 새롭게 형성된다"는 발언도 했습니다 . 이 역시 신뢰를 강조하는 박근혜 전 대표를 빗댄 발언이 아닌가 싶습니다만?
"박근혜 전 대표가 언제 자기 개인을 단 한번이라도 생각하는 사람인가 ?아마 우리나라 정치인 중에 개인보다 국가를 가장 먼저 생각하는 유일한 정치인이다 . 정몽준 대표가 국가를 인용했는데 지금 수도권에 인구 절반이 모여있다 .이게 정상적 국가모습인가" 국토균형발전은 이미 많이 나왔으니까 빼놓고 또 하나 신뢰라는 것이 선진국 진입에 가장 중요한 요소가 북한빼고 전 세계에서 어느 나라 대통령이 열몇번씩 공약한 내용을 하루 아침에 뒤집어 버리나 ?정몽준 대표는 아무리 봐도 책임있는 정치인은 고사하고 한나라당의 당 대표로서도 아직 더 공부해야 할 것 같다."
-청와대의 세종시 수정안 설득 작업이 전방위적으로 도 집요하게 펼쳐지는 느낌입니다. 특히 한나라당내 친박계 의원들을 대상으로 한 설득 작업이 대단하다고 하는데 이에 관해 좀 듣고 있는 내용이 있나요?
"저도 정보가 좀 있다 .여의도에 떠도는 설도 참 많이 있고, 이게 정치라고 해야 할지 무섭다고 해야 할지 알수 없지만 이명박 대통령이 대대적으로 척결하라고 지시한게 토착비리인데 이것이 세종시 수정작업과 관련되어 있지 않나 하는 얘기가 있다. 사정이란 것을 이용해서 세종시 수정을 이렇게 시도하면 안될텐데 설마하고 있는데 한 여권 인사라고만 제가 말씀드리겠다, "토착비리가 이미 상당부분 조사되어 있는 것으로 안다, 아무래도 지역구 의원들과 연관이 되어 있지 않겠느냐"고 얘기했다. 친박계와 야권인사에 대한 토착비리 수사가 세종시 수정안에 반대하는 의원들을 압박하는 카드로 약용될까 우려한다는 얘기도 있다. 이름을 거론하긴 그렇지만 친박의원중에서 몇몇이 수정안 반대가 아니라 유보라고 얘기하는 것도 이상하다. 한 중진의원은 토착비리는 원래 지방언론사를 소유한 지역유지와 관련된게 많다고 하는데 일부 지역 언론은 벌써부터 논조가 달라졌다. 이런 것이 무엇을 가르키는가? 정권 자체가 불안해지고 있다는 증거가 아니겠나 그렇게 생각한다."
|
첫댓글 정부가 미쳤어요.제 정신이 아닙니다.
정말 70원짜리 고사성어 맞네요. 뭘모르는건지.일부러그러는건지? ㅉㅉㅉㅉㅉ
신뢰 .. 신뢰가 없어지면 삶이 어떻게 될까 ?????
까페 지기님 우리 박사모도 기왕 이시면 친이계 내지 삽질 공화국 대통령 건설회사 사장 회장 재임시 종합 해서 비리 백과 사전 국민들 한테 알려 드리는 맞불은 어떤 지요? 누가 거짓말 쟁이 이고 비리가 더 많은 양심가 인가?
까페 지기님 우리 박사모도 기왕 이시면 친이계 내지 삽질 공화국 대통령 건설회사 사장 회장 재임시 종합 해서 비리 백과 사전 국민들 한테 알려 드리는 맞불은 어떤 지요? 누가 거짓말 쟁이 이고 비리가 더 많은 양심가 인가?
애를 낳고 사는 부부도 신뢰가 없어지면 이혼으로 이어지는데 국가를 통솔하는 지도자가 신뢰를 잃으면 국민으로부터 철저히 배척하여야 되겠다
정몽준이 무식한지 유식한지는 각자판단하고 저 인간 버스요금이 얼마인지 연탄한장에 얼마인지 그런것도 모르는 인간입니다 자유당 시절같으면 간첩으로 오해받을만한 수준입니다 한심한 인간이란 생각 안드나요?
회장님 인터뷰듣고보니 시원합니다
6월선거 운동하는 구면 충청도 시군 설득작업 해봐야 지옥으로간다
저들의 눈에는 오로지 청와대 밖에 안보이나 봅니다. 주인인 국민은 안중에도 없는 저들을 영원히 쉬도록 만들어야겠습니다.
화이팅입니다~
모르는것이 많으신 정님 넘 화가 납니다. 님이그러시면 안되지요. 현대가 누구덕에 컷는데 의리없이 우리 박근혜 대표님을 헐뜻는교. 도와드려야 도리가 아닙니까. 정회장님과 박정희 대통령 각하를 생각해서라도 마음을 돌려 대표님 가시는 길을 돕다보면 님도 길이 열릴것 입니다. 그리고 박사모에 관삼좀두시고 협조해주시면 대표님을 도와 드리는 것 입니다.
인간 이하의 인간을 포기 합시다.. 뻥박기 시녀가.. 대권을 보장 보기 위해 철새 행동했으니. 이런 인간이 사람이 입니까.
대표님 께서 권력의 칼을 휘두르는 순간 칼끝을 자기를 향하고 있음을 알아야 권력이 얼마나 무서운지 안더고 말씀 하셨습니다 결국은 지금의 칼끝이 저들을 향하여 베려는 순간이 아마 곧 오겠지요
몽준이가 또 입방정을 떨었군요..
꿈속을 해메나벼 우쩨우쩨 하다 명빠한테 잘보여 대표까지오르는기 진쨔 꿈일께야 케서 비몽 사몽 인가벼 붕신
회장님 속시원하시네요 말씀 잘하셧읍니다
몽준이 철이 안들었네요..
역시"" 피는 못속이는법"" ㅎㅎㅎ
근혜님을 씹어 참으로 막 돼먹었네 회장님의 인터뷰 내용 때문에 속이 다소 풀리네
태생이 그러니 그렇게할 수밖에 도대체 그사람 엄마는 누구여
정주영이가 피난와 쌀집 점원할때 그 쌀집 주인 딸이랍니다. 저희 모친이 그러시더군요.
명색이 집권당의 당 대표라는 넘이 차마 입에 담기도 부끄러운 상스러운 비유을 하다니 국민의 한 사람으로 수치스러울 따름이다.
정과용 회장님 우째 이런일이 다 잇습니까.덕분에 점수는............
가볍고 .지식도 없고 기업 총수정도 해먹고 산다는 사람이 말하는 뽄대좀 보소. 지애인한테 지가 그리했나벼 . 욕나온다.
정멍준이 멍멍 짖어 대봤자 뿌리없는 갈대요 뭘한다고 주둥이를 함부로 놀려서 욕싸대기를 얻어맞는가 비엥신 ㅎㅎㅎ
화장님 수고 많이하세요. 한나라당 몽준은 천박 무식 둘 중하나 같네요. 주관이 없어요
박사모의 마음을 한곳으로 모을때입니다.....
회장님 수고 많으셨습니다.
정몽준 친이계에도 팽하고 친박에게도 팽할려고 했소릴 지껄이는군요..
현대중공업 에 들어간 공적 자금부터 국가에 회수해줘라......몽준아..
몽준이는 밑에넘들 (장,안등) 한태 면박이나당하고, 바지사장 주제에 입만 동동떠네.
속시원한 말씀 잘 하셨습니다.~화이팅~
수고 하셨습니다... 아주 적절한 인터뷰 내용입니다... 참 잘하셨습니다... 대한민국 박사모 화이팅 !
정말 속 시원하게 말씀 잘 하셨읍니다...
썩은 구정물속에 있는 넘들은 구정물밖의 맑은 하늘은 못본다 전과있는 넘은 또 범죄를 저지를 가능 항상있다.
천박할 수 밖에 가진것이라고는 돈밖에 없으니 ㅎㅎㅎ 뭐 든게 있어야지 ~~
회장님께서 명확하고해박한 인터뷰에감동함니다 이내용이 중요언론들이나 포탈사이트에 소개되어야 할것임니다 박사모화이팅!
끝까지 갈데까지 가보자는 발상이군요<<< 그럼 끝장을 내는 방향으로 말머리를 잡던가,아님 말던가,,,이제 칼을 칼집에서 꺼내었으니 썩은 무우라도 싹뚝 잘라야 하는 데,,,정치판이 어디 헛개비 볏집단인가<<< 참으로 한국사회 정치는 실종이로고<<< 어디 좋은 안이 있으면 회원여러분들 내어 보시오? 간곡히 부탁드리오~~~ 으흐,,, 음! 음!! 음!!!
싸우게 하여 자폭 시나리오가 염려됨 박전대표님 말려들어가면 안됩니다
정몽준은 과욕을 버려야 한다, 부모잘둬 돈부자 재벌인자가 무심놈으 대통령까지 욕심을 부리는것은 헛된꿈이다,국민들은 돈부자 재벌 몽준에게 권력까지 함께 누리도록 하지는 않는다는 여론이니 진작 꿈을 접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