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들과의 1박 2일 모임이 있어, 충북 증평에 위치한 벨포레리조트(BELLE FORET RESORT)를 찾았다.
벨포레리조트는 우리나라의 중앙지역에 위치하여 어디서든 접근이 용이하고, 아기자기한 산과 계곡, 호수를 아우르는 경관이 빼어나고 잘 보존된 맑고 아름다운 곳에 있었다. 이름 그대로 아름다운(BELLE) 숲(FORET) 속에 있었다. 2017.12월에 관광단지 착공이래 1019년부터 시설을 단계적으로 완공하여 활용 중에 있으며, 아직도 공사 중인 곳이 많기에 향후 발전 가능성을 기대해 본다. 모임을 하며 느낀 이 곳의 장점은 먹고 즐길 수 있는 모든 시설이 한 곳에 모여 있어 단체모임이나 가족 3대, 친구, 연인들이 즐겁고 편안하게 휴양을 할 수 있는 복합레저단지로서의 역할에 손색이 없다는 점이었다. 우리 친구들과 함께 즐긴 것은 루지, 마리나클럽(요트/모터보트), 목장에서의 양몰이 공연, 카페, 점심/저녁과 아침 뷔페식당 이용을 하였다. 이용하지는 않았지만 골프장, 놀이동산, 몬테소리 웰컴 키즈, 사계절 썰매장, 전동킥보드장 등이 있었으며, 미디어아트센터가 오픈 예정에 있었다. 워낙 다양한 시설들이 있어 내가 모르는 다른 시설도 있다는 생각을 해본다.
콘도에서 바라본 원남지(호수)와 미디어아트센터(오픈 예정)
리조트 내 식당(식당명 : 남도예담)
놀이기구 및 루지 센터
UFO 회전그네
리프트를 타고 루지 탑승장으로 이동
높은 곳에서 루지를 타고 내려오며 스피드를 즐긴다. 초등학생 이상은 1인용을, 소아는 보호자와 함께 탑승한다.
요트장
요트 인증샷 1
요트 인증샷 2
모터보트가 스피드와 묘기 운행을 하며 분위기를 띄운다.
보트에서 바라 본 리조트 전경(물론 일부만 보이는 전경이다. 용인 에버랜드보다 큰 규모라고 한다.)
벨포레목장
유유히 먹이를 먹고있는 말 한마리
목장 안에 카페, 시네마, 몬테소리 웰컴 키즈도 있다.
얼룩말 카페
양몰이 공연장
양몰이 공연
훈련된 개 한마리가 날센돌이 같이 양들을 자유자재로 몰아 부친다. 개가 잘하는 건지, 개를 훈련시키고 통제하는 사람이 잘하는 건지~
목장 내 양몰이 공연장과 함께 있는 부속 시설들
방목하고 있는 양
한국몬테소리 웰컴 키즈
한국몬테소리 웰컴 키즈는 유아교육 전문 브랜드 (주)한국몬테소리가 운영하는 어린이를 위한 독서 체험 문화공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