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끌어내려~ 도전 의욕 생기는 매운 음식 맛집 5
식신 2023. 1. 31
wustone_jin님 인스타그램
스트레스 받은 날이면 생각나는 매운 음식! 매운 음식은 엔도르핀을 분비하여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기분이 좋아지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았거나 기분이 좋지 않을 때 종종 생각이 날 때가 있다. 매운 음식을 먹으면 자연스럽게 엔도르핀 분비가 되며 이로 인해 은근한 쾌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 맵찔이지만 매운 음식을 먹고 싶은 분들을 위해 모아 보았다! 도전 의식 불태우는 매운 음식 맛집은 어디일까?
윤기 자르르 족발에 매운 양념까지! '리북집'
pung7811님 인스타그램
pung7811님 인스타그램
논현동 영동시장 인근에 위치한 '리북집'은 순수 국내산 돼지의 앞발만을 사용하는 곳이다. 전통 가마솥에 삶아내어 쫄깃하고 야들야들한 살코기가 일품. 윤기가 자르르 흐르는 족발은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매콤한 양념을 더해서 매운족발로 먹는다면 더욱 진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맵기만한 양념이 아닌 감칠맛과 은은한 단맛이 매력적이기에 맵찔이라도 도전을 해볼 수 있는 곳. 깻잎이랑 부추를 넣어서 싸 먹어도 잘 어우러지니 도전해보자.
✔위치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 45
✔영업시간
매일 11:00 - 00:30 일요일 11:00 - 23:00
✔메뉴
족발(앞발) 38,000원, 매운족발 35,000원
한지민 떡볶이로 유명한 '신토불이 떡볶이'
leesangyeon_lullulalla님 인스타그램
leesangyeon_lullulalla님 인스타그램
서울 3대 떡볶이 중 하나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는 '신토불이 떡볶이'. 신라면보다 매운 맵기를 가지고 있으며 적당히 맵고 달달하니 맵찔이라도 쉽게 도전이 가능하다. 한때, 한지민 떡볶이로 유명했으며 은근한 중독성 덕분에 많은 연예인들이 찾고 있는 곳. 쫄깃한 떡과 같이 핫도그를 곁들여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직접 농사지은 청양고추를 빻아서 제공하기 때문에 텁텁하지 않은 깔끔한 매운 맛을 느낄 수 있는 곳.
✔위치
서울 광진구 자양로43길 42
✔영업시간
매일 11:00 - 21:00 월요일 휴무
✔메뉴
떡볶이 1인분 4,000원, 핫도그 2,000원
매콤한 오징어 볶음의 진수! '뱃고동'
muk_saimssaim님 인스타그램
muk_saimssaim님 인스타그램
muk_saimssaim님 인스타그램
압구정 로데오에 위치한 '뱃고동'은 매콤한 오징어불고기로 유명하다. 큼지막한 오징어를 넣어서 미나리, 양파 등의 채소와 함께 볶아내니 달달 매콤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오징어는 두툼함에도 질기지 않고 부드럽게 씹히는 것이 특징. 압구정에서 30년 넘게 장사를 이어오고 있는 만큼, 많은 사람들의 맛집으로 통하고 있다. 김가루를 넣고 양념에 볶아 먹는 볶음밥은 꼭! 먹어야하며, 오징어 튀김도 별미이니 방문한다면 같이 즐겨보자.
✔위치
서울 강남구 언주로172길 54
✔영업시간
매일 11:30 - 22:00
✔메뉴
오징어불고기 15,000원, 오징어튀김 12,000원
깻잎 향이 기가 막힌 찜닭! '대성이네'
yully_sweetlicious님 인스타그램
yully_sweetlicious님 인스타그램
연세대학교 신촌캠퍼스 인근에 위치해 있는 '대성이네'는 오랫동안 인근 대학생들의 사랑을 받는 곳이다. 깻잎이 듬뿍 들어간 깻잎 찜닭이 시그니처 메뉴이며 안매운맛부터 아주 매운맛까지 맵기를 선택해 먹을 수 있는 특징이 있다. 안매운맛은 누구나 쉽게 먹을 수 있는 정도이지만 약간 매운맛 부터는 매운 걸 잘 먹는 분들도 먹기 힘들 정도라는데. 감자를 으깬 후에 밥과 같이 비벼 먹으면 식사가 되고, 살코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찢어서 국물과 같이 흡입한다면 제대로 된 술안주가 되기도 하는 마성의 매운 음식 맛집.
✔위치
서울 서대문구 연세로5나길 33 1층 대성이네
✔영업시간
매일 12:00 - 23:00 월요일 휴무
✔메뉴
깻잎 찜닭 2인 27,000원, 셀프주먹밥 4,000원
맵찔이부터 맵고수까지 도전의식 불태우는 '온정돈까스'
wustone_jin님 인스타그램
'온정돈까스'는 대왕돈까스와 극강의 매운 맛을 자랑하는 디진다 돈까스로 유명한 곳이다. 맵부심 가득한 수많은 사람들의 도전 의식을 불태우는 곳이고 많은 이들에게 실패를 안겨준 곳이다. 소스 하나하나까지 사장님께서 직접 만드시며, 가격대비 양이 푸짐하여 넉넉한 인심도 느낄 수 있는 곳. 디진다 돈까스는 이름처럼 무시무시한 맵기를 자랑하기 때문에 맵찔이는 감히 도전할 엄두를 내지 못한다. 하지만 매운 돈까스는 맛있게 맵고 달짝지근하니 이것부터 도전해보면 어떨까.
✔위치
서울 관악구 조원로 60
✔영업시간
매일 11:00 - 19:50 화요일 휴무
✔메뉴
돈까스 8,500원, 생선까스 9,5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