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연계 청소년활동의 우수프로그램 ‘환경을 잡(job)자!’ 보급
▲학교연계 청소년활동 보급간담회 전경
시립문래청소년센터(관장 조미란)는 지난 19일 청소년활동 현장의 우수한 학교연계 활동을 개발·보급해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서울에 있는 권역별 9개 청소년시설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최한 ‘2023년 지역별 학교연계 청소년활동 우수기관 공모’에 선정된 시립문래청소년센터 ‘환경을 잡(job)자!’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프로그램 기획·운영, 홍보 방법, 지역 네트워크 활용 방법을 공유했다.
이를 통해 학교연계 청소년활동 우수 프로그램 정보 제공 및 청소년 현장의 이해도를 향상 시키고 서울 관내 청소년시설의 학교연계를 담당하는 지도자 교류를 통해 앞으로 인력풀을 활용한 지역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시간이 됐다.
‘환경을 잡(job)자!’ 프로그램은 진로와 환경을 융합한 중학교 자유학기제 프로그램으로, 청소년들이 건강한 생태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앞으로 시립문래청소년센터는 학교연계 청소년프로그램이 청소년 현장에서 원활한 적용과 활성화가 될 수 있도록 ‘환경을 잡(job)자’ 프로그램을 보급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http://www.newsnnet.com/news/articleView.html?idxno=22290
시립문래청소년센터, 학교연계 청소년활동 운영모델 보급으로 지역 내 수련활동 확대 - 뉴스앤
시립문래청소년센터(관장 조미란)는 지난 19일 청소년활동 현장의 우수한 학교연계 활동을 개발·보급해 청소년활동 활성화를 도모하고자 서울에 있는 권역별 9개 청소년시설을 대상으로 간담
www.newsnnet.com
#뉴스앤넷 #시립문래청소년센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