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생각/ 서울지하철03호선 지선 설치를 통한 선형개량 제안
Techno_Holic 추천 0 조회 1,623 05.12.05 17:26 댓글 65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저 노선보단 양재~강남~옥수로 이어지는 직행선로가 더 필요하지 않을까요.

  • 05.12.07 01:16

    강남대로구간에 신설노선을 뚫는것은 신분당선과 중복됩니다...

  • 아, 신분당선을 생각 못했군요,

  • 05.12.06 14:56

    세금이.. 아깝다....

  • 05.12.06 16:52

    좀 딴지를 걸어보자면 일산에서 강남접근은... 차후 신분당-경의선 직통이면 커버 가능할 것 같습니다.(좀 먼 이야기이긴 하지만) 그럼 결론적으로 노선중복에 이중으로 돈 쓰는 꼴이 될텐데요. 경의선이야 급행을 굴릴 계획이 있구요.

  • 05.12.06 22:41

    동의합니다. 제시된 노선이 용산지역을 지나는것이 그곳에 부도심수준의 개발이 이루어져서 역 수요가 생긴다- 라는 측면도 있지만 시간단축의 의미가 더 크다면 경의-신분당선 직결쪽이 더 낫겠네요.

  • 05.12.06 22:44

    신분당선이 신사역에서 한강 건너서 한남역으로 들어가게 될텐데, 신사역에서 3호선이랑 환승하기 편하게 설계 잘 하면 제시노선에 비해 크게 떨어지는바 없을거라 봅니다.

  • 05.12.07 01:13

    흠....신분당선이 물론 현재 '예정'이긴 합니다만.. 경원선(중앙선)과 거의 겹치는 루트로 용산역으로 향하는걸로 계획에서 본적이 있는데, 그러면 약간 우회루트가 됩니다. 그건 그렇다 치고, 일단 급행루트를 뚫어놓는다고 가정을 한다면 일산보다는 오히려 서울 서북부지역이 직접수혜권으로 들어옵니다.

  • 05.12.07 01:14

    대표적으로 은평구나 서대문구, 범위를 조금 멀리잡는다면 화정지구 정도에서 시간단축 효과가 크겠죠.

  • 05.12.07 14:03

    일산선의 우회를 생각해볼때 용산에서의 우회는 -__- 가볍게 웃으며 넘어 갈 수 있죠-_-;;

  • 05.12.07 20:20

    신분당선을 정녕 아싸리 신사-서울역-충정로-신촌-가좌로 만들 수는 없는 걸까요 -_-;

  • 05.12.07 15:19

    3호선 을 저렇케 지선화 하는것은 찬성입니다. 솔직히 3호선 너무 굽어서 가는대만 언제가냐 라는식으로 갔습니다. 솔직히 3호선을 직선화 시키면 시간이 단축될턴대 용산미8군 덕택에 굽었지만 그래도 수요가 탄탄히 늘어나니 나름대로 좋습니다. 일단 차라리 3호선 지선구간을 본선으로 3호선 고속터미널~경복궁역구간을

  • 05.12.07 15:19

    지선구간화 하는것도 어떨까요? 그리고 강남구간중 신사~양재구간도 신분당선하고 직결운행시켜버리는것도 좋치않을까요?

  • 05.12.07 20:50

    고속터미널-서빙고-삼각지-남영-충정로-독립문으로 하는것은 어떨까요? (제생각임)

  • 작성자 05.12.31 16:13

    좋은 게시물이네요. 스크랩 해갈게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