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동부보건소 초등학생 운동 프로그램 체질량 개선
서귀포시 동부보건소는 아동 비만을 예방하고 성장기 올바른 건강 습관 형성을 위해 태흥초, 한마음초를 대상으로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 체질량지수가 개선됐다고 밝혔다.
태흥초는 3~4학년 25명을 대상으로 4월 11일부터 6월 27일까지 치어리딩을 20회 운영했다.
한마음초는 2~3학년 57명을 대상으로 4월 5일부터 4월 26일까지 총 8회 놀이체육을 진행했다.
참여 학생 대상으로 사전·사후 체성분 측정 결과, 태흥초는 참여학생의 45.8%(11명)가, 한마음초는 80.7%(46명)가 프로그램 종료 후 체질량 지수 감소를 보였다.
또한 프로그램 운영에 대해 한마음초 참여학생의 91%가 만족, 태흥초 78%가 만족한다고 응답했으며, 84%가 건강관리에도 도움이 된다고 응답했다.
동부보건소 관계자는 “어릴 때 형성되는 습관은 평생 건강을 좌우할 만큼 중요하기 때문에 비만 뿐 아니라 아동 건강에 대한 지속적 교육 등 예방 중심의 포괄적인 건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초등학생 운동 프로그램 체질량 개선 (miraenews.co.kr)
서귀포시 동부보건소는 아동 비만을 예방하고 성장기 올바른 건강 습관 형성을 위해 태흥초, 한마음초를 대상으로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 체질량지수가 개선됐다고 밝혔다. 태흥초는 3~4학년 25
www.miraenews.co.kr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서귀포동부보건소 #한마음초 #태흥초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