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등하는 생활비로 인해 나이지리아 가족의 크리스마스 기쁨이 고갈됩니다.
https://www.aljazeera.com/features/2022/12/24/soaring-living-costs-drain-christmas-joy-for-families-in-nigeria
급등하는 생활비로 인해 나이지리아 가족의 크리스마스 기쁨이 고갈됩니다.
지역 주민들은 상승하는 여행비와 식비로 인해 연휴 기간에 비용이 더 많이 들고 가족들이 서로 떨어져 있게 되었다고 말합니다.
2019년 12월 17일 나이지리아 아부자의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뒤덮인 시장에서 사람들이 거리 설교자를 지나쳐 걷고 있다. [파일: Afolabi Sotunde/Reuters]
루스 올루 런비
2022년 12월 24일에 게시됨2022년 12월 24일
나이지리아, 아부자 – Adeola Ehi는 이번 크리스마스에 처음으로 조부모님을 만나기 위해 두 살 된 딸을 집으로 데려가기를 고대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예상치 못한 임대료 인상을 포함한 가계 지출 증가로 인해 43세의 커뮤니케이션 컨설턴트는 계획된 여행을 보류했습니다.
2억 인구의 절반 이상이 하루 2달러 미만으로 생활하는 나이지리아에서는 약간의 물가 인상이 가계 소득에 상당한 부담을 줍니다. 국가 통계국에 따르면 최소 1억 3300만 명의 사람들이 "다차원적 빈곤"에 시달리고 있습니다. 국가 통계국에 따르면 시민들은 소득의 약 절반을 음식에 쓰고 나머지 20%는 교통에 씁니다.
대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기 위한 전통적인 여행을 포함하여 가족들이 비용을 상한선으로 지정함에 따라 연휴 기간 동안 긴장은 더욱 분명해졌습니다.
“올해는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식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라고 미국의 수도인 아부자에서 Ehi가 말했습니다. “동시에 너무 많은 일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식비는 오르고 집주인은 임대료를 올리고 교통비까지 치솟는다. 그래서 아이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선물을 살 여유가 없을 정도로 지출을 너무 빡빡하게 삭감해야 하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많은 나이지리아 가정이 아프리카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나라에서 가장 좋아하는 크리스마스 식사를 만드는 주요 재료인 쌀 가격의 급등에 직면함에 따라 축제 시즌은 활기를 잃은 것 같습니다.
'내 식량 예산은 지금 두 배입니다'
라고스에 기반을 둔 위험 자문 기관인 SBM 인텔리전스에 따르면 나이지리아 일부 지역의 농지 50만 헥타르를 유실시킨 전례 없는 올해의 홍수로 인해 쌀 1통을 만드는 데 드는 평균 비용이 전년 대비 23.8% 증가했습니다. , Jollof Index를 게시합니다. 이전의 쌀 수입 금지와 달러 부족으로 인해 쌀 한 포대가 현재 최저 임금의 거의 두 배인 55,000 나이라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10개월째를 맞고 있는 나이지리아는 에너지 자원과 생필품이 부족하고 외환 부족이 심화되면서 식량예산이 2배 이상 늘었다.
10개월 전 650나이라에 팔렸던 빵 한 덩이가 지금은 1,000나이라에 팔리고 계란 한 상자당 가격은 2,200나이라에서 3,000나이라로 올랐다.
“지금 제 식량 예산은 두 배입니다. 매달 식비로 150,000 나이라에 가까운 돈을 쓰고 있는데도 모든 것을 사지는 않습니다.
'악몽이다'
거의 1년 가까이 지속되는 연료 부족으로 인한 교통비 급증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축제를 위해 집에 가지 않을 것입니다. 국가 통계청에 따르면 평균 도시 내 및 도시 간 교통 요금은 45% 이상 인상되었습니다. 동시에 대부분의 중산층 가정에서 사용하는 5kg의 요리용 가스 리필은 같은 기간 동안 37% 증가했습니다.
알자지라 가입하기중동에서의 주
한 곳에서 지역에 대한 우리의 취재를 따라잡으십시오.
가입하기
가입하면 개인 정보 보호 정책 에 동의하게 됩니다.
"올해 크리스마스에 가족을 볼 수 없어서 슬프지만, 그렇죠"라고 축제를 위해 집에 가지 않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교사인 Precious Jedidiah가 말했습니다. "나는 요금의 절반을 집으로 보내는 편이 차라리 낭비할 것"이라고 그녀는 말했다.
퇴임하는 무함마두 부하리 대통령이 2015년에 취임한 이후 최악의 연료 부족으로 인해 사람들은 이번 축제 기간에 자동차 여행을 기피하게 되었습니다. 도시 간 운전자에 따르면 도로를 따라 납치에 대한 두려움도 있습니다.
Abuja의 Jabi Motor Park에서 영업 중인 운전사인 Baba Oyo는 "악몽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오랜만에 올해 본 것처럼 낮은 투표율을 보지 못했습니다. 사람들은 이미 열악한 도로와 납치 때문에 여행을 두려워하고 있으며, 이제 모든 것에 이러한 교통 증가를 더한다면 그들은 그대로 있기로 결정하고 있으며 나는 그들을 전혀 비난하지 않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SBM 인텔리전스의 Ikemesit Effiong 연구 책임자는 계절적 수요 증가로 인해 휴가철에 식품, 에너지 및 운송 가격이 최고조에 달하지만 높은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4분기 나이지리아 경제 성장이 하락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라고스.
“연료 비용 상승, 보안 강화, 4분기 초 홍수로 인한 식량 안보 침체, 임금 상승 정체는 연휴 기간 동안 나이지리아가 경험하는 경제 성장의 충격이 올해 평소보다 훨씬 적을 것이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올해 마이너스 성장은 없을 것 같지만 총 GDP(국내총생산)는 최근 몇 년 동안 우리가 본 전형적인 4분기 추세보다 훨씬 뒤처질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부하리는 2015년에 1억 명의 나이지리아인을 빈곤에서 구제하겠다고 약속하면서 집권했지만 그가 취임한 이후 생활 조건은 악화되었습니다.
“이 극심한 인플레이션 때문에 우리는 더 이상 원하는 것이 아니라 구할 수 있는 것을 먹습니다. 우리가 언제까지 이렇게 살 수 있을지 모르기 때문에 상황이 빨리 나아지기를 바랍니다.”라고 Ehi는 말했습니다.
출처 : 알 자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