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이 일 안하는 나라 바로 대한민국입니다. 정권이 바뀔 때마다 정부기관은 구조조정을 합니다. 부처수도 줄이고 공무원 수도 줄입니다. 덩치만 키우지말고 열심히 하자는 의미입니다. 그런데 우라나라 역사상 유일하게 공무원 숫자가 늘어난 정권, 유일하게 공무원 부처가 늘어난 정권 바로 문재인 정권입니다. 이 말이 틀렸다구요. 맘대로 생각하세요.
그저 자기세 키우느라 공무원 구조조정이 무슨 소용인가요. 자기편만 많으면 되지요. 문재인 정권동안 공무원들 팽팽 놀았습니다. 그전에도 놀았지만 더 놀았습니다. 지방자치도 한몫했습니다. 단체장들이 차기에 또 당선되려면 공무원 힘이 없으면 안됩니다. 자기하고 가까운 사람은 능력불문 특채했습니다. 이건 공무원이 아니라 완전 양아치집단을 만든겁니다.
단체장들은 눈에 보이는 행사하느라 볼 일 다보고 진짜 지자체를 위하는 일은 손을 놓았습니다. 바른 일하다가는 다음에 누가 찍어 주겠습니까. 그저 꽁짜로 퍼주기만 했습니다. 먼저 퍼주는 놈이 유능한 단체장이었습니다. 공무원 들이 일 할 리가 없지요. 아니 일을 할 수가 없지요.
임금이 너무올라 자영업자 나가자빠지니 정부에서 보조금을 주기 시작했습니다. 에고 받아봐야 뭐하냐싶어 냅둬 버렸습니다. 그런데 전화가 왔습니다. 무조건 신청만하면 돈을 주니 이름만 올리라고. 그래서 그 말한마디에 자동빵 일사천리로 신청이 되었습니다. 무슨 검토나 제대로 한건지 신통방통했습니다. 한 몇달 돈이 꼬박 꼬박 들어오더니 어느날 갑자기 돈 잘못줬으니 물어내라고 문서가 왔습니다. 물어냈습니다.
도데체 누구 돈으로 이리도 돈을 물쓰 듯 쓰는 것인지 참으로 신통방통했습니다. 집하나 가지고 있다고 재산세를 천만원씩 물렸습니다. 아니 세금 꼬박꼬박 내고 평생 고생해 만든 집인데 재산세를 천만원씩 왜냅니까. 천만원은 약과입니다. 아작난 사람들 많습니다. 이건 완전 강도지 정책이 아닙니다. 지들이 정권 잡았다고 개판친 겁니다. 그래서 더 들어온 세금이 많냐구요. ㅋㅋ 몇 조원밖에 안됩니다. 세수가 목표가 아니라 밉다고 엿먹인 것이지요. 서울만 가지고 지럴염병을 했습니다. 지방이나 서울 변두리는 세금 오르지 않았습니다. 집 가진 놈은 모두 도둑놈인지 남이 세금 뚜드려맞는 걸보고 속으로 빙그레 웃었습니다. 누가요. 우리 국민들이요.
각설하고 공무원들 욕하지 마세요. 그들이 일을 하려도 일을 할 수가 없는 구조입니다. 나라가 개판된 것이지요. 아니라구요?? 맘대로 생각하세요. 그리고 카페에서 이런 글 쓴다고 뭐라하지 마세요. 싫으면 삭제하세요. 아니 나라가 제대로 되야 춤을 추던 뭘하든 할게 아닙니까.
대한민국이 바로서려면 앞으로 오십년은 걸려야 본전할 것 같습니다. 나라상태가 심각합니다. 내가 할 소리는 아니지만 돈 아껴쓰고 절약합시다. 조만간 거덜납니다. 지금 대비해야 할 때입니다. 자기 삶은 자기가 지켜야 합니다. 공무원들이 지켜주지 않습니다. 아니 그들도 달리 방법이 없습니다. 공무원 너무 욕하지 마세요. 망한 나라에는 망한 공무원만 있을 뿐입니다.
첫댓글 정치에 신경쓰면 골아파요...그냥 춤이나추며 살아요...ㅎㅎ
누구랑요 ~~~~~ !!! ~~~~~~~~~~~~~~~~~~~ !!!!!!!!!!!!
문재의 사람.정말 문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