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소개]
비보이의 영역을 한 단계 넓힌 국내 최초의 비보이 가족 뮤지컬
세계 대회에서 우리나라 비보이가 연이어 우승을 하면서 화제 된 비보이 댄스. 비보이 댄스의 인기는 각종 TV 프로그램과 CF, 그리고 공연계에 영향을 끼치고 있다. 특히 공연계는 지난해와 올해 몇 편의 비보이를 주제로 한 공연들이 선보이면서 최고의 키워드로 자리 잡고 있다.
<비보이동산의 백설공주>는 지금까지의 성인 중심 비보이 공연에서 벗어나 국내 최초의 비보이 가족 뮤지컬을 표방하고 있다. 테크닉이 강한 춤동작으로만 대변되었던 비보이 공연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이본 공연은 비보이의 영역을 한 단계 넓히는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예상된다.
익숙한 동요와 어우러진 현란한 비보이 댄스
가족 뮤지컬을 표방한 만큼 <비보이동산의 백설공주>는 기존의 비보이 공연의 음악과는 차별화된 아이들에게 익숙한 동요를 공연 음악으로 사용한다.
공연 내내 이어지는 노래와 춤, 그리고 비보이 댄스들이 모두 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동요 위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에서 아이들이 보다 쉽게 극 전체에 동화될 수 있는 공감대를 형성할 것이다. 놀라운 테크닉으로 현란한 춤사위를 볼거리로 선사하는 비보이 댄스와 친숙한 동요의 만남이 가족 뮤지컬계에 또 하나의 화제를 불러올 것으로 기대한다.
가족의 화해와 사랑을 담은 명작 동화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에 대한 새로운 해석
<비보이동산의 백설공주>는 세계적인 명작 동화 "백설공주와 일곱 난쟁이"에 대한 새로운 해석이 돋보이는 작품이다. 마녀와 백설공주의 선과 악의 대결구도를 기본 구조로 가지고 있는 원작을 전혀 다른 시각으로 재해석한 <비보이동산의 백설공주>는 새로운 형태의 가족에 대한 이해와 사랑, 그리고 화해의 과정을 담고 있다.
특히, 새엄마를 마녀로 그리는 것이 아니라 딸을 사랑하는 진정한 엄마의 모습으로, 그리고 착하기만 하던 원작의 백설공주를 공주라는 특권 의식에 사로잡힌 나태한 철부지로 기존 캐릭터에서 변화를 주었다. 극의 마지막에 모두가 오해를 풀고 가족으로서 진정한 사랑을 회복한다는 결말은 가족 뮤지컬로서의 재미와 함께 감동을 주기에 충분하다.
노래와 비보이 댄스, 마술쇼까지 다채로운 볼거리를 집대성한 대규모 아동 뮤지컬
<비보이동산의 백설공주>가 가장 큰 특징 중에 하나는 다채로운 볼거리와 극중에 관객들이 직접 참여하는 순서를 마련했다는 점이다. 노래는 물론, 동요와 어우러진 비보이 댄스, 그리고 마술쇼까지 가족 단위 관객들을 배려한 아이와 어른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재미가 극 전체에 포진해 있다.
현란한 비보이 댄스와 놀라운 마술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비보이동산의 백설공주>는 가족 모두의 흥미를 놓치지 않는 대규모 가족 뮤지컬의 진수를 선사할 것이다.
무대 세트에 단조로움을 보완해 화려함을 더한 최첨단 디지털 영상
<비보이동산의 백설공주>는 기존의 어린이 공연에서 주로 보여주었던 단조로운 세트 무대의 단점을 보완하기 위해최첨단 디지털 영상을 무대 곳곳에 배치해 화려함과 역동적인 느낌을 더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런 무대 장치는 비보이 댄스의 현란함을 극대화하고 마술과 춤, 노래 등 다채로운 볼거리를 통해 가족 뮤지컬 분위기를 더욱 살리기 위한 것이다.<비보이동산의 백설공주>는 기존의 아동극의 완성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최고의 가족 뮤지컬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
[줄거리]
나태한 생활을 하며 왕자의 환상에 빠진 백설공주는 새로 들어온 왕비를 마녀로 오해하여 생명의 위협을 느끼고 궁을 빠져나간다. 이를 걱정한 왕비는 기사를 시켜 백설공주를 보호하라 명하지만 공주는 자신을 해치려 하는 줄 알고 마침 숲으로 사냥을 나왔던 비보이들에게 도움을 청한다.
비보이들은 기사를 물리치고 동산으로 돌아가는데, 그들의 춤동작에 반한 백설공주가 그들을 쫓아 비보이동산에서 고된 훈련과정을 거쳐 비보이의 일원이 된다. 이런 과정을 지켜본 기사는 왕비에게 돌아가서는 ‘백설공주가 비보이들의 마법에 걸려들었다’고 말하고 이 소식을 접한 왕비는 공주를 구하기 위해 직접 사과장수로 변장하여 공주 앞에 나타난다.
하지만 공주가 거부하여 사과만을 주고 숨어 지켜보다가 결국 왕비는 공주를 강제로 데려가게 된다. 뒤늦게 도착한 비보이들은 공주를 데려간 왕비와 일전을 벌여 승리하게 되지만 결국 기사가 최후의 반격을 가하는 순간 비보이들이 모두 피하고 오히려 백설공주가 다치게 될 위기에 처하게 된다.
이를 본 왕비가 몸을 던져 공주를 보호하고 쓰러지게 되면서 지금까지의 왕비에 대한 모든 오해가 풀린 공주는 왕비와 화해하고 진짜 가족이 된다.
[나오는 사람들]
|
■ 백설공주 / 박지연 - 월간지 ‘에꼴’ 뷰티 모델 - TV <순수의 시대>, <라이벌>, <논스톱> - 영화 <은장도>, <품행제로>, <내사랑 싸가지> - 연극 <한여름 밤에 꿈>, 뮤지컬 <그리스> 외 다수 출연
공주병에 나태한 성격. 새엄마를 아빠를 뺏어간 마녀라고 오해한다. 비보이 춤에 매료되어 공주라는 특권 의식에서 벗어나 비걸이 되기 위해 고군분투한다.
|
|
■ 왕비 / 박선주 - 연극 <천사여 고향을 보라> - 어린이 뮤지컬 <뱃살마녀와 손오공>, <신데렐라>, <피노키오> - 단편 <해피 크리스마스> 외 다수 출연
아름다운 외모에 새롭게 딸이 된 백설공주와 잘 지내려고 노력하는 왕비. 하지만 사사건건 백설공주의 오해를 사면서 왕비의 이러한 노력은 오히려 더 큰 오해를 불러온다. 그러나 딸을 사랑하는 엄마의 진정한 마음을 끝까지 보여준다. |
|
■ 기사 / 김재학 - SBS '장길산', '서동요' - 어린이 드라마 '가이아사신' (진행 중) - KBS '불멸의 이순신', '슬픔이여 안녕', '드라마 씨티', '서울 1945' - MBC '베스트 극장', '오버 더 레인보우'
왕비에게 충성하는 우직한 성격. 그러나 다소 엉뚱하고 덤벙대고 의외의 순간에 솔직해 웃음을 주는 캐릭터이다. 나중에 왕비의 진심을 알리게 되는 결정적인 역할을 하기도 한다. |
|
■ 난장이1 (비보이) / 오용환
- 비보이팀“SOUL FLY” 단장 - 비보이동산의 대장.
리더쉽이 강하고 다른 비보이들에 비해 의젓하다. 백설공주와 핑크빛 로맨스 무드를 선보이기도 한다. |
|
■ 난장이2 (비보이) / 권기원 - 비보이팀“SOUL FLY” 팀원
놀라운 댄스 실력과는 대조적으로 너무나 엉뚱한 행동과 덤벙대는 성격으로 재미를 주는 캐릭터 |
|
■ 난장이3 (비보이) / 권세은
-비보이팀“SOUL FLY” 팀원
유머러스한 말솜씨와 코믹한 행동으로 사랑받는 비보이. 처음에는 백설공주를 건방지다고 생각해서 무시하지만 나중에는 진심으로 걱정하고 열심히 비보이 댄스를 가르쳐주는 착한 심성의 소유자. |
|
■ 난장이4 (비보이) / 김평주
-비보이팀“SOUL FLY” 팀원
왕자병에 걸린 비보이. 느끼한 멘트와 장난끼 많은 표정으로 웃음을 주는 캐릭터.
|
|
■ 난장이5 (비걸) / 정은영
-ING페스티발 <페르소나>, <트렌스 십이야>, <칠산리>, <매직타임>
비보이 동산의 유일한 여자인 비걸. 장난을 좋아하는 쾌활한 성격이지만 백설공주에 대한 질투심도 많다. 하지만 백설공주의 사정을 알게 된 후에는 누구보다 백설공주를 챙기는 따뜻한 마음을 가졌다. |
[만든 사람들]
■ 연출 : 강재림 - 동국대학교 연극영화과 석사수료 -<희곡문학> 신인작가상 수상 -<유리가면>협력연출 -<왕은 죽어가다> 연출 및 밀양연극제 출품 - 연극 <TV동화 행복한 세상> 기획, 각색 -<우리읍내> 출연 - 극단 노을 작품 <체홉의 수다> 협력연출 - 연극 <오박사의 복수> 연출 등
■ 예술 감독 : 김종필 - 서일대학 연극영화과 졸업 - 前 SBS방송아카데미예술원 교육 팀장 - 現 WaD ENTERTAINMENT 실장 - 연극 유리가면 외 30여편 출연 - 연극 <아버지의 방> 작/연출 외 다수 연출 - 매드 사이언스 “집에서는 따라하지 마세요” 정보소극장 / 알과핵 소극장 조연출 / 무대감독 - 방송 <어여쁜 당신>, <압구정 종갓집>, <드라마시티> 외 다수 출연 - 영화 <네 발가락>, <바람의 파이터> 외 다수 출연
■ 무대 감독 : 장어진 ■ 조명 오퍼 : 김기태 ■ 음악 감독 : 이동현 ■ 음향 오퍼 : 고윤경 ■ CG: 김성호 ■ 무대 디자인 : 박성민 (극단 늑대 대표) ■ 안무 : 남청용 ■ 의상 디자인 및 제작 : 이가영 ■ 무술 감독 : 원풍연
[찾아오시는길]
|지하철| -3호선 이용 : 고속터미널역하차 → 2번출구쪽 → 호남선방향 → 중앙분수대 광장 → 파미에 광장내 씽크타운 -7호선 이용 : 고속터미널역하차 → 3번출구 -> 호남선방향 → 호남선매표소(지상1층) → 파미에 광장내 씽크타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