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집을 짓다 보니 많은 부분이 인건비로 들게 되는것도 당연한 일이고 자재 또한 얼마나 어느정도가 사용되는지 주인이 알길이 없습니다. 저는 이곳저곳 여러 루트를 통해서 직접 구매하고 직접 시공하여 테라스와 계단을 쓸만한 정도로 약 250만원 가량 투자했습니다.
제가 자료를 올리는 이유는 돈이 많은 분들은 그만큼 투자를 하겠지만 그렇지 못한 분들이라면 또한 부족한 돈이지만 자기가 직접 지어볼 생각이시라면 참고하였으면 해서 입니다.
제 생각에는 테라스 총 12평정도와 계단 10M 정도해서
방부목 총 130만원 정도
각관 및 C형각 40만원 정도
넥상 45만원 정도
도료 10만원 정도
물받이 자재 15만원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첫댓글 굿~~잘지어는대요 다음에는 테라스 처마끝을 좀더 길게 박같으로 늘려서 지으시면 좋을뜾합니다.
비바람이 처도 박같쪽 테라기둥등이 썩지안게 하시면 더욱더 좋지안나 쉽군요
방부목 도 자주 기름이나 도료로 발라주어야 하기때문에요
맞습니다.^^* 저도 그게 좀 아쉬웠었거든요. 살면서 앞으로 조금더 변형을 해볼까 생각중입니다.^^
좋은 정보 나눔 입니다 먼저 실천하고 체험한 분들이 자료를 올려 주시어
새로 시작하는 분들은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손수 잘 만드셨습니다.
멋지게 작업 하시는 열정이 좋습니다.
박수 박수 보냅니다요.감사 꾹벅
업그레이드 또 봐야겠어요~
언능 배워서 실천해야 겠어요
잘 만드셧내요
아이디어 굿 보람된 일 하셨네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저는 천연소재 스테인를 발랐는데 냄새도 없고 침투도 잘되어서 방수효과가 탁월합니다. 덧칠하는 기간도 오일스테인보다는 길더라구요
창문도 같은 연두색방부목으로
몰딩처리 하면 어떨까? 하는 갠적 생각임당...
실력이 좀 있으신 분이시군요 굿 입니다.
참보기좋은 현실이군요 ~~ 글구 손재주가 남다르게 좋으신가봅니다 ^^ 또한 시공하기위한
모든공구가 준비되어있으신가 봅니다 ~~ 축하드려요
집을 짓는데 공구는 필수 더라고요. 시간도 절약되고 ..... 공구가 준비되지 않으면 할 엄두를 못내는 작업들. 전 만드는 것을 좋아해서 공구는 신경써서 구입을 했습니다. 하지만 공구 구입비는 생각만큼은 그리 높진 않았습니다.
총 250만원 정도라면 엄청 저렴하게 들인 겁니다. 업자한테 맡겼으면 테라스와 지붕 그리고 계단까지.. 견적이 아마 천만원 정도 들어야지 않을까란 생각을 해봅니다. 아주 저렴하게 손수 잘 하셨습니다. 그건 그렇고 테라스 지붕은 뭘로 덮은 거예요? 언뜻봐서는 폴리그라스 같은데, 이음센 어떻게 처리하셨는지.... 그리고 방부목 구입하신곳 연락처좀 알려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넥산이고요. 이음새부분은 알루미늄 재질로 된 이음대가 6미터 단위로 팔더라구요. 잘라서 연결하고 피스박고 실리콘으로 꼼꼼히 마무리하면 누수걱정은 없습니다.
good
지붕 제질은 무엇입니까?
넥산 쓰신듯하네요.
예 맞습니다. 폴리카보네이트 라고 하죠. 넥산 전문업체에 길이를 예상하여 저는 25미터 정도를 주문했어요.
저렴하게 잘하셨네요~~
감사합니다^^
부럽습니다^^
손재주에 놀랐습니다.
궁금한게 있는데요? 혹, 이와같은 작업을 하는데 관청에 허가(?)들 득하지 않고도 시공을 해도 되는지요?
건축에 있어서 문외한이라서 조심스럽게 여쭤봅니다.
잘 보았습니다.
직접 도전해 보고 싶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