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PF 엔진 경고등 점등 문제로
아침부터 입고 된 2014 엑센트 U2엔진..
고장코드가 재생한계 초과와 더불어
재생온도 높음으로 입고 된 상태이기에
몇가지 정밀점검 후 결과를 알려 드립니다..
견적도 이중 견적입니다..
현재 확실하게 좋지 않은것은
인젝터와 DPF 두가지 인데...
문제는 클리닝을 할것이냐?
어셈블리로 교환을 할것이냐인데...
탈착을 한 상태에서 재 점검이 필요하답니다..
그만큼 데이타가 심각하다는 말 입니다..
인젝터가 DPF에 미치는 영향은
가장 크다고 할 수 잇는 중요부품인데
그냥 넘어가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왜 그런지는 모르겟지만요...
사실 DPF가 손상이 되는 가장 큰 이유는
EGR밸브와 인젝터가 가장 큰데...
클리닝장비가 없어서 하지않는건지...ㅎㅎ
탈착한 인젝터는 초음파 클리닝 후
인젝터 클리닝을 하면서 분사량 점검을 하는데
전체적으로 매우 균일하게 분사되고 있기에
클리닝만 하면 되는 상항이엇습니다..
인젝터클리닝 후
신품 동와샤 장착 하였습니다..
새거같이 보이지만
절대 새거는 아니구요..
주기적으로 관리를 해주면
새거처럼 사용 할 수 있답니다..^^
DPF도 탈착 후 상태를 점검하는데
세라믹 필터에 백화현상이 나타난것을
확인하는 순간...
바로 차주한테 콜 합니다..
DPF 교환해야 한다구요..
참고로 미리 고지 한 상태이기에
별 잡음이 없었지...
만일 DPF클리닝이 된다고 하엿다면
재장착하는 껄끄러운 일이 벌어질수도 있답니다..
신품 DPF 교환 후
DPF차압데이타를 보면
22hpa로 매우 양호한것을 볼 수 잇습니다..
그러나 주기적으로 점검 및 정비를 해 주어야
고가의 DPF를 바꾸는 일이 생기지 앟는답니다..
얼마 깨졌냐구요...
이 정도면 200은 거뜬하답니다..--;;
큰 비용에 차 바꿀려고 하지마시고
주기적으로 DPF클리닝 만 해 준다면
이렇게 쓸데없는 돈 들어가지 않으니
자동차관리 잘 하입시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