쌘라파엘 날마다예배
8/6(화) 성경읽기와 말씀묵상
█ 찬양 : 278 여러해동안 주떠나
https://youtu.be/o-e3J7nVGas
█ 기도 : 주님, 오늘 하루를 감사합니다. 성령님께서 나의 말과 마음과 믿음을 지켜주시고 매일 읽는 말씀을 깨닫게 해 주시길 원하오며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 오늘의 성경과 메시지
1.예레미야 1-5장 소리내어 읽기 (드라마성경 / 가능하면 직접 성경을 읽으세요)
https://youtu.be/1O6yrFWhgGQ?list=PLVcVykBcFZTSi0RaAMcYNPb_5F5AWIWNX
2.말씀묵상과 메시지
➊ 선지자의 심정으로
※(1:5-7) 내가 너를 모태에 짓기 전에 너를 알았고 네가 배에서 나오기 전에 너를 성별하였고 너를 여러 나라의 선지자로 세웠노라 하시기로 내가 이르되 슬프도소이다 주 여호와여 보소서 나는 아이라 말할 줄을 알지 못하나이다 하니 여호와께서 내게 이르시되 너는 아이라 말하지 말고 내가 너를 누구에게 보내든지 너는 가며 내가 네게 무엇을 명령하든지 너는 말할지니라
★ 예레미야는 유다의 마지막 때에 부름받았습니다. 하나님이 선지자를 부르는 것은 결코 좋은 때가 아니라 최악이기 때문입니다. 주님의 부르심은 영광스러운 일이지만 예레미야에게는 너무나 버겁고 슬픈 일이었습니다. 그러나 그 부르심은 취소되지 않습니다. 이제는 감당할 일만 남았습니다. / 우리들은 선지자가 아니라 할지라도 가정과 교회를 위하여 섬기는 사람들입니다. 어렵고 힘든 일이 생길 때에 하나님의 말씀을 붙잡고 바른 길로 가도록 인도하는 선지자의 심정으로 살아가십시오!
➋ 우리가 경계할 두 가지
※(2:13) 내 백성이 두 가지 악을 행하였나니 곧 그들이 생수의 근원되는 나를 버린 것과 스스로 웅덩이를 판 것인데 그것은 그 물을 가두지 못할 터진 웅덩이들이니라 29 너희가 나에게 대항함은 어찌 됨이냐 너희가 다 내게 잘못하였느니라
★ 유다 백성들의 치명적인 악은 하나님을 떠난 것입니다. 그리고 온갖 세상의 우상을 섬기고 선하지 못한 삶을 산 것입니다. 그럼에도 그들은 전혀 뉘우치지 않고 하나님과 논쟁하고 자신의 잘못을 합리화시킵니다.
➌ 하나님이 아파하십니다
※(3:12) 배역한 이스라엘아 돌아오라 나의 노한 얼굴을 너희에게로 향하지 아니하리라 나는 긍휼이 있는 자라 노를 한없이 품지 아니하느니라 (4:19) 슬프고 아프다 내 마음속이 아프고 내 마음이 답답하여 잠잠할 수 없으니 이는 나의 심령이 나팔 소리와 전쟁의 경보를 들음이로다
★ 이런 백성들을 보고 하나님의 마음과 선지자의 마음을 슬프고 아팠습니다. 그런데 하나님은 그들이 잘못한 것을 슬퍼하시는 것보다 이제 망가지고 불행한 길을 걸어갈 그들을 보면서 더 마음이 아프셨습니다. 이것이 부모의 심정일 것입니다. 주님께로 돌아오십시오!
➍ 한 사람이라도 찾으면
※(5:1) 너희는 예루살렘 거리로 빨리 다니며 그 넓은 거리에서 찾아보고 알라 너희가 만일 정의를 행하며 진리를 구하는 자를 한 사람이라도 찾으면 내가 이 성읍을 용서하리라 12 그들이 여호와를 인정하지 아니하며 말하기를 여호와께서는 계시지 아니하니 재앙이 우리에게 임하지 아니할 것이요 우리가 칼과 기근을 보지 아니할 것이며
★ 예루살렘에서 한 사람이라도 하나님의 마음을 알고 돌아오면 용서하십니다. 그러나 그들은 더 그릇된 길로 갑니다. 그들이 수많은 어려움과 고난을 만나니 하나님이 없다 말까지 하고 있습니다. 우리들의 마음과 생각도 많이 다르지 않습니다. 그들에게,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하나님의 은혜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늘 기억하며 살아가며는 고난 중에도 찬양하고 말씀을 붙들고 기도하면서 견디고 버티고 이길 수 있습니다. 오늘 우리 모든 가정마다 하나님을 인정하고 하나님의 은혜를 사모할 수 있기를 축복합니다. 아멘!!!
▶ 실천과 적용 : 오늘의 말씀을 통하여 어떤 깨달음이나 은혜가 무엇이었으며, 나의 생활 중에 어떻게 실천하시겠습니까?
█ 함께 기도합시다
1.나와 가족을 위한 기도 : 오늘도 가족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기를 원하고, 믿음도 더 신실하고 깊어지기를 기도합니다. 나의 말과 행동이 예수님을 닮아 더 낮아지고 겸손하기 원합니다.
2.김희자 성도 : 주님을 사랑하며 믿고 의지하며 살게 하시고, 교회에 나올 때마다 늘 기쁨과 감사와 평안이 충만하며 건강하게 살아가기를 기도합니다.
3.컴패션 자녀 : 로널드 무노스 Ronald Munos (볼리비아 / 개인후원) 건강과 안전, 꿈과 믿음을 가지고 살게하소서! http://cafe.daum.net/rafaelch/mkvD/15 (사진 - 클릭하세요)
4.환우들을 위한 중보기도 : 병중에 있는 나의 가족들(부모, 배우자, 자녀와 형제들)과 구역과 선교회 식구들을 기억하시고 그들과 함께 하시며 저들을 불쌍히 여기시고 치유하소서!
█ 찬양 : 은혜 (광고)
https://youtu.be/mqvcqeseg8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