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고입검정고시기출문제 이렇게 사용한다.]
문제집을 사는 것 나쁘지 않습니다.
답안지와 해설이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지만 2014년도 범위가 바뀐 이 시점에서 기출문제집을 사서 푸는 것은 추천해드리지 않습니다.
만약 필요하시다면 최근걸로 몇 장만 프린트해서 문제를 푸시는게 좋습니다.
프린트하실 때에는 홀수형/짝수형 잘 보고 프린트하세요.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강사분들이 인터넷 해설을 해주시기 때문에 문제를 다 풀고
답안지로 혼자 독학하는 것 보다는 인터넷강사분과 함께 틀린 문제를 검토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고졸검정고시는 단기간에 공부하기에는 적합하죠.
기초가 부족하지 않고 완벽히 안다 싶으시다면 시험으로부터 한 달 전부터 풀이하세요.
시험시간에 맞춰 문제를 푸는 방법이 가장 옳지만
매일같이 시험시간인 9시 전에 일어나는 것은 너무 힘든 방법이므로 ㅠ.ㅠ
채점 후 모르는 문제가 생기면 오답노트에 꼭 작성하여 짚고 넘어가세요.
고입검정고시기출문제 인터넷강의 치면 강사분들의 설명이 좌르륵 나오는데
원하는거 고르셔서 강의 들으셔서 암기하거나 문제를 풀면 그게 가장 옳은 방법이 아닐까 싶네요.
고입검정고시기출문제 풀기 전 난이도를 알고싶어요.
일단 공부를 하셨다면 출제범위는.. 알고계시죠? 시험 출제범위는 중학교 1학년~ 중학교 3학년이 전부인데요.
거기서 쉬운 문제는 30%, 보통 문제는 60%, 나머지 어려운 문제가 10% 정도 나온다고 보시면 되요.
2014년부터 추가되는 내용이 있다고 하더라도 시험 비율은 저정도로 나온다고 보시면 되구요..
기초를 다지셨다면 시험을 보시는 데에는 큰 어려움이 없을거예요~
만약 풀다가 모르는 부분이 있다면 해설을 참조하세요. 그래도 어렵다면 인터넷으로 1:1 질문하시거나
학원을 다니셨다면 학원 선생님께, 아님 물어볼 사람이 없다면 인터넷강의 해설을 찾아서 들으세요.
하지만.. 솔직히 고입검정고시기출문제 나중에 풀어보시면 알겠지만 많이 쉬워요.
자퇴하고 시험 1주일 전부터 벼락치기했는데 80점대로 합격한 사람도 있을 정도로?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