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간(這間) 敎界 대부분의 人士들이, 통일교의 原理講論이 初園 金百文 선생의 基督敎根本原理를 표절(剽竊)한 유사서(類似書)라 소개(紹介)하고 있다.
제목에 제시한 문제는 기독교의 근간(根幹)이오, 기본 핵심문제이다.
따라서 기독교 근본원리의 근간이오 기본 핵심의 大旨이다.
정말로 원리강론이 기독교 근본원리의 유사서인가?!
斯界의 지도자라면 옥석(玉石)을 분별 제시해주어야 할 책임이 있다.
주님의 이름으로 강력히 요청한다.
2002. 9. 27.
신현식
역설적으로 필자의 요청에 해답할 수 있는 신학자나 교역자가 이 시대에 존재한다면,
본론은<神의 메시지>가 아니다.
기독교 근본원리 말씀은 成約時代를 여는 未開封의 영원한복음(계14:6)이기 때문이다.
하나님은 곧 말씀이시다(요1:1).
1946.3/2 以前까지는 默示 啓示등를 통해 부분적으로만 그 세계를 理解할 수 있었다.
그러나 기독교 근본원리 말씀은 하나님의 본체 세계 전모를 밝힌 말씀이니,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스매 하나님이 저희와 함께 거 하시리니...(계21:3)
지금 우리는 이 홈페이지를 통해, 하나님의 전체 세계를 배워 이해하여 하나님과 친근할 수 있는 것이다.
단언하노니 원리강론은 기독교 근본원리와 전연 다르다.
이의(異議)가 있으면 誰何를 막론하고 신분을 밝히는 人士의 質議(疑)에 응할 것이오.
2002. 10. 19.
신현식
첫댓글 가장 확실한 방법은 본인들이 두 권을 읽어보면 압니다. 제가 읽어본 결과 다릅니다. 타락론 부분의 내용 중 유사한 부분이 있기 합니다. 그러나 표절이라는 주장은 절대 무리입니다.
원리강론 이전의 최초의 원리해설을 읽어보셨는지요.
신현식씨의 주장은 기독교근본원리의 자부심에서 나온 말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