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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장 원효결서 해도 금묘장 원문해설
一.삼령오행(三靈五行): 108자 3. 기행어지 형려어천(氣行於地 形麗於天) 4.인행찰기 이립인기(因行察氣 以立人氣) 5.칠정추기 유통종시(七政樞機 流通終始) 6.지덕상재 천광하일(地德上載 天光下溢) 7.음용조양 음양상견 복록영귀(陰用朝陽 陰陽相見 福祿永貴) 9.천지소험 지지소성 형지기축(天地所險 地之所盛 形之氣畜) 12.제지화기(諸之化氣) 7.일월무색(日月無色) 8.기미중분 강산진동(己未中分 江山震動) 9.공수하방(空手何坊) 10.삼삼하인 난솔시운(三三何人 鸞率始運) 11.복록수도(福祿殊途) 12.병자당년 왜망지조 정축6년 왜침중원(丙子當年倭亡之兆丁丑六年 倭侵中原)
3.임자계축/ 0000(壬子癸丑/ 維新統一) 4.생처하방 창음지화(生處何方 昌陰之化) 5.팔괘상탕/ 0000(八卦相 / 彌勒出世) 6.오요지광 갑인을묘(五曜之光 甲寅乙卯) 7.유기어화 물화자연(流氣於化 物化自然) 8.무오기미 자미극희(戊午己未 紫微極熙)
3.금관삼세(金冠三世)
4.재물일도(宰物一道) 5.창룡칠수(蒼龍七宿) 6.비언천체(備言天體) 7.자미개원(紫微開垣) 8.십구정미 시유세파(十九丁未 始有世播) 9.홍지대전(鴻志大展) 10.감불한석(敢不閑石) 11.기어명인 장지은사(奇於名人 張之隱士) 12.금도옥면(金島玉冕) 13.보필만당(補弼滿當) 14.일천방면 광음동류(一天方面 光陰同流) 15.(天鄭之朴/ 無等開悟) 서언·원효결서는 지금으로부터 1300여년전 원효대사(617- 686)께서 열번째의 마지막 저서인 해도 금묘장(海島 金卯章)으로 비밀 예언서입 니다. 원효는 본서를 신라 30대 문무왕(?재위661-681)에게 전해주고 비밀로 하였 다가 때가 이르면 공개토록 하였는데 문무왕은 이를 지키기 위하여 내가 죽으면 나를 화장해서 감은사(感恩寺) 동쪽바다 대왕암 가운데 수중에 원효결서와 같이 장사하라고 유언을 남겼습니다. 이후에 원효결서가 세상에 나와 공개된 내역을 살 펴보겠습니다. 1.원효대사가 7세기경 하늘 성령으로부터 원효결서를 명받았습니다. 바칠 기둥을 깎으리로다" 고 전하는 말을 당시 신라 29대 태종무열왕(김춘추654-661) 이 듣고 해석하여 원효가 귀부인을얻어 슬기로운 아들을 낳고자 하는구나 생각하고 원효대사와 요석공주를 결합하여 설총을 낳게 했습니다. 원효결서를 같이 수장토록 전하고 19세기부터 미륵세존이 출세할 금관3세 정미년에 개장하여 공개토록 하셨습니다. 에게 문무대왕암 무덤을 비밀리에 개장하여 석실안에 감춰둔 원효결서 5장인 해도 금묘장을 획득하여 비밀리에 사용하다 식자우환을 받으면서 전해오게 되었습니다. 5.한편 박대통령이 개인용도로 쓰시다가 식자우환을 받아 1979기미년10월 26일에 서 거하게 되자 한달조 역시 식자우환을 받아 죽을 무렵인 1980년대 초에 윤태첨이란 경 상도 노인에게 원효결서를 전했습니다. 6.그리고 윤태첨 노인 역시 식자우환을 받고서야 원효결서를 해석하여 공개할 사람을 찾다가 1989기사년 어느날 김중태 저자를 찾아 전해주면서 미조(彌照:미륵세존을 밝게 비춤)라는 호와 함께 전했습니다. 7.김중태는 그동안 원효대사에 관한 모든 것을 살펴보고 1997정축년에 원효결서 초판 과 1998무인년에 재판을 공개하셨습니다. 8.본서를 공군사관학교 교수부에 근무하고 있는 최경선영교가 2003계미년 1월 9일 저녁에 갑성 선생님께 전했습니다. 9.원효결서를 전해받은 갑성은 이를 바르게 해설하여 먼저 갑성구세도가의 회원들 에게 공개토록 하였습니다. 10.그럼 [원효결서 해도 금묘장]이라는 것이 무엇인가를 열어보겠습니다. (4)조국분단 (5)유신통일과 미륵출세 (6)금관3세 (7)진인어세 금도옥면으로서 우리 한국의 역사요, 20세기 후반에 인류세상을 구원할 미륵세존이 탄강하여 중천지 인간 령시대가 열리기까지를 총망라한 456여 한자로서 16자를 숨긴 것은 독자가 적당한 말을 넣어 써야하는 문제지와 같은고로 이를 황극제 15진주 갑성이 바르게 해설하 여 모든 사람에게이익이 되도록 공개하는것은 당연한 것입니다. 갑성천자(人子)는 항상 원효대사님과 가까이 있기에 때가 됨으로서 원효대사 저서인 아미타경 소(阿彌 陀經 蔬주석)를 기준하여 신관(神觀)의 법장(法藏) 아미타경을 영관(靈觀)으로 한단 계 높혀 2001신사년 6월 9일에 아미타 미륵진경(亞米打 彌勒眞經)으로 발전시켜 해 설하기도 했습니다. 이제 원효결서5장인 해도 금묘장이 갑성에게 전해졌으니 이것 역시 바르게 해설하여 밝히기로 하겠습니다만, 사실적으로 원효결서의 모든 것이 갑성구세도가의 천부인3경 성진경 진경 진진경 등 13진진경안에 모두 수록되어 있 습니다. 그러나 전현대인 성선의 고귀한 비결서인 원효결서를 방치할수 없기에 이를 바른 가르침으로 전하는 것이 좋으리라고 생각되어 바르게 해설을 전하기로 했습니 다. 하오나 아직까지도 원효결서의 나머지 1-4장 부분이 경북 경주시 양북면 봉길리 앞바다 문무대왕의 수중릉 석실에 보관되어 있다고 전하여 또다시 개장코자 합니다 만, 이제는 그의 내용물이 있건없건간에 중천지 인간령시대의 마지막 미륵세존이 출세하여 창조주 대자연령의 계획에 따라 대자연령의 영섭리를 펼치고 있기 때문에 또다시 혼신시대의 비결서가 나온다해도 창조주 대자연령을 깨닫지 못한자가 비결 서를 개인사적으로 가지고 있으면 식자우환이 되어 죽게 됩니다. 그러므로 이젠 혼 신시대의 도로서 장난을 그만하라고 15진주 갑성은 혼신을 가진 도인들에게 경고하 는 바입니다. 따라서 갑성은 원효대사님의 불교사상을 아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 각되어 먼저 원효대사의 약력을 소개한 뒤에 원효결서 해도 금묘장을 본론으로서 해 설하겠습니다. 원효대사님은 서기617(신라26대 진평왕39)년에 탄강하시고 686(31대 신문왕6)년에 70세로 입적하신 신라의 고승입니다. 원효는 경북 경산시 자인면 상주 에서 내마 달날의 아들로 태어나 아명은 서당이요 호는 화정이며 시호는 원효로서 설총의 아버지요 태종무열왕 사위요 문무왕의 매형 이기도 하고 요석공주의 남편입 니다. 원효의 출생을 살펴보면 어머니가 어느날 꿈에 유성이 품에 드는 것을 보고 잉태되어 만삭이 될 때는 동군의 압량면 남불지촌의 율곡(栗谷)마을을 지나다 사라 (娑羅)나무 아래에 이르러 갑자기 낳았는데 이때 오색구름이 땅을 덮었다고 전해집 니다.(사라나무:상록교목수로 높이 30㎝ 잎은 달걀모양 끝뾰족 3월달 노란 꽃핌) 이 후 28세에 승려가 되어 황룡사에 들어갈때 집을 회사하여 초개사를 세우게 했으며 사라나무 옆에도 사라사 절을 짓기도 했습니다. 그후 영취산의 낭지(郎智) 흥륜사의 연기(緣起)와 고구려 반륜산의 보덕사 등을 찾아다니며 불도를 닦으니 뛰어난 자질 과 총명이 드러나기도 했습니다. 34세에 의상조사(義湘組師 화엄종주:625-702)와 함께 불법을 닦으러 당나라에 가던길로 요동에 이르러 어느 무덤들 사이에서 하룻 밤을 자게 됐습니다. 잠결에 목이 말라 물을 한그릇 마시고 다음날 아침에 깨어보니 해골속의 더러운 물이었음을 보고 토하다가 문득 깨닫기를, 모든 것이 마음이 나야 만 모든 사물과 법이 생각나는 것이요, 마음 즉 생각이 죽으면 곧 해골이나 다름이 없도다! 부처님 말씀에 과거 현재 미래의 천인지 3계가 오직 마음조화뿐이라고(惟心 造) 한것을 어찌 잊었더냐? 생각하고 바로 본국으로 돌아오고 말았습니다. 그뒤 분 황사에 있으면서 독자적으로 통불교(원효종 분황종 해동종 칭)를 제창하며 불교를 민중속에 보급하기에 노력했습니다. (창조주 리로다."하니 사람들은 이를 듣고 그 뜻을 몰랐으나 태종이 듣고서 "원효가 귀부인 을 얻어 슬기로운 아들(천자)을 낳고자 하는구나"하고 홀로된 요석궁의 요석공주와 짝하게 하니 과연 공주가 아이를 잉태하여 아들 설총을 낳았는데 신라 10현중에 제 1인이 되었습니다. 원효는 이렇게 파계하면서까지 하늘의 공사명을 수행하셨음은 20세기 후반에 다시오실 미륵천자의 탄생공사였음을 알수가 있었습니다. 우연히 한 광대가 괴상한 표주박(瓠)을 가지고 춤과 만담을 벌이는 것을 보고 그 같 은 물건을 만들어 화엄경에 있는 [일체무애인 일도출생사(一切無碍人 一道出生死)] 라는 무애가(無碍歌)를 지어 노래 하고 춤추며 여러마을을 돌아다녔습니다. 이에 세 상 사람 중에는 이 염불을 모르는 사람이 없게 되었습니다. 그런고로 원효대사의 교화가 크신 것을 알게 되었으며 그는 진정 불교사상의 종합과 실천에 노력한 정토 교(淨土敎)의 선교자였습니다. 또한 으뜸가는 저술가인데 그의 저서는 화엄경종요 (宗要) 열반경종요 무량수경종요 미륵상생경종요 영락본업경종요 화엄경소(疏 주석) 아미타경소 금강삼매경론 대승6정(六情)참회법 원효결서(해도 금묘장) 등을 남기고 불법에 42년간 몸담고 있다가 70세인 686년 3월30일 혈사(穴寺)에서 입적하 셨습니다. 특히 마지막 저서인 원효결서는 한국역사 예언서요, 19세기(1847) 20세기 (1907始 1967中)와 21세기(2027末)초반에 중천지 인간령시대 미륵천자(진인)의 개벽 사상을 완결짓는 지침서로 밝힌 것을 이제야 갑성천자가 입수하여 본론을 하나 하나 살펴보고 해설하겠습니다.
1.천유오성 지유오행(天有五星 地有五行): 지구계를 포함한 보이는 태양계 하늘은 음의 내성으로서①수성②금성③지구(1억4950km)④화성⑤목성이 있고 양의 외성 ⑥토성 ⑦천왕성 ⑧해왕성 ⑨명왕성 ⑩명외성으로 북두칠성 3태성 28성수 등의 은하 계가 있습니다. 그리고 이땅 지구계는 하늘 또는 우주만물 모든 것이 함축된 곳으로 서 목화토금수(木火土金水)의 색이 천유오성과 같이 작동하고 있습니다. 즉 시계의 시침(天) 분침(人) 초침(地)이 동시에 움직이는 것과 같습니다.(중의경 51 116쪽 본서4장 十一절 10항 참조) 2.천분성수 지주산천(天分星宿 地舟山川): 은하계 하늘은 황도를 중심으로 행성을 나눈 천구(天球)의 4방에 7성씩 28(4×7)성수로 나뉘어 동쪽에 각항저방심미기(角亢 房心尾箕:춘분←동지)성이 응하고 있습니다. 북쪽에 두우여허위실벽(斗牛女虛危室 壁:대설←추분)성이 응하고 있습니다. 서쪽에 규루위묘필자삼(奎婁胃昴畢 參:백로←하지)성이 응하고 있습니다. 남쪽에 정귀유성장익진(井鬼柳星張翼軫:망종←청명)성이 응하고 북극성에 북두칠성 과 3태성이 28성수와 함께 24절기에 따라 응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땅 지구는 5대양 6대주의 산흙과 내천물로서 그위를 배와 항공기가 연이어 달리고 있습니다.(진진경 540 945쪽) ☆.28성수 형상(二十八星宿 形象)과 절기
3.기행어지 형려어천(氣行於地 形麗於天): 기는 영양(靈陽)에 대한 상대성의 음(陰)으 로서 일월성진 지구로부터 생휴사(生休死)로 천인지(天人地)가 동시에 움직이는 것 입니다. 그리고 만물의 모습들은 하늘의 아름다운 영의 형상( 습니다. 4.인행찰기 이립인기(因行察氣 以立人氣): 1하늘의 5기와 2땅의 5색을 본받은 3만물인 은 빨주노초파남보의 7정기양(精氣陽)과 희노애락애오욕(喜怒哀樂愛惡慾) /희노우 (憂)사비경공(思悲驚恐)/희노우애욕구증(懼憎:불교)의 7정색음(精色陰)을 항상 살 펴야 합니다. (七절 5항참조)이 변화한 7정 운로는 문지방과 지도리가 서로 맞아서 돌아가듯 절묘 한 조화를 이루어 처음도 끝도 없이 기화하고 유통하며 사람도 일월5성이 6근식(根 識 :이목구비신의)과 6진(塵:색성향미촉법)으로서 하늘의 일시(一始)는 영생불멸한 것이고 하늘1과 땅1을 더한 2종(二終)은 생로병사(生老病死)함을 깨달아야 합니다. (천부경) 514-517쪽) 삼원은 천상원(天上垣)으로서①자미원(紫微垣) 태미원 천시원(天市垣) 또는 자시원사대부좌(士大夫座) 등이라 한다.②7성은 1)사답칠두 2)문무성 3)곡성 4)궁을성 5)삼풍성 6)자하도 7)자운산 또는 1)주성2)추성 3)자미성 4)곡성5)천7원군 6)북두구진 7)궁을성이라 한다. ③북극의 수성(水星)으로서 천1이 생수(生水)하여 5행을 다스려서 만물을 살리고 죽이는 생살권을 쥐고 천령지혼을 통치하여 인간의 선악을 관찰하고 기록하여 모든 것을 다스린다. ④7정 선령이 모든 별을 지휘통제 하는데 천양지음 5행 등 모든것을 주재한다. ⑤12지지(子丑寅卯辰巳午未申酉戌亥) 분야로 나뉘어 뭇별들이 각도(各道)를 행하게 한다 ⑥12운성(생욕대관왕쇠병사장 포태양)의 내무를 맡는 장수(장군)로 정하고 12궁을 벌려앉혀 8괘(건감간진손이곤 태)법도를 행하게 하고 사시절부(四時節符:춘하추동/24절기/선 후 중천지의 백혼 귀신 선령부)를 이루게 한다. (2)진서 천문지(晋書 天文志)에 이르기를, ①북두칠성 이 태미성의 북쪽에 있고 칠정(7성:천인지의 춘하추동)의 추기(樞機)이며 양음의 원본(原本)으로서 하늘중앙에 운행하여 동서남북 사방을 다스리며 춘하추동 4시를 세우며 5행을 다스린다. ②괴(魁)의 4성을 선기(璇機)라 하고 표(杓)의 3성을 옥형 (玉衡)이라 한다. 이 7성은 인군(人君)의 상이라하고 호령하는 주인으로 천제(天帝) 의 수레라 한다. ③7성배치는 1)천추 탐랑성 2)천선 거문성 3)천기 녹존성 4)천권 문곡성 5)옥형 염정성 6)계양 무곡성 7)요광 파군성(만물양식을 대줌) (3)하도경 변통도(河圖經 變通圖)에 이르기를, ①북두는 손잡이 달린 술잔(직녀성) 모양이요, 천지인 4시의 7정(七政)이다.②9천(九天)의 정령(精靈)과 정혼(精魂)이며 9지(九地) 의 영백(靈魄)이고 9성(九星)의 묘상(妙象)이며 9주(九州)의 위령육(威靈肉)으로 하늘가운데 7원선군(七元仙君)이고 사람가운데는 마음에 있다.(4)중화(中華)사전 에 이르기를,①북두구진성군 대덕대화진기(大德大化眞氣)는 정도(正道)의 뜻으로 현상(玄象)을 나타내는 것으로 하늘가운데를 운행하여 춘하추동 4시를 세우며 5행 을 다스리고 만물의 생살권을 가지고 있다.②천지를 통치하며 인간의 선악을 관찰 하고 기록하며 모든 것을 다스린다고 했다. 의 빛은 영육으로서 땅위에 넘쳐 흐르게 됩니다. 7.음용조양 음양상견 복록영귀(陰用朝陽 陰陽相見 福祿永貴): 어둔밤이라는 음의 쓰임이 아침에 양의 빛을 가져오듯 하늘의 양과 땅의 음이 서로가 조화를 이뤄 교류 하면 하늘의 자연복과 땅의 녹(祿)이 만물의 영장인 사람에게 오면 영원히 귀한 존재 가 됩니다. 8.음양지승 상의거심(陰陽之昇 毅距心): 양과 음이 서로 화합하여 상승작용을 수승 화강 감이교구(水昇火降 坎離交 )로 하게되면 하늘과 땅의 양음조화로 이뤄진 인심 령은 성하여 굳세고 밝게 됩니다. 9.천지소험 지지소성 형지기축(天地所險 地之所盛 形之氣畜): 하늘과 땅에는 험한 곳 이 있고 특히 땅에는 번성하는 곳이 따로 있는데 그 번성하는 곳에는 1영 5기 7색을 합한 13영기색의 생휴사기(生休死氣)가 축적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생기는 하늘령에 응하고 휴기는 만물에 응하며 사기는 혼신의 신구의(身口意) 3업 등에 응합니다. 10.만물화생 기성이응 귀복급인(萬物化生 氣盛以應 貴福及人): 이제 만물이 영섭리에 의해 다시 살아나고 무성한 영기운이 서로 감응하게 되면사람에게까지 영능력의 고귀한 복록이 미치게 됩니다. 11.차유도형 상하상수 이성일체(此有圖形 上下相須 而成一體): 천지양음조화와 천지 인의 오행조화가 서로 통기하게 되면 한몸으로 된 천지인 3령1체가 온누리요 대소 우주인 것입니다. 12.제지화기(諸之化氣): 우주 삼라만상은 모두 하늘의 영(靈)과 일월성진 지구기(氣) 의 물질육과 반물질혼신(魂神) 그리고 천인지 마음의 조화로 이뤄진 것으로 외적인 표현에 불과한 것입니다.
1.국조변천 왕조출웅(國朝變遷 王朝出雄): 통일신라가 태봉국 후백제 신라라는 후삼 국나라로 다시 조정이 변하고 옮겨가서 왕조에서는 왕건이란 영웅이 나와 고려국을 세웁니다.(진진경 540쪽) 2.송악사백 불사성행(松岳四百 佛事盛行): 고려송악 400여 년에 불교의 일만은 성행했습니다. 3.춘추원풍 가위조공(春秋元風 可謂朝貢):봄가을 로 원나라의 바람이 부니 가히 조공을 드리는 나라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4.국약민겁 건강곤유(國弱民劫 乾剛坤柔): 고려말 나라는 약해지니 백성들은 혼신겁만 받으나 자연의 하늘은 항상 생하여 굳세고 땅은 성하여 부드럽습니다.
三.조선왕조의 운명: 104자 1.청구성조 귀색상기(靑鷗星照 貴色上器): 푸른 비둘기 별이 비치니 귀족이 웃그릇으 로 임금이 됩니다.이는 이성계가 위화도에서 회군하여 태조임금이 된것을 말합니다. 2.미제능출 문숭무천(美濟能出 文崇武賤): 이게 도대체 무엇을 이야기하는 것인가? 이는 이씨(李氏) 조선왕조568(1392-1960/계획574)년사의 성격이 지식과 행동의 불일 치로 따로따로 놀게되는 지행불합의 이중인격 형성으로 영의 내실은 없고 혼신밖의 입만 까진자가 성행해 출세합니다. 따라서 이조는 문인만 중요시하였고 무인은 귀족 이라도 천시했습니다. (진진경 488 494 623쪽) 정유재란까지의 6년간에 걸쳐 왜침이 있었습니다. 또한 병자(1636;인조14)년에 청태 종 홍타이치가 쳐들어 올때 여인들은 얼굴을 검게 칠해 욕보이지 않게 스스로 방어 함으로서 창생들은 도탄에 빠졌습니다.(진진경 674쪽) 8도강산이 왜놈들에 의해서 모조리 불타 땅위는 잿더미만 가득히 쌓였습니다. 5.골육상쟁 사색무색(骨肉相爭 四色無色): 혈통이 같은 형제끼리 서로 싸우는데 주자 학의 리(理)가 먼저냐 기(氣)가 먼저냐를 놓고 소모적인 논쟁만을 세월보내니 집안이 망하는 꼴입니다. 또한 4색은 남인 북인 노론 소론이 모두 똑같은 한색의 인간으로서 한민족이였던 것입니다. 6.부재경술 왜침병토(富哉庚戌 倭侵倂土):1910경술년 8월29일에 대한제국(1897정유) 이 왜인에게 강제적으로 국권을 빼앗겨서 주권을 상실하였습니다. 이는 왜가 침략하 여 대한제국을 강제로 병합하였던 한일합방이었던 것입니다.(진진경 890-895쪽) 7.일월무색(日月無色): 일월무색은 나라를 왜인에게 빼앗기고 국권을 상실하여 왜인 의 노예가 되어 모든 희망을 상실한채 왜인의 족쇄밑에 신음하는 36년간의 암흑천지 를 말하는 것입니다. 8.기미중분 강산진동(己未中分 江山震動): 1919기미년 3월 1일을 가로질러대한독립만 세를 부르짖는 사건을 독립투사들이 일으켜 제창하는데 한편으로는 왜인 앞잡이 매국노에 의해서 투옥되고 처형당하니 한 중원민족이 자주독립군과 공산주의의 두 사상으로 갈라져 강산이 진동하였습니다. 또 60년이 지난 1979기미년 10월26일 저녁 에 하극상으로 부하가 왕을 시해함으로서 남한땅이 진동하기도 했습니다. 9.공수하방(空手何坊): 내나라와 부모형제 그리고 재산을 빼앗기고 처자식과 생이별 하여 절망에 빠진 백성이 빈손으로 어디에 가겠습니까? (진진경 928쪽) 10.삼삼하인 난솔시운(三三何人 鸞率始運): 독립선언문에 서명하신 33명과 33도리천 신장의 난새로서 금조 현조 천사조 천둥새 붕새 기러기 제비 봉황새 비둘기 성신조 로 비유하는데 그 구세주가 미륵3존불로서 혼신말세의 20 21세기에 돌아와 절망에 빠진 혼신의 백성을 탕감법 60년중33(1900-09/1974-97정축 또는 2007정해)년부터 올 바른 영의 길로 인도하여 되살아나는 운이 당도한 것입니다.(진진경 663쪽) 11.복록수도(福祿殊途): 종교가 다른 천도교 불교 유교 기독교의 대표자와 독립투사 가족들의 복록이 왜인에게 끊기면서 온갖 고초를 당하기도 하셨습니다. 12.병자당년 왜망지조 정축6년 왜침중원(丙子當年 倭亡之兆 丁丑六年 倭侵中原): 일본이 1936병자년부터 독일의 제국주의와 동맹조약을 맺을때부터 망하는 징조입니 다. 그리고 1937정축년에 노구교사건을 일으켜 중원을 침략하는 중일전쟁이 일어났 으며 드디어 1939기묘년에 제2차 세계대전이 1945을유년까지 6년간 지속되었습니다. 이를 중천지시대 1천섭리증산상제님이 1906병오년9월 김보경집에서 이르기를, 세운 공사로서 서방세계까지 널리 알리고자 대들보에 보리집 북을 만들어 매달아 놓고 "병자정축을" 하룻밤 독송하는 공사를 하셨고 이것이 다시 돌아올 1996-97병자정축 년부터는 교운공사로서 갑성이 3천섭리를 천시개원하여 창조주 대자연령으로부터 총본부에서 영통봉투를 받고 1천 증산상제님에게 도통봉투를 받았으며 집주소에서 는 2천 영성태극제에게 의통봉투를 97정축년 1월 21일에 받고 영섭리를 주재합니다. (증산도전 511 중의경 354쪽) 13.천시개원(天市開垣): 천시는 천상계의 전갈좌 궁수좌 왕관좌 거문고좌 등으로 이루 어진 중앙의 임금자리별궁에는 인황천자가 계신 천상계도읍지로서 천상백성이 사는 도시이며 시장이기도 합니다. 이곳에서부터 천시원의 문이 열리므로 천하는 갑성 구세도가의 총본부가 1995을해년 산두화에 전라 광주에서 3천 자시원의 영섭리가 열리는데 최초 계룡선령국 창시이며 그의 뿌리는 신시(神市)로서 배달국 8대 안부련 환웅시대 중에 신농황제(BC3218+1982=5200)의 제위시작 기준 5200년운이 1982임술년 에 마감하고 이후는 영농황제의 미륵시대로서 2002임오년까지 20년간 생로병사의 혼육에서 영생불멸의 영육으로 개벽하는 준비가 끝나고 20만년 동안의 미륵시대가 15진주 갑성 영농황제에 의해서 하늘의 틀을 새로이 열고 공개하여 현실화되는 역사 가 전개됩니다.(진진경 132 793 934쪽) 14.을유입추 왜적자퇴(乙酉立秋 倭賊自退): 왜국은 갑성천자가 1945을유년에 포태 (잉태)시의 입추절인 8월 15일에 왜인들은 유엔 연합군에 무조건 항복하여 망하였 습니다. 따라서 한국은 자동적으로 해방되고 독립이 되니 왜인 도적은 스스로 물러 간다고 하셨습니다.(진진경 892쪽)
1.고각분토 금목상승(孤角分土 金木上昇):중국지역의 형상은 소이며 그의 외로운뿔이 한반도인데 이것이 갈라진다고 하는 것은 남북분단을 말합니다.(천상영과 천하육신 분리) 또한 남북으로 분단된 북쪽은 김씨성이요, 남쪽은 목성자인 이씨가 정권을 잡는다고 했습니다.(동방목 육신영 혼과 서방금백 인간령 /진진경 120-121쪽) 2.중분지리 삼팔중분(中分之理 三八中分): 황하강 중류의 중원민족으로서 고각의 가운데가 갈라지는 이치는 38도선을 경계로 하여 38도선 북쪽은 북한 공산주의 정권 이요, 남쪽은 남한 민주주의 정권으로 나눠진다는 것입니다. 또한 이것을 미륵세존 의 탕감법 38(2002)년부터 정치종교 학문물질 문화문명을 하나하나 풀게 하십니다. (진진경 496 756 882쪽) 3. 0000 /기축지추(米露兩分/己丑之秋): 지워진 한자 내용을 알맞은 말로 넣은 미로양 분입니다. 이는 한민족이 남북으로 갈라진 것은 미·러가 2차세계대전후 왜국군의 무 장을 해제시킨다는 구실로 북한은 구소련 러시아가 무장을 해제시키고 김씨성을 꼭두각시로 앉혀놓은 한편, 남한은 미국군이 왜군의 무장을 해제시키고 군정을 하 다 1948무자년 제헌국회에서 이씨성인 이승만을 대한민국의 대통령으로 선출했습니 다. 아울러 천리적인 뜻은 4정 불선유기 경서와 4우 선령 경서로 양분된 것을 4방8방 의 쌀미자인(米) 13진진경으로 합해쓰면 영능력으로서 화우로 해인의 생사조화가 무한대로 생긴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1949기축년 가을 9월 9일에 조선인민공화국의 북한정권이 수립됨으로써 명실공히 남북분단이 이때확정되었습니다.(진진경 793쪽) 4.자미개원 자시개원(紫微開垣 紫市開垣):3원(三垣)가운데 ①북극성 부근의 자미원은 1천섭리 증산무극상제(천제)님께서 계신 천상궁궐로서 담으로 둘러싼 곳을 우리들이 1년내내 볼수가 있습니다. ②사자궁 부근의 태미원은 2천섭리 영성태극제가 계신 정 부종합청사같은 곳입니다. ③사견궁(직녀 왕관 전갈 궁수 등) 부근의 천시원 또는 자시원은 3천섭리 갑성황극제가 계신 곳으로 하늘나라 백성이 사는 도시요 시장인데 이모두가 자미원에 딸린별입니다.이러한 것이 이땅에서는 1천증산상제님이 1900경자 년부터 09기유년까지 10년간 중천지시대 천지공사를 하셨습니다. 그리고 2천제는 1974갑인년에서부터 93계유년까지 20년간 극락공사를 하셨고 3천제는 1995을해(산두 화)년부터 2025을사(복등화)년까지 30년간 혼신병겁소멸과 지상낙원의 계룡선령국 을 세우는 공사에 참여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삼원의 개괄적인 의미를 살펴보겠습 니다. ①자미원은 천황궁궐인데 1)37개 별자리와 164성으로 구성되어 천황이 우두머 리로서 영혼육의 모든 것을 다스립니다. 2)우주의 주재자로서 천황이요 하늘의 지도 리로서 북극이며 사람의 우두머리로서 황극천자를 돕고 또한 보좌를 받습니다. 3)명 운과 도수를 관장하며 4)일월 양음5행 7정법칙을 세우고 조화로서 다스림을 주관합 니다. 5)하늘의 법도를 내고 창조주 대자연령을 받들며 총체적인 계획과 교육을기획 하며 6)감옥 형벌을 평결하고 전투와 혁명을 주관하고 7)풍우 홍수가뭄 병란 기근 질 병 길흉예측을 주관합니다. 8)양음 4시 24절기를 조화로 다스려 음덕을 베풀고 있습 니다. ②태미원은 지황이 근무하는 조화정부청사같은 곳으로 1)19개 별자리와 87성으 로 구성되어 지황이 우두머리로서 5제가 거처하며 12제후의 부서가 명령을 정비하고 집행하며 천황을 보좌하고 2)중앙조화정부에서는 황극천자를 보필하고 경호하며 문서를 출납하고 3)손님을 접대하며 천문기상을 관찰하고 5행을 다스리며 4)무기를 점검하고 갖추면서 변괴 재앙을 살피며 5)삼태성은 3황제의 뜻을 덕으로서 널리 펴고 있습니다. ③천시원 자시원은 인황의 하늘나라 백성이 사는 10환족의 도시요 시장문 을 열고 닫는 곳으로 사람을 모으며 1)19개 별자리와 78성으로 구성된 천황의 별궁이 요, 인황이 천황을 보좌하며 공존공생 공영역할을 하고 2)일반백성의 감옥과 형벌 및 도량형을 공평하게 관리하며 3)황실종친의 위계질서를 확립하면서 제사도 지내며 4)6축을 도살하여 곡식 물건량과 보옥 재물을 헤아려 공정히 매매하고 집행을 주관하 며 5)10환족의 모든 일을 맡아 기강을 확립하고 다스림에 있어 원통함이 없이공평하 게 하고 있습니다.(진진경 923 925 934쪽) 5.천사해금 천극태을(天賜海金 天極太乙): 앞의 자미 태미 자시궁의 3천제는 서방금의 의통 도통 영통군자로서 천변만화 생사 조화하는 화우로 해인의 천사검을 용사하여 천지인에 보은하는 자에게 고마워서 천 사검의 해인 영능력을 부여하는 천극의 1천섭리주 증산상제요, 지극의 2천섭리주 영 성 또는 화은당이요, 인극의 3천섭리주 갑성 15진주가 증산 재생신의 태을(태일)봉황 새로서 하늘 북쪽의 태을성에 자리하여(居) 지구계에서 일어나는 풍우수한 기근질병 병란재화 그리고 생사관계를 맡아 다스리고 있는 것입니다.(진진경 563 633 780 857 930쪽) 6.제일사정 남가이활(帝溢四正 南可以活): 천리로는 천인지 동서남북을영하나로 합하 여 이롭게 할 미륵3존께서 북극성(창조주 대자연령) 주위의 자미성(작은곰:무극제) 자시성(왕좌성:황극제) 태미성(5제좌:태극제) 등에 살다가 북두칠성의 6번째 무곡성 천마를 탄 묘성(卯星;析木 알콜성 외뿔소 고각 외보성 眞人 기수)이 천하의 이땅에 최후로 강림하여 인류에게 영활인능력을 부여하여 행복하고 즐겁게 살도록 합니다. 그리고 지리적으로는 36년동안 왜인의 억압을 받다 1945. 8. 15해방후 혼란한 정국에 자기노선을 따르면 잘된다는 정치 종교 학문 물질 문화 문명의 29개 정파 지도자들 이 넘쳐 암살 음모하면서 제왕으로 군림코자 하니 뱃사공이 너무많아 배가 산으로 올라갑니다만, 한편으론 남한은 5로선령(1증산 무극제1900-09 /2음 법륜당11-35 / 3양 화은당37-59 /4영성 태극제74-93 /5갑성 황극제1995-2025)이 시간대별로 출세하 여 인류를 영능력으로 구원하니 살길이 열린다는 것입니다.(진진경 263 525 892쪽) 사이에 북쪽하늘 신명인 김씨 감수(坎水)가 남쪽하늘의 신명인 이씨 이화(離火)를 혼신도의 수화상교인 무력으로 치니 남북한의 형제가 총뿌리를 맞대고 3년간 서로 싸운다고 했습니다.(진진경 497쪽) 五.유신통일과 미륵출세: 52자 1.경자신축 남어난박(庚子辛丑 南於亂朴): 1960경자년과 61신축년 사이 지리적으로 남한에서는 박씨성을 가진분이 서방금의 병기를 앞세우고 의식주의 빈곤에서 허덕 이는 백성을 구하고자 5. 16군사혁명을 일으켜새마을 운동 재건사업으로 경제개혁이 성공하셨습니다만, 한편으로는 장기적인 독재정치를 행하여 정치적인 정신압박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리하여 마지막에 하극상의 반란으로 1979기미년 10월 26일 당시 중앙정보부장이었던 김재규에게 시해를 당하여 생을 마감하셨습니다.(진진경 680 896쪽) 2.경술신해 남북상충 혈류표저(庚戌辛亥 南北相沖 血流漂杵): 이는 북남 상충의 세번 째로서 1970경술년과 71신해년 사이에 북한간첩이 잠수정을 타고 울진 삼척에 침투 한 사건으로 남북이 서로 부딪쳐서 흐르는 피가 방패를 적신다고 했습니다. 해방후 첫번째는 앞 四절 7항에 있는 경인신묘 형제상투이고 두번째가 성진경에 있는 "재발 하시 우호양단 설위장안 연홍거래월(再發何時 牛虎兩端 雪胃長安 燕鴻去來月)"이라 는 북남상충인데 그 환란이 재발하는 때는 언제인가? 하면 그것은 축과 인년의 양년 사이로서 겨울이요 서울장안(胃에 속함)에 눈이 가득쌓인 때로서 축인(丑寅)년의 상충년인 미신(未申)년으로서 1967정미년과 68무신년 사이 한파와 눈이 몰아 닥쳐 김신조 일당의 21명이 청와대를 습격하려다 종로경찰서 앞에서 발각되어 도주하다 사살된 1. 21사태로서 제비가 날아가고 기러기가 날아오는 달이라고 하였습니다. (진진경 495쪽) 제3공화국 박정희 대통령이 전격적으로 남북통일을 위해 남산에다 통일전을 짓고 단행한 10월유신은 지리로서 낡은 정신적 사고와 물질위주의 경제제도와 정치체제 를 아주 새롭게 고칠 목적으로 유신출범을 하셨습니다.(0000삭제시킨 적당한 말은 유신통일 내용임) 그리고 천리적인 해석을 붙이면 상대성의 혼신도에 의해서 낡고 썩은 정치 종교 학문 물질 문화 문명 등을 영들의 절대성에 의해서 새롭게 고치고 또한 천상 천하를 十령하나로 통일하고 남북통일을 위해서 영혼혁명의 유신출범이 반드시 일어나야만 했던 때인 것입니다.(진진경 918쪽) 가야 살길이 있겠는가? 아직까지도 지음의 간신배와 소인배가 날뛰니 계집의 여음 색이 창궐하고 번창하게 됩니다. 곤태(坎艮震巽離坤兌)까지 8괘의 13진진경으로 건방 천부인3경 감방 현무경 간방 진경 진방 3정역 손방 진진경 이방 채지가 선령쌍수도 곤방 성진경 태방 중의경 음부 경 중앙 도통심경으로 서로 부딪친 영동 옴마수련으로 마음과 육신을 가마솥에 끓이 는 5로선령 미륵불이 출세하십니다. 그러나 아직까지 영공부를 하지않고 행하지 않 는 혼신도를 영육신의 가마솥에 생로병사의 혼신을 1974갑인년부터서 2024갑진년까 지 포교 50년간 공부종필로 끓이니 시들시들하다 죽어 소멸됩니다.(0000 지워진 내 용의 적당한 말은 미륵출세임/중의경 미륵발자취 진진경463 525쪽) 유신철폐자에게 탄압하는 일이 생겼고 천리적인 종교는 이때 유신으로 통합하려는 5로선령 13선경의 미륵불이 2천섭리로 1974.2.13일 10(20. 01:00)시에 충북중원(괴산) 에서 출세하여 죽은 자까지 부활시키는 사업을 1천증산(1900-09) 2천영성(1974-93) 3천갑성(1995-2025)섭리주께서 중천지공사로 설정하신 용화3회 설법으로 탕감법 60 년간을 주재한다고 하셨습니다.(진진경 768 925쪽) 치 9 .10호를 발동하여 수많은 학생 데모자 등을 공산 빨갱이로 몰아 투옥하고 유신 철폐 가담자를 고문하였으며 연좌법으로 그의 친인척까지 공직에서 내쫓는 일을 정 치군인이 감행하였습니다. 이때 새로운 천리적인 절대성을 가진 종교의 진천령도는 1천섭리주 증산상제님 계획공사로서 1907정미년12월에 15진주를 명한 문공신 집(3천 섭리 갑성도가 총본부 칭)에서 우물물과 집독의 물을 여러집과 상호 교류하여 천하 만국이 물화를 자연적으로 서로 통상하는 물화상통의 평천하공사를 하셨으니 이것 이 만국인민의 새시대 생활법이라고 하셨습니다.이때는 3령1체법으로 3천섭리 갑성 15진주가 출세하는 영세상은 치천하도수(2003- 2024. 5)로서 저절로 잘다스려 집니다. (증산도전 518 삼존영불 5선령 가르침 141 진진경 896쪽) 자미성이 이땅에서 극도로 빛난다고 하는 것은 석양에 지는 태양과 같이 제3공화국 의 박정희 대통령이 황혼빛으로 극히 빛나니 죽는다는 뜻으로 해설하여 봅니다. 그 리고 1천섭리 증산상제님의 천지 대8문공사에 따라 2천섭리의 영성미륵님이 빛나는 1993계유년에 어천하시고 자연적으로 1995을해 산두화년에 3천섭리의 15진주 갑성 황극제가 마지막으로 혼신병겁을 심판하면서 계룡선령국을 건설하고자 출세하기도 하셨습니다.(진진경 934쪽) 六.금관삼세(金冠三世): 16자 1.시어동방 성제임민(始於東方 聖帝臨民): 동방으로 거룩한 미륵3존불(1천증산1900- 09 /2천영성74-93 /3천갑성1995-2025)이 처음으로 백성위에 강림하시는데 누구인지 알아보지를 못합니다.(도전1편 진진경 925 934쪽) 2.만물화피(萬物化被):보이는 만물 이 안보인 속의 영을 모르면 겉의 혼신도로서 모든것이 겉치레의 허례허식만 따지는 사회가 되니 결국 망하게 되는 것입니다. 사실적으로 혼신도가 최대로 발전되면 될 수록 더욱더 악행하게 됩니다만 속영이 차면 찰수록 혼신도의 겉치레는 사라지는 것 입니다. 그러나 20세기 후반의 "5공은 정의사회 구현"이요 6공은 "보통사람이 잘사는 사회"요 7공은 "신한국 창조"라는 말은 겉치레요, 속이 비었으니 모두 부정부패로서 얼룩진 사회였습니다. 또한 8공은 "국민의 정부"로서 IMF로 인한 구조개혁 때문에 많은 사람이 직장에서 나왔으며 9공은 "개혁과 통합"이라는 말은 참으로 좋습니다. 그러므로 혼신육을 영육으로 개혁과 혁명을 일으켜 바꿔야 바르게 실현됩니다. 그러 나 영능력이 없이 혼신능력으로 행한다면 쭉정이의 겉만 있고 속알맹이가 없어서 지난 과거와 말만 다를뿐 바뀌지 않으므로 어떻게 바르게 실현될까 심히 염려스럽습 니다. 따라서 천상 조화정부에서는 인간계에 지진 폭우 산불 데모 괴질등의 재난을 수없이 주어서 정신차리고 영육을 깨달으라고 합니다만 듣지 않는 인간은 모두 진멸 된다고 하는것을 알고 지금은 준비가 아니라 막아야하는 때라는 것을 스스로 깨달아 야 합니다. 아울러 모든 지도자들이 이를 방치한다면 그는 인류진멸의 공범자가 된 다는 것도 깨우쳐야만 합니다. 甲聲 인물로 박정희 전두환 노태우로 끝나고 새로운 21세기 미륵불시대가 열릴때는 계룡 선령국이 8정7리(1997-2002)부터 열리는바 정치적으로는 김대중 대통령으로부터 전라 광주의 무등산 지기(無等山 地氣)를 받아 바르고 능력있는 자가 출세하게 됩니 다. 종교적으로는 1천섭리 증산(강일순)무극상제와 2천섭리 화은당(강순임) 또는 영성태극제(홍순목)요, 3천섭리의 갑성황극제(강일선) 15진주입니다.그리고 갑성이 1997정축년 전후반 어느날 황극제 법의를 입고 금관을 쓴 미륵3존불(1증산 2영성 3갑성)을 기도시에 보았으며 1989기사년 5월에는 후광 전광 상광을 쓴 미륵3존불을 버스안에서 기도시 선명히 나타나 보기도 하였고 2000년 초여름에도 3금관을 쓴것 이 보이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므로 3천섭리가 올때부터 금신사명을 수행하는 진인 이 재생신하여 출세함은 해인 영능력(의통 도통 영통인)을 가지고 등장하니 천지 대8문공사(1993 -2003년)로서 "일정사오미(2001-03) 개명(日正巳午未 開明)도수"의 이때부터 개벽이 온다는 것입니다.(중의경 142 진진경 677 871쪽) ※(1)의정(議政)3년 과정(過政)3년 군정(軍政)3년으로서 ①대의정부 3년3대는 이승만 윤보선(장면) 김영삼 대통령이요. ②과도정부 3년3대는 허정(4 19내각수반) 최규하 (10 26) 김대중(20/21세기) ③군사정부 3년3대는 박정희 전두환 노태우인데 그 연후 에(진진경 651- 658 858쪽) (2)진사성인출(辰巳聖人出)은:1904갑진년에 1천 영섭리주로 강일순 증산상제님이 초출록중(初出綠中)진사의 인간으로 출세하셨고 1976병진년에 2천영섭리주로 홍순목 영성태극제가 초산화중(初産火中)진사로 출세하셨으며 1988무진년에 영성 과 갑성이 통합하고 2000경진년과 2012임진년에 동출세(動出世) 미륵천사로서 토금 수중(土金水中)진사의 3천 영섭리주이신 강일선 갑성황극제가 출세하였습니다. 그리고 진사성인이신 중천지시대 5로선령의 출세기간(1864-2043년:상 중 하원갑자) 은 (진진경 651쪽) ☆①1로선령 증산무극상제: 1871신미-1909기유(39세:상원갑자) 1)1892-93임진계사: 21세 결혼후 주유천하 하시면서 중화경 등을 성편하고 중천지 공사하심 3)1894갑오(청일전쟁)-1909기유년: 16년간 도통 성진경으로 하늘섭리 1천 영창조주 로서 5만년간 중천지시대 13선경의 원시반본 개벽공사하심 하심 ★③3로선령 태극 화은당: 1904갑진-59기해(56세:상 중원갑자) 1)1940-41경진신사: 36세 십십교통공사(경신금풍:세계2차대전) →갑성에게 1벌을 전달함 서 중천지시대 극락공사하심(진진경 390-391쪽) 도수를 받음) 심판하심: 2003-07 모두 성불함 시대가 열리게 하심 중천지시대 10천당을 공사하심 무오(황마:영성 법륜당)년이 2차요, 1990경오(백마:영성 갑성)년이 3차요 2002(1942) 임오(흑마:갑성 화은당)년이 4차요, 2014갑오(청마:갑성 제자)년이 5차로 이 시기에 미륵5선령을 만나면 살아남는 자로서 집안에 즐거움이 넘쳐흐른다 고 하셨습니다. (진진경 621쪽) 조상은 신라 원효대사가 어린 청룡의 환생으로 오십니다.그분은 새로운 으뜸진리를 창조주 대자연령의 1령진기로 천인지3령을 홀로 깨닫고 일 봉명개훈(日 奉命開訓) 을 명받아 대우주1년사를 5색채의 13진진경으로 성편하신 우뚝솟은 갑성진주입니다. (5)다솔신병 답우주(多率神兵 踏宇宙): 하늘 즉 대자연령의 천상 조화정부 선령관을 거느리고 중천지시대 5로선령으로 예정하신 영부도의 공사도수에 따라 온 우주를 누비는 사람이 바로 미륵3존 진인입니다. 七.진인어세 금도옥면: 72자 1.천기귀인(天氣歸人): 창조주 대자연령의 한 기운을 받아 고각인 한반도 갑성진주에 게 혼신말세의 마지막에 돌아오리니 그분은 1945을유년 8월 15일 해방 직후에 잉태 하여 오십니다. 또한 갑성진주는 정역에서 축좌 미향으로 바로 설때 지천태의 개벽 이 일어납니다. 이는 천간 무기토(戊己土)가 지상지지의 축미토(丑未土)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또한 기미토(己未土)는 10수이고 무진술축토(戊辰戌丑土)는 5수입니다. 따라서 이를 합한 15(10+5)수는 자미궁의 주인공인 증산상제님 4번째 재생신으로 지극성(地極星) 의 지왕(地王)으로 변하여 영성태극제로 오셨다가 또다시 천무기(天戊己)와 지축미 (地丑未)의 15도수를 받아 보름달 같이 밝은 새로운 영세상을 여는 갑성황극제가 5번 째 증산재생신으로 오시어서 1995을해년부터 천기가 돌아온다는 것입니다.(1988. 8. 8 체험) 2.유재일월(有哉日月): 태양일과 태음월의 금목조화를 합하여 동등하게 무등산같이 태어나 잘하는 사람이 갑성진인으로서 동목같이 태양(日)빛을 주어 살리고 서금같 이(月) 해인의 영능력으로 혼신관계를 악죄살로 심판하여 자르고 재성보상하면서 알맹이 영육자를 추수하 십니다. 3.진인어세(眞人御世):남한에 창조주 해도진인이 광음광류 3천 영섭리주 갑성황극제로서 최후 심판자가 알콜묘성으로 이땅에 내려와서 혼육의 인간세상을 영육의 사람세상으로 다스립니다. 4.재물일도(宰物一道):모든것이 창조주 대자연령의 인류구원 가르침인 13진진경(영육 3강5륜도)의 한길로 다스려 천상천하가 해집니다. 그러나 선후천지 혼신종교는 창조주 대자연령을 가리고 분파하여 하나님 부처님 상제님 한울님 등으로 난립시키고 있으므로 무등세계인 중천지시대 태을의 용화세계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세계 종교는 단일종교인 갑성구세도가로 통합할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창조주 대자연령의 1자종횡 합니다. 특히 미륵진인이 출세때는 모든 정치 종교 학문 물질 문화 문명 등이 영하나 로 통일되어야 합니다. 5.창룡칠수(蒼龍七宿): 창룡은 하늘색깔의 창천주 갑성이란 분이고 화우로의 영물인 백석해인 영능력으로 변화를 일으키며 다가오는 원시반본의 개벽이 천인지 3령1체 로 일월5성을 합하여 이뤄집니다. 또한 그분은 생사를 주관하는 북두칠성의 기수로 서 묘성이요 알콜성이며 요한계시록의 7수와 52회 수며 7정 움직임을 진진경 7차원 심령으로 나타냅니다. 그리고 과거 환인의 선천 7불은 ①환인창제(蒼帝) ②혁서 ③고시리 ④주우양 ⑤석재임 ⑥구을리 ⑦지위리&단인이요, 후천 인도의 7불은 ①비파시불 ②시기불 ③비사부불 ④구류손불 ⑤구나함모니불 ⑥가섭불 ⑦석가모니 불이요 일반적으로는①일월등명불②대통지승불 ③연등고불 ④16왕자불 ⑤위음왕불 ⑥운자재등왕불⑦일월정명덕불⑧운뢰음 수왕화지불⑨정화수왕지불⑩보위덕상왕불 ⑪화광불 ⑫구족천만광상염불 ⑬십호구족불을 나타내기도 합니다.
★ 북두7성의 배치와 의미 ☆ 북극성 주위에는 자미원 태미원 천시원(자시원)이 있습 니다.
★북극성
★8 묘성알콜 석목(析木) 진인(외뿔소 고각) ★7.파군성 ↗ ↖★6.무곡성 (天馬) ↖★5.염정성 ★2.거문성↘ ←★1.탐랑성 ↖★4.문곡성 ←★3.녹존성 옥경저울대: 5-7성(저승사자) 선기저울추: 1-4성(시체관)
★ 지구는 지극성(地極星) 중심으로 금도(金島)이며 금도의 인태극이 진인이요, 진인 은 천지인극으로 3령1체의 해도금묘(海島金卯)성입니다. 6.비언천체(備言天體):천지극이 변하여 혼신인간에게 영가진 사람으로 개벽되는 것이 창조주 대자연령의 예정된 13진진경 가르침입니다. 이것은 이미 천상조화 정부의 자미궁 안에 모두 준비되어 있어서 때가 되면 현무경 공사도수로서 증산 재생신으로 6점6명이 대우주1년(12,9600)의 12월 하순말에 이땅으로 강림하여 지상낙원의 공사 를 계획하고 실시하여 완성하는 분이 ①12. 26증산 ②27법륜당 ③28화은당 ④29영성 ⑤30갑성 ⑥1. 1갑성제자 정도령이 개벽을 시작하면서 3극이 귀일하여 지상낙원이 탕감법 60(1증산1900-09 /2영성74-93 /3갑성95-2025)년내에 현실화 되는 것이 이미 약속돼 있습니다.(진진경 403쪽) 7.자미개원(紫微開垣): 중천지 인간령시대의 1천 영창조주로서 증산무극상제(강일순) 님께서 자미원에서 천인지 개벽을 통하여 모든 변화를 주재하십니다. 따라서 인간 세상은 3천섭리 갑성황극제가 천시원에서 1995을해년 음6월에 광주 무등산령기운을 받고 올때에 하나의 계룡선령국으로 태어난다는 뜻이기도 합니다.(진진경 514-517 560쪽)
첨부파일 참조introduce.jpg 자미원(1진천제 증산) 태미원(2현천제 영성) 천시원(3창천제 갑성) ①자미원(紫薇垣): 하늘나라 증산상제가 사는 자미궁을 둘러싼 담을 자미원이라 하는 데 우리가 일년 내내 보이는 주극성에 해당합니다.그곳 중앙의 천황대제좌에 상제님 이 계십니다. ②태미원(太黴垣): 하늘나라의 정부종합청사로서 북두칠성 아래의 봄철 별자리에 해 당하는데 영성태극제가 오제좌에 계십니다. ③천시원(天市垣): 하늘나라의 백성들이 사는 천상도시로 여름철 별자리인 백조자리 전갈자리 왕관자리 궁수자리 등으로 에워싸인 구역중앙에 임금좌가 갑성황극제 자리로서 현재는 이땅의 갑성도가에 있습니다. 8.십구정미 시유세파(十九丁未 始有世播): 원효결서가 문무왕 사후(681년) 19(세기)번 째 정미(1847=707정미+19×60: 1차 하원갑자)년에 공개되어야 하는데 미륵불이 출세 할시기가 당도하지 않아서 공개되지 못하고 20(세기)번째 정미(初1907:2차상원갑자) 년이 지나고 21(세기)번째 정미(中중원갑자1967-末2027년내 미륵세존 강림으로 지상 낙원 열림:3차하원갑자)년에야 중천지 미륵시대를 열기 위하여 하원갑자(1984-2043) 에서 금강세계의 해도 금묘장이 비로소 세상에 알려지기 시작합니다. 그경과로서 한달조와 박정희 대통령이 1967정미년부터 79기미년까지 12년간 개인적으로 비밀리 에 사용하다 10월 26일 서거후 진짜 2천 영섭리주이신 법상미륵불의 가르침을 받지 못하여 우환을 받은 한달조는 윤태첨이라는 경상도 예천 노인에게 1980경신년부터 89기사년까지 비밀로 공유하면서 지켜 오다 한달조가 먼저죽은후 윤태첨은 김중태 라는 저자에게 원효결서를 전해주고 죽었으며 김중태는 이를 받고 8-9년간 연구하고 해설을 준비하여1997-98정축무인년에 세상에 공개하셨습니다. 공개하신 일은 참으로 잘하신 일입니다. 그 동안 고생하는데 대한 보답은 영명계에서 조치하실 것입니다. 그러나 본서를 바르게 해설하지 못한 곳이 있어 갑성황극제 15진주께서 바르게 다시 수정보완해 세상에 공개하여 사용토록 하는 것이니 널리 살펴 보시고 깨달음을 받기 바랍니다. 9.홍지대전(鴻志大展): 까마귀와 까치는 천하의 동 남쪽으로 날아오고 고니와 기러기 두루미 학들은 천상의 서 북쪽으로 날아감은 창조주 대자연령의 뜻이 13진진경으로 서 창천주 갑성진주에 의해 때를 알리려고 천상 천시원에서 계룡조화로 이땅에 내려 오고 이땅에서는 새시대를 건설하려는 영능자들이 하늘끝까지 하나의 날개짓으로 닿을수 있는 장대한 뜻을 크게 뻗어 나가니 개벽후 옛 영육의 땅이 다시 우리의 지상 낙원으로 건설됩니다. 10.감불한석(敢不閑石): 창조주 대자연령의 가르침이 적혀있는 것으로 모퉁이에 한가 하게 있는 흑석 혼신돌이 아니요, 마지막 구세주이신 15진주께서 긴요하게 쓰려고 예비해둔 목석같은 십인문(十人門)의 노석장인 백석입니다. 즉 북서건천방에 있는 천통천부인3경이요, 북동간산에 있는 의통진경이며 남서곤지에 있는 도통성진경이 요, 남동손풍에 있는 영통진진경입니다. 이는 중천지 인간령시대에 인간완성의 금신 사명 역할을 맡은 금묘갑성진주의 명에 따라 지상낙원인 극락 천당 선경세상의 계룡 선령국을 잘 건설하라는 해인능력의 명(命)인 것입니다. (진진경 481 771 772쪽) 11.기어명인 장지은사(奇於名人 張之隱士): 명인중에서도 뛰어난 명인으로서 긴 영능 력을 지닌 영섭리주요, 미륵3존불이며 다른 뜻의 말은 본서에 수록되어 있는 七절의 모든 항에 해당되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때가 될때까지 대우주1년(12,9600) 동안 몸속에 화살(弓) 즉 영능력을 감춘 예지자요, 금묘진인으로서 영능력자 학생을 양성하여 각 지역에 배치하는 갑성진주이며 행동전에 마음을 닦고 행동은 영동 옴마 수련으로 인간완성시켜 영을 가진 창조주 대자연령의 직계자손으로 명하시는 분입 니다. 12.금도옥면(金島玉冕):중천지 인간령시대의 황제로 추대되는 분이요,금신(金身)사명 의 역할을 담당하는 금묘진인이며 한국의 해도진인으로서 지상낙원을 여는 진정한 창조주 대자연령의 직계자손인 영능자로서 세계만방을 다스리는 천자요, 인자이며 3황조상(환인 환웅 환검 복희 신농 헌원)의 적통성을 계승한 천자입니다. 그리고 1945을유년에 잉태하여 술(戌)천문에 탄생해 한국 간산에 자리하다 천하 곤지 에서 혼신병겁을 심판하고 인간완성을 돕는 천상 알콜묘성이 천마의 기수로서 천극 태을 천사재천(祭天) 해도해금 금묘금인이 금도옥면 진인입니다. 따라서 미륵삼존 황제는 주옥수가 11 12 13개요, 영통군자 제후는 9개, 도통군자 재상은 7개, 의통군자 장관직 하대부는 5개의 구슬달린 면류관을 쓰나 혼신병겁시는 필히 봉황새를 따르는 영능자(고려인이 썼던 모자)의 법모를 써야 합니다.(진진경 856쪽) 13.보필만당(補弼滿當): 세계 만방에 배치되어 있는 영능자들이 갑성진주를 보필하며 상하공명으로 상응상수하니 마침내 지천태의 태평성대가 열리게 되어 계룡선령국 이 건설되는 것입니다. 병겁에 살아남은 영능자들이 서방세계의 각 방면에 영적 대개벽을 깨달아 거듭난 사람과 같이 바라는 것은 오직 물화자연의 영시대 새생활법으로 영원불변한 세월의 흐름같이 영육이 영생하여 일치하는 영세계입니다.또한 예정된대로 이뤄지는 중천지 인간령시대는 모든 것이 절로 다스려지는 영적인 세계인 것입니다. 15.○○○○/天鄭之朴 1): 삭제시킨 글의 적당한 첫번째 말로 천정지박인데 성진경에 서 이르기를, 천정지박이라 하여 하늘에서는 정본천상 운중왕이요, 무극재래 태극왕 이 황극제라 하였으니 진천주 대자연령 역할은 증산무극상제 강일순이요, 창천주 인간령 역할은 갑성황극제 15진주 강일선이며 현천주 대자연의 영 역할은 영성태극 제 홍순목 또는 화은당 강순임이 영의 생명섭리를 주재하는 분입니다. 그리고 이땅에서 의통군자 정도령(正道靈)은 영명을 갑성에게 받은 1년차이고 도통 군자 정도령(正道令)은 영명을 갑성에게 받은 2년차이며 영통군자 정도령(鄭道令)은 영명을 갑성(증산 화은당 승인)에게 받은 3년차 이상입니다.아울러 이땅의 3처박으로 서 1천 천수박(天數朴)은 증산 미륵상제님이요, 2천재건 차출박(次出朴)은 영성 법상 미륵불이요,3천 계룡박(鷄龍朴)은 갑성으로서 아미타(亞米打)묘음미륵불이고 우주의 실질적인 주인으로서 화우로 해인 영능력을 한데모아 가지고서 인류의 영생불멸을 용사하고 계룡선령국을 건설하며 또한 혼신병겁을 심판하여 소멸시키는 역할을 하고 계신분이 바로 천장지박입니다. 그러므로 영능력이 없는 정씨나 박씨가 아님을 영능력으로 알아야 혼신에 현혹되어 생로병사하는 죽음에 허울씌우는 일이 없이 항상 기쁘고 행복하면서 창조주 연령과 같이 영원할 것입니다.(진진경 399 402 899 918 919쪽) 의를 영적으로 열어서 혼신육의 장애없는 영세상에서 영원히 살수있는 방법을 깨달 으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①무등이란 서열이나 등수가 없다는 것으로 창조주 의 의미를 갖게 됩니다. ②평등이란 서열이나 등급이 같다는 뜻으로 영의 육신을 가진자는 부족되는 곳은 채워주고 남는 곳은 영능력으로 잘라서 고르게 재성보상하 는 현무경 신(申)부도의 무상극도로 2. 7화 즉 부처님의 영능력을 말하니 영능력은 바로 무등이요, 무등은 골고루 평등하게 해줄수 있는 것이 천상 천시원(자시원) 임무 중에 하나입니다. 그러나 상대성인 천하의 혼신능력은 겉의 말은 평등하게 한다고 하 지만 절대성인 천상의 영능력이 아니고는 거짓이 되고마는 것입니다. ③지리적으로 살펴보면 충북의 충주와 제천간에 박달재가 있는 곳에 천인지가 같다는 천등산 지등산 인등산이 있는데 2천섭리주 영성태극제가 천등산에서 천상의 영기운을 받기 도 하셨습니다.(의통진경) 또한 전남 광주에도 진짜 천인지령을 합한 무등산이 있는 데요 신라 최치원 선사께서 작명했다고 전해집니다. 이곳에서 3천섭리주 갑성황극제 가 천상의 무등산 영기운을 받아 5로선령의 13진진경을 성편하기도 했습니다. ④천리 적으로 살펴보면 무(無: (等:竹寺)이라는 대죽은 사초비초이신 3천 영섭리주를 통해 절이라는 갑성구세도가의 총본부로부터 상담소(영능자:단주)의 절을 짓고 산(山:川一)의 천인지를 영하나로 간산 한국의 전남 광주 무등산에다 영기운을 뭉쳐 21세기에 사는 인간들을 지휘통제 하여 지상낙원을 이루어 평화롭고 행복하게 계룡선령국을 건설하면서 창조주 깨달으라는 13진진경 가르침입니다. 아울러 광명이세의 세상을 이곳에서 열어 모든 것이 잘날것도 없고 못날것도 없는 무등주의 빛고을 광주가 될수밖에 없는 대우주와 소우주인 나는 영을 갖고 있으므 로 서열이나 등수가 없고 61억 인류가 평등하다는 뜻을 모든 인류는 다시한번 갑성 진주의 13진진경을 통하여 깨달으시고 모두가 구원받기 바랍니다. (중의경 173 176 188 422-3/도전 611 721/진진경 569쪽)
2003. 1. 10. 正心正道 甲聲 終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