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교사 용 - 교장, 교감, 과학부장, 담임선생님 등]
「찾아가는 과학교실」소감
□ 작성자 : 대구사월초등학교 4 학년 2 반 김동형 선생님
□ 본 ‘과학 체험교육’이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는지요?
-4학년에게는 어려울 수 있는 증산작용의 개념을 식물 만들기를 통해 체험적으로 학습할 수 있었습니다.
-식물이 우리 생활 환경에 끼치는 긍정적 효과를 알 수 있었습니다.
□ 더욱 개선하기 위한 제언
-아트소일의 역할이 무엇인지 이해하지 못한 학생들이 있었습니다. 영양분으로 오해한 학생도 있어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교수님께서 설명도 자세히 해주시고 학생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수업을 해주셔서 너무 감사했습니다.
□ 차후 프로그램에 추천하고 싶은 주제
-태양열로 움직이는 자동차 만들기
[ 학생 용 ]
「찾아가는 과학교실」소감
□ 작성자 : 대구사월초등학교 4 학년 2 반 이름: 정사랑
□ 체험 제목 : 공기정화 식물 만들기
□ 체험 교육 하고 느낀점 :
식물의 정화 과정, 작용하는 것을 알게 되었고 정화작용하는 식물의 종류도 알아보았다.
□ 이러한 체험에 대하여 더욱 바라는 내용이나 개선할 점은?
정화식물에 대하여 더 자세히 알아보고 정화식물에 대해 실험을 해보고 그 실험을 하고난 뒤 관찰한다.
[ 학생 용 ]
「찾아가는 과학교실」소감
□ 작성자 : 대구사월초등학교 4학년 2반 이름: 이지원
□ 체험 제목 : 공기정화식물만들기
□ 체험 교육 하고 느낀점 :
식물의 정화작용을 알아보게 되어 신기하고 재미있었다.
□ 이러한 체험에 대하여 더욱 바라는 내용이나 개선할 점은?
정화작용에 대한 식물을 더 알아보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