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도쿠는 18세기 스위스 수학자 레온하르트 오일러가 만든 Magic Square라는 게임에서 유래된 것으로 수학자가 만든 배열에 대한 논리력을 키워주는 게임으로 게임규칙은 가로줄, 세로줄 각 1~9의 숫자가 겹치지 않게 그리고 9칸의 격자마다 1~9의 숫자를 넣는 게임으로 크로스워드를 밀어내고 세계 각국에서 열광적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두뇌의 가장 중요한 부분인 전두연합령은 일반적인 반복학습의 경우에는 혈류가 저하되는 현상이 생기나 논리적 사고력을 필요로 하는 퍼즐은 1회->2회 반복해도 전두연합령에 혈류가 지속적으로 유입되어 두뇌계발에 큰 도움이 됩니다. 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은 스도쿠 문제를 쉬운 난이도에서부터 어려운 난이도까지 차근차근 풀어갈 수 있게 다양한 레벨의 스도쿠 문제를 제공합니다. 난이도는 별 5개로 표시되며 레벨1 100개, 레벨2 100개, 레벨3 100개, 레벨4 50개, 레벨5 50개로 15분부터 1시간까지 단계적으로 어려워지는 400개의 문제를 풀다보면 어느덧 두뇌가 활성화 되어가고 있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 스도쿠 400은 건강한 두뇌를 만들어 주는 두뇌비타민과 같은 역할을 제시하며 평소에는 거...의 사용하지 않았던 ‘생각의 기술’들을 개발하는 구성으로 만들어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 |
| |
목차 | |
목차 매일매일 두뇌트레이닝 스도쿠 400 스도쿠의 기본규칙과 문제 푸는법 - 기본규칙 - 예제로 풀어보는 방법 - 스도쿠 쉽게 하는 방법의 요점정리 전세계는 지금 스도쿠 중독
스도쿠 문제 - 레벨1 (100) - 레벨2 (100) - 레벨3 (100) - 레벨4 (50) - 레벨5 (50) 스도쿠 해답 몬스터 스도쿠문제 - 레벨1 (16) 몬스터 스도쿠해답 | |
| |
본문중에서 | |
최근에 학교나 학습지에서 퍼즐을 주목하는 것은 퍼즐을 푸는 단서를 포착하는 과정 속에 논리력과 창의력을 발달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디지털치매라 불리울 정도로 요즘 시대에서는 자신의 기억력이나 사고력을 발달시키지 못하고 PDA, 핸드폰, 계산기, 디지털기기 등에 너무 의존하여 기본적인 계산능력, 논리적 사고능력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웨스트잉글랜드 대학 교수인 수전 블랙모어 박사는 "스도쿠의 가장 큰 매력은 강한 중독성을 가질 만큼 재미있으면서도 동시에 논리력, 창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두뇌훈련을 할 수 있다" 라고 했습니다. 똑같은 퍼즐을 어떤 사람은 30분 내에 해결하는데 다른 사람들은 두 시간이 걸리기도 합니다. 퍼즐을 푸는 단서를 포착하는 데 타고난 재능을 가진 논리가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스도쿠를 꾸준히 풀다 보면 스스로도 깨닫지 못하는 사이에 논리력과 창의력을 발달시킬 수 있습니다. 특히 평소에는 거의 사용하지 않았던 ‘생각의 기술’들을 개발하는 좋은 기회가 되고, 무료한 삶에 활력소가 되어줄 것입니다. 최고급 난이도의 400개의 스도쿠 문제와 16개의 몬스터 스도쿠 문제는 무가지, 스포츠신문 등에서 연재되는 문제에서는 느낄 수 없는 난이도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스도쿠 난이도를 3개의 섹션 Easy, Normal, Hard로 나눴고 다시 별 5개로 표시하였습니다. 디자인적으로는 스도쿠 그리드의 칸을 크게 배치한 레이아웃과 굵고 선명한 폰트를 사용하였으며 한 페이지에 스도쿠 문제 2개를 넣어 차별화 하였습니다.
이렇게 풀어보면 좋아요 1. 1일 30분씩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머리가 맑아지는 아침시간 또는 학교 수업전 5분~10분 동안에 풀어보면 어느덧 집중력이 향상됩니다. 3. 주변환경을 조용하게 하여 TV, 라디오, 컴퓨터 등이 없이 자신만의 공간에서 혼자서 풀어볼 수 있도록 합니다. 4. 가족과 또는 친구와 함께 누가 먼저 풀어보는지 테스트를 해보세요. 비교할 수 있는 대상이 생기면 성취감도 더 높아집니다. 5. 시간과 기록을 매번 확인합니다. |
c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