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칭다오(中国青岛) 청양(城阳)에 한국식 짬뽕 집이 하나씩 생기기 시작 하더니 어느덧 한국에 유명한 짬뽕 들 이 가까이에 모두 몰려 있는 상태 가 되 버렸다.
개인적으로 짬뽕을 좋아하기 때문에 맛 있는다는 소문이 있거나 한국에서 먹어본 맛을 찾아서 가보기도 한다.
최근에 “짬뽕 타임” 이 생겨서 이곳 도 역시 시식하러 다녀왔다.
점포 는 오픈 주방 이고 인테리어도 깔끔 하고 종업원도 친절 하고 식당 분위기는 A점수를 줄 수 있겠다.
위치는 청양(城阳) 쨔쨔웬(家佳原) 건너편 춘양화웬(春阳花园) 쪽에 삼보죽집(三宝粥店)옆집 이다.
청양에 짬뽕상회,교동짬뽕 그리고 짬뽕타임 까지 세곳 을 비교 해보자면 1등만 고를 수 있고 나머지 두곳은 공동2등으로 점수 줄 수 있겠다.
내 주관적인 입맛 이기 때문에 글 읽는 사람의 입맛과 같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만 하면 좋겠다.
짬뽕상회 는 다양한 가격대에 따라서 일명 “황제짬뽕”으로 불릴 수 있는 화려한 짬뽕 이 존재 하고 주문시 맵게 해 달라고 하면 약간 매운 맛을 즐길 수 있다.
처음 개업시는 배달을 안했지만 지금은 배달도 한다.
짬뽕타임 은 첫인상은 국물맛이 좋지만 좀 짠게 흠 이었다.(필자는 모든 음식을 비교적 싱겁게 먹는다.)
매운맛을 좋아하는 필자 는 주문 시 맵게 해달라고 주문 했는데 그다지 맵지 않았다.
짬뽕타임 의 또다른 특징은 파스타 와 퓨전한 메뉴가 다양하게 존재 해서 짬뽕 의 다양한 변화 를 즐길 수 있겠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매콤한 짬뽕 보다는 파스타 와 퓨전한 메뉴를 더 맛있게 먹었다.
교동짬뽕 은 주문시 맵게 해달라고 했는데 짬뽕 한 그릇 먹는 동안 땀을 끊임없이 흘리며 다먹고 나올땐 티셔츠가 젖었다.
개인적으로 교동짬뽕을 가장 좋아 하고 매운맛 또한 1등 을 줄 수 있는건 "교동짬뽕" 이었다.
▲ 춘양화웬 에 있는 삼보죽집 바로옆 짬뽕타임
▲ 깔끔한 인테리어 의 짬뽕타임
▲짜장,짬뽕,탕수육,군만두 등 전통 한국식 중화요리 와 피자,파스타등 과 퓨전한 메뉴가 있다. 가격은 약간 비싼편
▲단무지,김치,커피 등 셀프 서비스 하고 있다
▲배추가 듬뿍들어간 짬뽕(시원한 국물맛 때문에 배추가 많이들어간 짬뽕을 좋아한다)
▲돼지고기 와 해산물 조합으로 만든 짬뽕타임
▲맛 보기 위해서 주문한 "로제짬뽕" - 그냥짬뽕 보다 이 짬뽕을 더 맛있게 먹었다(짬뽕 이라고 하기보다 파스타를 먹는 느낌)
▲로제짬뽕 "완뽕"
▲정통짬뽕 "완뽕" - 양이 많고 국물이 좀 짜서 어느정도 남겼다.
▲커피머신 에서 아메리카노 를 마실 수 있고, 주문시 양 많이달라고 하면 많이 나온단다. 양 과 맛 중 불만족하는게 있다면 문자 달라고 붙여놓은 벽보가 인상적이다.
짬뽕타임 에서 배달을 하는지 여부는 묻지 않았지만 먹는동안 배달 이 한번도 없는걸로 봐서 배달은 안하는거 같다.
혹시몰라 명함을 가져 왔는데 전화 번호는 0532-8081-0990
한국에서 5대짬뽕으로 유명한 교동 짬뽕이 중국의 칭다오 청양에 있었다니 ..
우연히 회전훠궈(回转火锅) 먹으러 갔다가 문을 닫아서 외식을 안할까 하다가 집으로 걸어가다가 만난 교동짬뽕 이 너무 반가웠다.
매운맛이 일품 이 "교동짬뽕" .... 중국에서 먹는 맛은 어떨까 무척 궁금 했다.
먹고 보니 한국에서 먹던 맛과 비슷하고 어떤면에서는 중국에서 먹는 교동짬뽕이 조금 더 맛있기도 했다.
제일 매운맛으로 주문 해서 그랬는지 먹는동안 땀을 비오듯 흘렸고 땀을 많이 흘려서 그런가 개운한 느낌도 들었다.
▲ 중국 칭다오 청양의 "교동짬뽕" 메뉴판
식당에서 짬뽕을 먹는동안 계속 해서 배달 주문 전화가 빗발친다.
식당 규모 는 테이블 5개정도 로 작은 규모 였는데 그래서 였는지 곧 가까운 곳으로 이전 한다는 안내문 이 씌여 져 있었다.
전화 번호 를 알고 있으면 어디로 이전 하든지 따라 갈 수 있으니까 전화 번호 를 메모해 둔다.
중국 칭다오 청양 宝龙 185 6282 4590
▲ 해물껍질없이 나오는 특징의 중국 칭다오 청양 "교동짬뽕"
교동짬뽕 의 특징은 해산물이 들어 있지만 알맹이만 들어 있다.
껍질 을 골라낼 그릇이 필요 없고 국물도 잘 우러날거 같다.
일단 비주얼 은 그다지 맛있어 보이지는 않는다, 하지만 알싸하게 맵고 맛있다.
▲ 중국 칭다오 청양의 "교동짬뽕"
▲ "교동짬뽕" 을 맛있게 먹는방법중 하나인 남은 국물에 밥말아 먹기
▲ 점포이전 안내 와 함께 교동짬뽕을 맛있게 먹는 방법 안내
식당벽면에 안내문에 따르면 교동짬뽕을 맛있게 먹는 방법중 하나는 면과 해물을 먹은뒤 남은 국물에 밥을 말아 먹는거였다.
워낙 매운맛 이었기 때문에 매운 기운을 중화 시키는 의미도 있을 수 있겠다.
껄쭉하고 매운 국물과 밥은 잘 어울렸다.
▲ 오랜만에 먹는 한국식 짬뽕맛 에 국물도 안남기고 다 먹은 빈 그릇
요즘 술을 자주 마시지는 않지만 과음하고 다음날 생각날 맛 이었다~
위치 는 宝龙 KFC 옆 식당골목 에 있기 때문에 창청루따룬파(长城路 大润发) 옆에 있는 KFC 를 알고 있는 사람은 쉽게 찾을 수 있겠다.
방문 할 사람이라면 곧 小北曲쪽 꼬치 골목 옆 清华园 으로 이사 한다고 하니 본문에 있는 전화 번호로 확인 전화 하고 방문하면 좋겠다.
사장은 조선족 이었으며 한국말 을 할 수 있었다.
▲城阳지역에 있는 사람이라면 약도 보고 쉽게 찾을수 있겠다.
중국 에서 맛 보는 한국식 중화요리 해신 짬뽕상회
중국 의 칭다오 청양은 "코리아타운" 이라고 할만큼 한국스럽니다.
사진에서 보듯이 한글 간판이 즐비 하고 청양에는 한국음식 "맛집" 도 넘처난다.
맛집들 가운데 최근에 치열하게 맛집 이 생기는 아이템 은 바로 짬뽕 아이템 인거 같다.
따로 포스팅을 할지 않할지 모르겠지만 청양에 짬뽕 맛집 후보군 들 을 보자면 오랜전통의 "청원", "이지방","자스민" 을 꼽을 수 있겠다.
주로 짬뽕 에 중심을 두지만 짬뽕상회 에서 먹은 간짜장 은 청양에서 먹어본 짜장면 중 가장 맛 있는거 같다.
짬뽕 도 역시 숟가락점수 5개 를 줘도 무방할 만큼 맛 있게 먹었다.
위치 는 씽양루(兴阳路) 완커매력지성(万科魅力之城)에서 가깝고 세기공원(世纪公园) 북문 에서도 가깝다.
▲ 씽양루 의 "드럼통" 을 알고 있는사람이라면 설명이 쉽겠다. "드럼통" 옆에 위치한 점포
▲ 메뉴판 - 가격은 다른 한국식 중화요리 와 비슷하다. - 소갈비낚지 쭈꾸미찜 은 옆 테이블에서 먹는걸 봤는데 "小" 사이즈 를 주문해도 양이 푸짐해서 3~4명 이 먹을 수 있을거 같고 맛도 좋아 보인다.
▲ 기본 반찬
▲ 짬뽕의 색깔보다 매콤한맛 의 "짬뽕" 에는 청양의 짬뽕들의 특징인 "가리비" 조개 가 들어가 있고 풍부한 해산물로 시원한 맛 을 낸다.
▲ 별 기대 안하고 주문한 간짜장 은 기대보다 훨씬 맛 있었다.
▲ 한국에서 먹던 중화요리 맛이라서 다 먹고 나오면서 사장에게 "주방장 이 한국사람이죠?" 라고 물었다. 그랬더니 "중국 사람이지만 한국에서 10년이상 중화요리 주방에서 일한 주방장 입니다." 라고 했다. ㅎㅎ
청양 의 한국음식(?) 은 정말 다양하고 맛도 한국 스럽다.
청양에서는 중국스러운 중국음식이 먹고 싶을때가 있다 .. ㅎㅎ
※ 개업 당시에는 배달을 안했었는데 지금은 배달을 한다고 한다. 그래서 최근에 짬뽕상회 앞을 지나갈 일이 있었는데 명함 한장 받아왔다.
전화번호는 0532-5872-4055
첫댓글 세세하고 정성이 가득한 멋진 포스트...잘 읽었습니다.
짬뽕집이 많네요. 함 먹으러 가야겠습니다. 예전 드럼통 옆집에 가 본적 있는데 이름은 잘 모르겠어요.맛 있던데..사진을 보니 그게 짬뽕상회였나 보네요.
하늘산님. 사랑방에 쓰꾸냥산 이야기,시안 이야기도 좀 올려주세요. 내용 너무 좋던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