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듯...네이버 검색하다가 찾은 내용입니다. 참고가 될만한것 같아서, 저희들도 사전에 예방
해야겠지요...
안녕하세요.
춘천 석사동 현진에버빌 2차 입주자 입니다.
우선 개인자격으로 아래 내용에 대해 의견개진을 하고 싶습니다.
현진에버빌 회사대표, 시공책임자, 시건축 준공담당자께 몇마디 드릴말씀이 있어 이렇게 글을 남깊니다.
필요하다고 요청하시면 해당 전문가의 점검내용 및 결과를 작성하여 당사 시공담당자, 책임자, 시건축담당자에게 내용을 통보할 수 있도록 조치하겠습니다.
물론 개인비용으로 진행하기 어려우니 하자보수보증금에서 사용하도록 요청할 계획입니다.
각 해당자의 의견은 객관적인 참고가 될 수 있도록 서면 회신 또는 E-mail로 회신부탁드립니다.
현재상태 및 문제점 :
1) 후면 베란다 방수 및 단열자재 미시공으로 인한 벽면 누수 및 심각한 결로 발생.
2) 화단 급수수도 배관 동파 및 안방화장실 동결(이런건 처음이네요)
3) 베란다에 설치된 화단에 급수시 아랫층 창문 및 에어컨거치대 쪽으로 물이 세어 샤시 및 창으로 스며들고 유리창을 오염시키고 있음.
4) 건물 생활용수에 금속성분 및 에칠렌수지 검출문제가 제기 되고 있어 시수질 담당자 및 대학 연구소 등 공정한 수질검사를 위한 조치가 요구됨(입주 당시부터 현재까지)
5) 상하층간 및 동일층간 소음이 심각함(걸어다니는 대상자 남녀노소 발자국 소리가 구별됨).
6) 현진에버빌 2차 도로바닦 벽돌시공으로 인한 도로노면 파손 및 회손문제 심각하며 파손내용이 계속 증가 영구적인 개보수가 요청될 정도로 심각함.
7) 지하주차창 진입구 바닦에 시공된 자재가 미끄러워 추돌사고가 야기 문제시화 되고 있으며, 지하주차장 누수문제는 아직 미해결에 계속 악화 진행되고 있음.
8) 건물계단에 미끄럼방지턱 미시공으로 시공 방지턱 홈은 남아 있음을 확인 아마도 준공검사에 필요없다고 판단된 작업 및 자제사용을 줄인듯 싶습니다.(1-3 또는 1-4층에만 시공되어 있음)
9) 지하주차장 회차면을 주차장으로 전용하여 차량 회차가 불가능하게 설계되어 있음 더욱이 S자 곡선이라 후진으로 돌아나올수 없는 상태임.
10) 아파트 내부에 시공된 문손잡이가 제대로 시공되지 않았거나 제품의 하자로 뻑뻑하며 잘 걸리지 않음.
1) 문제에 대하여
후면 베란다 다용도실, 방, 현관 자전거 보관함 창측 및 천장이 젖어들어와 얼어버렸습니다. 벽면에는 곰팡이가 피고 있고 벽면페인트는 과자부서지듯 부서져 내리고 있으며. 바닥마루가 흥건히 젖어들고 있습니다. 문제는 단순히 수증기로 생기는 결로는 아닌듯 예측되며 가족중에 건축기술사가 있어 자문을 구한결과 단순결로가 아니라고 하더군요. 참고로 자문내용을 정리하여 기록하겠습니다. 자문내용 : 외부 단열이 되지 않아 벽면이 얼어들어오고 있으며, 외부 방수 및 단열 자재시공 불량으로 판단되며 조치로는 외부단열방수 도료가 있고 외벽면에 단열시공이 않되어 시공이 필요하다. 혹시 되었다면 불량시공으로 판단된다. 외장과 내장에 모두 단열 및 방수처리가 필요하다. 단순히 방수페인트시공으론 처리되지 않는다.
입주자의견 : 이상이 전문가의 생각이며, 벽면이 젖어들어오는 정도도 심각한 상태라 방수페인트 시공으로 눈가리고 아웅하듯 넘어갈 수도 없는 입장이라 사비를 들여서라도 작업을 진행할 상황입니다. 봄되면 방수페인트 칠을 해준다고는 하지만 젖어들어오는건 장마철도 마찬가질테고. 하자보수기간도 고려한 회사측의 의도적인 답변에 실망할 수 밖에 없습니다.
나머지 세부 문제점은 제가 일과로 피곤하여 추후 보강제출하겠습니다.
그럼 참고하시고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
첫댓글 오호~~ 이런 일이 있음 안되는뎅.. 다 같이 감시철저 해야겠어요^^
끝까지 꼼꼼하게 챙겨서 우리도 같은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