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흥교육청부설영재교육원 제5회 개강식 개최
2009학년도 경기도시흥교육청부설영재교육원(교육장. 이상덕) 개강식(제5회)이 3월 25일(수) 16:00 시흥교육청 1층 시청각실에서 열렸다. 이날 개강식에는 영재교육대상자 80명과 학부모 80명, 관내 교장선생님들과 영재지도교사 50여명이 참석하여 영재교육원에서 첫발을 내딛는 학생들을 축하하였다.
“가슴에 품은 영재들의 꿈과 희망, 시흥에서 세계로”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시작된개강식은 식전 행사로“Congratulations!-축하해요”를 교육원 학생들이 영어로 판토마임형식의 깜짝쇼를 연출하여 개강식 축하분위기를 높였으며, 1부(개강식 행사)와 2부(학부모특강 및 학생 오리엔테이션)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2부 학부모 특강에서는 시흥영재교육원 교육과정 및 교육활동 등에 대해 동영상과 함께 안내하여 이해를 도왔으며, 시흥능곡초등학교 최종현교사가‘영재교육의 방향과 발전과제’라는 주제로 강연을 하여 학부모들에게 영재교육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새로운 인식을 고취시켰다.
이번 신입생들은 지난해 12월부터 지난 2월까지 학교장 추천, 영재성검사, 학문적성검사, 심층면접 등 4단계의 엄격한 절차를 거쳐 선발한 우수한 학생들로 오리엔테이션이 진행되는 동안 사뭇 의젓하고 진지한 자세로 참여하였다.
영재교육원은 1년 단위로 운영되며 교과, 체험 활동, 자기주도적 학습 활동을 통해 창의성 및 문제해결력을 기르고 상담, 봉사활동 등을 통해 실천하고 느끼는 인성 교육과 지역 인사 초청강연 등을 통해 잠재되어 있는 학생 자신의 무한한 가능성을 발견하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다. 뿐만 아니라 학년말에는 학생 개개인이 1년 동안 관심 분야의 주제를 탐구한 내용들을 산출물발표대회를 통하여 창의성과 탐구력 등을 검증받게 될 것이다.
시흥교육청영재교육원은‘세계 일류를 지향하는 글로벌 인재 육성’이라는 원훈을 마음에 새기며 학생들과 지도교사들의 교류가 잘 일어날 수 있도록 올해도 영재교육원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시흥교육청 (031-488-2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