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젤산악회 제60차 정기산행(계룡산)안내
★산행일시~2015년 2월 15일 [일]
★산행지: 계룡산[鷄龍山] 847m
★위치 : 충남 공주시 계룡면
★산행코스: 동화사 주차장 ~ 천정탐방안내소 ~ 큰배제 ~ 넘매탑 ~ 삼불봉 ~자연성룡 ~ 관음봉 ~ 연천봉 ~ 갑사주차장
★산행시간: 5시간 00분
★회비~25000원(운영진:30000원)
★집결지~서면 롯데 백화점맞은편 미소치과앞 : 06:30 낙동초등학교앞 : 07:00
★준비물 ~ 도시락 , 간식, 식수, 여벌옷, 우의, 렌턴, 아이젠, 스페츠 등 기타개인장비
※시간을 꼭 지켜주세요
♥ 환영합니다. ♥
♡일일회원, 초보 산행 자 모두 친절하게 모시겠습니다.
♡엔젤산악회는 우천불구하고 출발을 원칙으로 합니다.
예약하실 분은 당월 5일까지 예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항상 滿員입니다. 미리 예약 부탁합니다.)
♣ 우리 엔젤산악회는 산과 자연을 사랑하는 순수 비영리 단체입니다.
본 산악회는 단체보험을 가입하지 않습니다.
산행시 개인안전에 유의하시고, 부주의 등 어떤 경우로던 안전사고 발생시에 본 산악회에서는
민, 형사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본 산행은 기후 및 부득이한 사정으로 변경 될 수 있음으로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성원에 매월 滿員입니다.
이번에도 많은 참여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계룡산은 인기명산 8위에 올라 있어며, 주봉인 천황봉에서 쌀개봉, 삼불봉으로 이어진 능선이 흡사 닭벼슬을 한 용의 형상이라는 데서 생긴 이름이다. 지리산, 경중에 이어 3번째로 국립공원으로 지정된 계룡산은 수려한 산세와 울창한 숲을 지닌데다 교통의 요지인 대전 가까이 있어 전국적으로 많은 이들이 즐겨 찾는다.
계룡산은 조용한 산줄기 곳곳에 암봉, 기암절벽, 울창한 수림과 층암절벽 등 경관이 수려고 아름다운 자태와 더불어 고찰과 충절을 기리는 사당을 지닌 것으로도 이름 높다.
동쪽의 동학사, 서북쪽의 갑사, 서남쪽의 신원사, 동남쪽의 용화사 등 4대 고찰과 아울러 고려말 삼은을 모신 삼은각, 매월당 김시습이 사육신의 초혼제를 지낸 숙모전, 신라 충신 박제상의 제사를 지내는 동학사 등이 그것이다.
계룡산은 흔히 봄 동학사, 가을 갑사로 불릴만큼 이 두 절을 잇는 계곡과 능선 등 산세의 아름다움은 널리 알려져 있다.
갑사계곡은 계룡산 국립공원의 7개 계곡중 "춘마곡 추갑사(봄에는 마곡계곡, 가을에는 갑사계곡)"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단풍이 빼어난 곳이다. 5리숲 이라고도 부르는 갑사 진입로는 특히 장관이다. 갑사를 중심으로 철당간지주, 사리탑 등 불교 유적이 많다.
특히 갑사계곡 아홉 명소 중 하나인 용문폭포는 아무리 심한 가뭄에도 물이 마르지 않고 흐르는 영험함 때문에 기우제나 산제 등 무속행사의 장소로 각광을 받는 곳이다.
계룡산은 사계절 산행지로 봄에는 동학사 진입로변의 벚꽃터널, 여름에는 동학사 계곡의 신록, 가을에는 갑사와 용문폭포 주위의 단풍, 겨울에는 삼불봉과 자연성능의 설경이 장관을 이룬다.
계룡8경 중 제2경인 삼불봉의 설화는 겨울 계룡산 최고의 풍광으로 꼽힌다. 계룡산 겨울산행의 백미는 관음봉에서 삼불봉에 이르는 1.8㎞의 자연성릉 구간이다. 자연스런 성곽의 능선 같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한사람이 겨우 지나갈 수 있는 협소한 길목이 자주 나타나 변화무쌍한 코스다.
특히 함박눈이 내린 다음날 햇살에 살짝 녹아 얼음이 반짝이는 설경은 일품이다. 날씨가 맑은날 삼불봉 정상에 서면 남서 방향으로 구불구불 용의 형상을 한 능선을 타고 관음봉과 문필봉, 연천봉, 그리고 쌀개봉과 천황봉의 위용이 한눈에 들어온다.
첫댓글 30년만에 다시 가 보는 계룡산~벌써부터 가슴이 설레입니다 그 날 뵙겠습니다^^
처녀 때 총각이랑? ㅎㅎㅎ
에고!요즘 무릎통증이 심한데 함께 산행을 할 수 있을지 걱정이....
그래도 많이 기다려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