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상
한길전자팩스 접속 시 아래와 같이 주소표시줄에 '안전하지 않음'(Edge) 또는 '주의 요함'(Chrome) 이 표시되는 경우
'안전하지 않음'(Edge) 또는 '주의 요함'(Chrome) 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설명이 나옵니다.
여기에서 '인증서' 항목을 클릭하여 인증서 정보를 확인합니다.
루트인증서에 문제가 있는 경우
원인
Windows 루트 인증서가 있어야 할 경로에 없거나 손상되었을 수 있습니다.
해결
1. 윈도우즈 업데이트
윈도우를 최신 빌드까지 업데이트 완료하십시오.
시스템의 시간/날짜가 틀려서 윈도우 업데이트가 제대로 안 되어 있을 수 있으니 시스템 시간이 정확한지 확인 후 업데이트를 진행하여야 합니다.
2. 업데이트로 해결이 안되는 경우
2-1. 해당 사용자 컴퓨터에 루트인증서를 자동업데이트 못하게 막은 경우
레지스트리 편집기에서
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SystemCertificates\AuthRoot 의 DisableRootAutoUpdate 값을 0으로 변경해줍니다. (컴퓨터를 재시작 하면 해결됩니다.)
2-2. 루트인증서 설치하기 (2-1으로 해결이 안된 경우)
한국정보인증 SSL 기술지원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https://tech.signgate.com/demotest/SSL/index.html
한국정보인증 SSL 기술지원
[Sectigo(구 COMODO) 루트 인증서 파일 리스트]
tech.signgate.com
'루트인증서 자동설치 EXE'를 다운로드 후 실행 합니다. (설치 후 적용이 안되면 재시작 해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