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천사 스로운(64) : 이놈을 주목해야 하는 이유는 이놈이 좋아서가 아닙니다. 이놈은 빙결에도 약하고 주살에도 약하고 영 사용하기가 껄쩍찌근한게 아닙니다. 뒷골이 땡긴다고 해야죠. 하지만 주목해야할 이유는 이놈이 변이캐릭이란 점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변이캐릭을 좋아합니다. 이유는 기본적으로 남보다 4개내지 8개 스킬을 더 배움으로써 스킬을 고르고 고를 수 있고 나중에 변이된 캐릭은 엄선된 스킬만을 갖게 되므로 별다른 스킬노가다 없이 8스킬 만족스럽게 갖는 캐릭을 만들 수 있다는 점 때문입니다. 이놈이 변이하는 우리엘은 미카엘 프로젝트의 시작점이기도 하면서 그 레벨때에서 그럭저럭 유용한(스킬 노가다 없이도) 캐릭입니다. 물리공격수이기도 하면서 티없는 위광이라는 적절히 쓸모있는 스킬도 갖고 있고 스로운에게 화염고양만 달아줬다면 화염고양+프로미넌스,메디아라한,랜더마이저를 전수받고 자기 스킬인 히트웨이브, 티없는 위광 좋은 스킬들을 많이 받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미카엘 프로젝트의 시작점은 우리엘이 아니라 정확히 말하자면 스로운입니다. 그것만으로도 충분히 주목해야할 것.
2) 타천사 오세(45) : 이녀석 얘기를 하려면 오니4형제 얘기를 뺄 수가 없습니다. 저는 이녀석을 오니4형제때 쓰진 못했지만 이녀석을 오니4형제 깰 때 갖고 있었다면 오니4형제는 자일리톨이었을 것 같군요. 이녀석은 좋은 보조마법이란 마법은 다 갖고 있습니다. 라쿠카쟈,우렁찬외침,데카쟈,데쿤다,마카라칸... 라쿠카쟈는 말할 가치도 없이 후반 막판까지 써야할 마법이고 우렁찬외침은 랜더마이저와 맘먹는 가치의 보조마법이며 데카쟈, 데쿤다는 오니4형제의 열렬한 보조마법 사용을 막기 위해서 필수입니다.(물론 후에도 보스전에서 상당히 유용) 속성또한 '신경에 약함'이어서 그점까지도 맘에 듭니다. 오니4형제를 씹고 싶다. 껌으로써... 라는 생각이시라면 오세는 필수인듯!
3) 타천사 베리스(37) : 제가 상당히 오랫동안 키웠던 악마인데(솔직히 오래 키울 가치는 없죠) 레벨 37주제에 중간데미지의 화염 마법 2개를 갖고 있고 화염고양도 기본으로 갖고 있습니다. 혹시라도 기합이라도 달아주시면 기합+히트웨이브 조합으로 물리공격, 화염고양+마하라기온/지옥의업화 마법공격 을 할 수 있는 멀티플레이어... 레벨 30대에 이런 녀석은 없죠 ^^ 빙결에 약하지만 다행히도 이녀석으로 놀때 쯤에 빙결마법쓰는 적이 많지 않을듯...(많다면 과감히 바꾸시구요)
4) 대천사 우리엘(73) : 위의 스로운 얘기 때 언급된 녀석으로서 미카엘을 제외한 대천사 3인방중에서 그나마 쓸만한 놈. (스로운의 스킬 도움에 힘입어) 개인적으로 그다지 좋아하진 않습니다.(왜냐하면 이정도 레벨이면 히트웨이브를 쓰느니 칼리의 데스바운드를 쓸것이며 이녀석의 프로미넌스를 쓰느니 아마테라스의 프로미넌스를 쓰겠음), 물리/화염/파마 공격, 랜더마이저의 멀티플레이어라는 장점과 함께 주살에 대해 무방비, 주살의 주 타겟이라는 단점을 갖고 있음. 역시 이녀석이 중요한건 이녀석의 스킬이 바로 서야 제대로된 미카엘을 만들 수 있다는 것.(그러려면 스로운의 스킬이 바로 서야 겠죠!!!)
5) 대천사 미카엘(90) : 대천사 미카엘... 스킬 얘기를 하기전에 가장 먼저 나와야할 얘기가 바로 이것이 아닐까 합니다. "마법전반무효", 이 내성을 갖고 있는 악마 2명중에 한명이 미카엘이죠. 나머지 한명은 용왕 유룽그인데 이녀석은 상태이상공격에도 약하고 파마/주살에 대한 대비도 X 이래저래 합체재료지만 미카엘은 이 내성을 갖고 있으면서 파마반사의 내성, 데스바운드, 승리의포효, 타루카쟈, 메기도라온... 등 최강 스킬들을 갖갖고 있죠. 파괴신 시바와 최강의 자리를 두고 논란거리입니다만 분명한건 시바를 최강으로 만들었다 할지라도 시간은 훨씬 많이 걸릴지라도 똑같이 만들어주면 미카엘이 더 최강이라는 점입니다. 마법전반무효에 물리흡수/반사 정도 달아주면 만능속성 공격이 아니면 HP달일도 없으니 말이지요. 플레이 하면서 이녀석 한번 죽어봤으면 좋겠다 싶었는데 정말 안죽더군요. HP가 소모되는 것조차도 별로 못봤습니다.(제가 물리공격을 안써서리...) 한마디로 그렇게 만들기는 조금 힘들지라도 만들어놓으면 '최강의 불사신...'
6) 신수 바롱 : 바롱에 대해서 얘기하기 전에 묻고 싶군요. 파괴신 시바를 만들 생각이 있는지를... 또 혹은 대천사 미카엘의 한가지 완벽치 못한 부분인 주살에 대한 방어를 할 것인지... 만약 이 두가지중에 아무것이라도 하고 싶다면 신수 바롱은 필수로 키워야 합니다. 더군다나 신수 바롱은 쇼크웨이브를 가지고 있어서 전격고양을 넣어준다면 대천사 미카엘에게 쇼크웨이브를 전수하여줄 수도 있고, 같은 맥락으로 시바에게 전격고양을 전수하여 줄수도 있습니다.(시바는 이미 쇼크웨이브 보유) 바롱이 배우는 마지막 기술이 주살무효이므로 미카엘에게 주살무효를 전수시킬 생각이라면 스킬 잘넣어주고 끝까지 키워서 주살무효를 얻길 추천하고 파괴신 시바를 키울 생각이라면 최대한 스킬란을 많이 비워두고 적은 수의 스킬만을 가진 바롱을 만들기를 추천합니다. 귀녀 란다는 필드에서 쌔삥이를 쉽게 얻을 수 있으므로 관건은 신수 바롱입니다. 여튼 이래저래 갖고 있는 스킬도 괜찮아서 데리고 다닐만 하고 또한 최강3인방에게 있어 필수 합체 재료중의 하나인 바롱은 주목해줄만한 악마!
첫댓글 저기;;베리스 뭐뭐합체시켜서 만들어요??
에리고르만들구 정령붙여주시면 되지 않을지/......
글구 37에 베리스보단 44의 디오니소스가 나을것같은데여. 디오니소스또한 마하라기온을 가지고 있고(기본적으로)7번째 스킬로 마하라기다인도 배우더군요. 거기에 올토로스나 니기미타마로 화염고양 발라주고 가끔씩 보이는 빙결무효단 아쿠안즈로 약점만 보완해주신 다음
디오니소스의 합체법을 이용,(쿠시나다히메41*모무노후20)기합과 메디아라마를 달아주면 기합+열풍파나 화염고양+마하라기온, 게다가 약점도 안통하고 메디아라마로 회복까지 하니 이 어찌 완벽 만능 캐릭이 아니겠습니까. 저도 지금 이 디오니소스 프로젝트 생각중.......
문제는......온곳토가 아직 37입니다..... 제 렙은 41..... 이정도면 늦은건가요?
디오니소스 좋죠. 중반 유용하게 데리고 다녔던 법사악마...
디오뉴소스.. 쓰다 바로 버렸음 별로 안좋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