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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29일(수)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업데이트 점검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전사님께 보다 쾌적하고 재미있는 게임 환경 제공을 위해
게임 시스템 변경 및 개선, 오류 수정, 신규 이벤트 추가 등이 진행됩니다.
업데이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 9/29(수) 업데이트 상세 내역 안내 】
Ⅰ. 주요 안내 사항
1) 신규 스킬 추가
- 신규 액티브 스킬이 추가됩니다.
· 신규 액티브 스킬은 요툰하임, 니다벨리르, 알브하임 대륙의 스킬북 상인에게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요구 레벨 - 53 / 판매 가격 - 85,000,000골드)
2) 미미르의 지혜 on/off 기능 추가
- 미미르의 지혜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3) 아바타/탈 것 합성 업적 확장
- 영웅, 전설, 신화 아바타/탈 것 합성 도전 업적의 횟수가 무제한으로 확장됩니다.
· 업데이트 이전 합성 기록은 자동 반영됩니다.
4) 노른의 시간표 기능 추가
- 각종 콘텐츠(발할라 대전, 대륙 침략자, 그림자 성채 등)의 진행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월드 별 보스 몬스터(거점 지배자/절대자)의 출현 및 리스폰 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노른의 시간표는 메인 화면 좌측의 달력 아이콘을 터치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탈 것 서브 옵션 및 보유 효과 변경
- 영웅 등급 이상의 지상 탈 것 장착 능력치에 서브 옵션 "모든 대미지"가 추가됩니다.
- 영웅 등급 이상의 공중 탈 것 장착 능력치에 서브 옵션 "치명타 확률"이 추가됩니다.
- 보유 효과 중 경험치, 골드 증가 옵션이 다른 기타 옵션으로 변경됩니다.
- 영웅, 전설 등급 탈 것의 일부 보유 효과 옵션이 변경됩니다.
6) 전투력 반영 능력치 추가 및 반영 수치 변경
- 치유량 능력치 및 스킬 강화 수치가 전투력에 반영됩니다.
- 기존 전투력에 반영되었던 일부 능력치의 반영 수치가 조정됩니다.
7) 각인 슬롯 보호 기능 추가
- 각인 슬롯 보호 상태에서는 각인 능력치 변경이 비활성화됩니다.
- 각인 슬롯 보호/보호 해제는 각인 탭 내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 각인 슬롯 보호 해제 시 다음 단계의 각인 슬롯 또한 보호가 해제됩니다.
8) 순위 항목 추가 및 변경
- 길드 총 전투력 순위 항목이 추가됩니다.
- 길드 순위 항목의 명칭이 길드 레벨로 변경됩니다.
· 새롭게 추가된 순위 항목은 [메뉴]-[순위] 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9) 자동 주변 감지 기능 추가
- 자동 주변 감지 on/off 기능이 추가됩니다.
- 주변 감지 목록 탭의 좌측 설정(톱니바퀴) 터치 시 자동 주변 감지 반복 시간, 감지 대상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0) 마을 의뢰서 UI 개선
- 마을 의뢰 난이도를 확인할 수 있도록 마을 의뢰 탭 내 의뢰 목표 몬스터의 레벨이 표기됩니다.
11) 능력치 상승 관련 시스템 UI 개선
- 아이템 수집, 아바타/탈 것 보유, 룬 적용 효과, 각인 적용 효과 UI가 개선됩니다.
12) PK 추적 시스템 개선
- 일부 추적 시도 결과가 변경됩니다.
- 추적 실패 관련 문구가 더욱 상세하게 변경됩니다.
· 학살자 무료 추적 기능에도 동일하게 반영됩니다.
13) 학살자 강제 워프 시스템 추가
- 학살자 상태에서 매달리기 또는 수영 상태를 유지하거나, 마을 안에 일정 시간 위치할 경우
해당 월드의 무작위 지점으로 강제 워프됩니다.
14) 장소 이동 및 PK 추적 가능 조건 변경
- 파티 던전을 목표로 생성된 파티에 가입되어 있을 경우 PK 추적, 순간 이동 주문서, 은총의 순간 이동 주문서,
빠른 이동이 불가하도록 변경됩니다.
· 파티장은 파티 중 이동 제약에서 제외됩니다.
· 장소 이동 로딩 중 파티장이 던전 시작하기 시, 파티 던전으로 입장됩니다. 이때 장소 이동에 사용한
재화 또는 아이템이 소실되는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일부 조건이 변경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Ⅱ. 기타 변경 및 개선 사항
1) 챕터 이동 기능 개선
- 월드 맵 탭 내에서 챕터(월드) 맵을 빠르게 변경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2) 월드 보스 전투 중 사망 페널티 조정
- 월드 보스와의 전투 중 캐릭터 사망 시 월드 보스 처치 기여도 감소 페널티가 조정됩니다. (70% → 30%)
3) 일부 챕터 몬스터 조정
- 3챕터 고블린 습격지 내 몬스터의 리스폰 위치가 조정되며, 개체 수가 증가됩니다.
- 3챕터 안드바리의 대장간 내 몬스터의 리스폰 위치가 조정되며, 개체 수가 증가됩니다.
4) 마을 의뢰 보상 조정
- 2챕터 ~ 4챕터의 마을 의뢰 클리어 시 지급되는 재화 보상이 상향됩니다.
5) 전투 이펙트 개선
- 보스 몬스터의 회피가 불가능한 범위 스킬 이펙트 연출이 개선됩니다.
6) 발할라 대전 참가 이력 기준 개선
- 발할라 대전 로비 탭에서 확인할 수 있는 참가 이력 노출 기준이 2시즌 이내로 변경됩니다.
7) 상품 결제 및 구매 개선
- 다이아 상품 구매 중 보유하고 있는 다이아가 부족할 경우 노출되는 다이아 간편 구매 팝업이 추가됩니다.
- PC 버전에서 결제를 시도하여 카카오톡으로 발송된 결제 바로가기 화면 내 닫기 버튼이 추가됩니다.
· 닫기 버튼은 결제 완료 시 노출되며, 닫기 버튼을 통해 결제 화면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8) 캐시샵 내 보관함 개선
- 보관함으로 지급되는 캐릭터당 구매 제한 상품 구매 시, 구매 당시 접속한 캐릭터만 수령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 보관함으로 지급된 캐릭터당 구매 상품 항목에 수령 가능한 캐릭터명이 표기되도록 개선됩니다.
9) 디바이스 별 UI 최적화
- 모바일 디바이스 별 가로 해상도에 맞는 UI 배율이 자동 조절되도록 개선됩니다.
· 적용된 UI 배율 변경은 [설정]-[환경]-[그래픽]-[사용자 인터페이스 배율 조절]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0) 채팅 창 설정 기능 추가
- HUD 채팅 창 텍스트 설정 옵션이 추가됩니다. (3줄 / 4줄 / 5줄)
- 설정한 옵션에 따라 메인 화면에 잠시 노출되는 채팅 내용(HUD 채팅 창)이 노출됩니다.
11) 길드 로비 개선
- 길드 공지사항 작성 후 저장 아이콘을 터치하여야 변경이 가능하도록 개선됩니다.
- 길드 로비 진입 시, 공지사항이 펼치기 상태로 노출되도록 개선됩니다.
- 길드 공지사항을 입력하지 않고 저장 시, 노출되는 저장 불가 안내 문구가 변경됩니다.
12) 기타 UI 가시성 및 문구 개선
- 아이템 수집, 아바타/탈 것 보유, 각인/룬 적용 효과 UI가 개선됩니다.
- 경계 대상인 플레이어가 게임에 접속 시 노출되는 알림이 붉은색 글씨로 노출되도록 개선됩니다.
- 던전 이동 탭 내 던전 입장에 필요한 캐릭터 조건이 추가 표기됩니다. (요구 전투력, 요구 레벨)
- PK 가능 지역의 UI 배경 색상이 변경되며 미니맵, 장소 기억, 정예 던전 맵에 적용됩니다. (무법: 주황색, 자유: 붉은색)
- 아이템 툴팁 내 진입이 불가능한 획득처를 표기하는 색상이 변경됩니다. (진한 붉은색 → 옅은 붉은색)
Ⅲ. 오류 수정 사항
1) 전투 · 스킬 · 아이템 관련 오류 수정
- 매너 모드로 자동 사냥 중 특정 상황에서 몬스터를 공격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상태 이상 상태에서 던전 나가기 및 캐릭터 변경을 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필드에서 PvP 중 순간 이동 주문서 및 은총의 순간 이동 주문서를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그림자 성채 던전 내 PvP 중 던전 나가기 시 플레이어 모두가 공격을 멈추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일부 패시브 스킬 효과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버서커 - 무자비 공격] [디펜더 - 강인한 정신]
- 폭군 수드리의 활 아이템의 서브 옵션이 잘못 적용되어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상태이상 저항 → 상태이상 적중)
- 속박 상태(상태 이상)에서 은총의 순간 이동 주문서 아이템을 사용할 수 없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속박 상태(상태 이상)에서 이동형 스킬 사용 관련 문제 현상이 수정됩니다.
2) 주요 콘텐츠 관련 시스템 오류 수정
- 서브 퀘스트 4챕터(알브하임 - 변함없는 충성 포기 후 재진행 시 퀘스트 NPC가 등장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을 의뢰와 공용 의뢰 동시 진행 상태에서 몬스터 처치 시, 공용 의뢰 목표 카운트가 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마을 의뢰 "위협적인 이빨" 자동 이동 중, 지형지물에 막혀 목적지까지 이동하지 못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거래소에서 전일 거래 이력이 없으나 아이템의 툴팁 내 전일 평균 거래 금액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거래소 판매 가능 항목에 없는 아이템의 툴팁 내 거래소 바로가기 아이콘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거래 불가 아이템의 툴팁 내 거래소 바로가기 아이콘이 활성화되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특정 조작을 통해 일부 정예 던전에서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부활할 수 있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티장 추방 카운트 진행 중 파티원을 추방 시, 파티장 추방 카운트가 계속하여 진행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특정 상황에서 장비 강화 시, 강화석 선택이 불가한 현상이 수정됩니다.
- 드라우그 스킬 중 범위 스킬이 표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3) UI · 알림 · 화면 노출 관련 오류 수정
- 서버 변경 화면의 내 캐릭터 찾기 탭에서 캐릭터 리스트 스크롤 시 상단으로 다시 이동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파티원의 버프 UI가 실시간으로 동기화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타 플레이어 터치 시 노출되는 버프 항목에 자신의 미미르의 지혜 버프가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타 플레이어의 캐릭터 정보 탭 진입 상태에서 거래소 진입 후 캐릭터 정보 탭 재진입 시 타 플레이어의 아바타가 아닌
자신의 아바타가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3챕터 미니맵에서 지상 이동 설정 후 미니맵 재진입 시, 이동 경로인 점선이 노출되지 않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친구로 등록되어 있는 길드원이 게임에 접속 시 채팅창에 접속 알림이 중복으로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펫의 기간제 만료 안내 우편 문구의 오탈자가 수정됩니다.
- 아이템 수집 탭 진입 중 강화, 거래소 등의 탭 진입 시 순간적으로 주변 플레이어의 캐릭터명이 노출되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특정 상황에서 학살자 상태로 진입 후 파티 던전 진입 시도 시, 노출되는 던전 입장 불가 알림의 문구가 수정됩니다.
Ⅳ. 신규 이벤트 진행
1) 보스 클리어 이벤트 [▶ 이벤트 바로가기]
2) 매일 지혜로운 생활 이벤트 5편 이벤트 [▶ 이벤트 바로가기]
3) 마을 의뢰 횟수 추가 이벤트 [▶ 이벤트 바로가기]
Ⅴ. 기타 변경 사항
1) 이벤트 상품 판매가 종료됩니다.
- 한가위 골드 보급 패키지
- 한가위 아바타 소환 패키지
- 찬란한 황금 각인 도장 패키지
- 열정의 스킬 성장 패키지
Ⅵ. 신규 상품 추가
1) 신규 패키지 상품
· 오딘 패스 [시즌 4] 프리미엄/무료 보상 획득 기간: 9월 29일(수) ~ 10월 13일(수) 08:00 (기간 만료 시 획득 불가)
· 오딘 패스 [시즌 4] 아이템 수집 효과 적용 기간: 9월 29일(수) ~ 10월 27일(수) 04:00 (기간 만료 시 수집 효과 삭제)
2) 변경 패키지 상품
· 구매 제한 횟수가 서버당 매주 5회에서 캐릭터당 매주 5회로 변경됩니다.
· 점검 완료 시 기존 구매 제한 횟수가 초기화됩니다.
더욱 쾌적한 환경에서 오딘 발할라 라이징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추가 안내 사항이 있을 경우 본 공지 또는 별도의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어짜피 쌀먹들 한테는 상관없잔아
팔라딘 스킬은 언제쓰라고 만든건가요?
필드보스때 키면 난리날거 같고 ,, 길던도 그렇고,, 도발을 왜넣은거임?
디펜더 스킬 뭐냐?? 공격 대상이 4마리?? 2.5초 무적하고 몹한테 맞아 디지라는거냐ㅋㅋㅋㅋ그냥 pvp용이네
4마리가 아니라 아군 최대 가까운 4명이 된다는거죠
@하쿠s 아니죠;; 스킬범위 8m내 4마리 타격이 되는거고..무적은 가장가까운 아군 1명이 되는거죠
@백곰씨 범위내 위치한 아군들에게 무적상태 발동이니깐 범위내 최대4명까지 무적상태주는거.
@석유나라왕자 다시 읽어보니 그러네요...무적은 그렇다 칩시다 파티사냥이나 pk에선 좋을듯하네요. 솔플 사냥할때 공격 타겟도 4마리가 되는거 아닙니까?
너무나 웃기다 . 아크메이지는 운석소환이 있는데 불사조는 왜 만드는 겨 다른 거는 생각안함
불사조 스킬강화하는게 더 낳겠다.. 운석소환 괜히 배웠네.....젠당
운석소환 괜히 배웠고 스킬강화 하는게 더 '낳'겠다
하는 말에 무과금과 머리속도 무과금인게 들통났습니다
@꽃난방 아크가 낳냐 다크가 낳냐?
삭제된 댓글 입니다.
ㄹㅇ
그냥 프리스트 계열 삭제하고 직업선택권 줘라
진짜 욕나오네ㅡㅡ
세인트 광역기3개, 딜로스 나면 평타질하질않나 팔라는 허공에 삽질하질않나ㅋㅋㅋㅋㅋㅋ
점점 정 떨어진다
스나이퍼 신스킬 실명이란게 고작 4초간 명중 -8 ?? 진짜 게임 안해본 티 내냐?
실명이면 적어도 상대화면이 어두워져서 볼수없다던지 혹은 마법과 평타 전부 빗맞음 뜨게 해야지 정상아니냐 ㅋㅋㅋ
심지어 빗맞음뜨면 데미지조차 안들어가는 스킬이기때문에 나보다 강한상대한테는 아예 박히지도 않는 스킬이고
명중 -8이란 수치는 솔직히 pvp에서 의미가 있냐?? 상대 스킬 한방에 몇백이상 들어오는데 거기서 4초간 명중 -8은 진짜 대갈통이 빈것 말고는 설명이 안된다.
스나이퍼 신스킬 실명이란게 고작 4초간 명중 -8 ?? 진짜 게임 안해본 티 내냐?
실명이면 적어도 상대화면이 어두워져서 볼수없다던지 혹은 마법과 평타 전부 빗맞음 뜨게 해야지 정상아니냐 ㅋㅋㅋ
심지어 빗맞음뜨면 데미지조차 안들어가는 스킬이기때문에 나보다 강한상대한테는 아예 박히지도 않는 스킬이고
명중 -8이란 수치는 솔직히 pvp에서 의미가 있냐?? 상대 스킬 한방에 몇백이상 들어오는데 거기서 4초간 명중 -8은 진짜 대갈통이 빈것 말고는 설명이 안된다.
정통힐러라면서 힐러가 힐러답지 못하게 8500만짜리 10초짜리 버프로 만드네ㅋㅋㅋㅋㅋㅋㅋ누가 배우냐?쟁하는 랭커들이나 배우겠지 생각이 없네ㅡㅡ
ㅋㅋㅋㅋ 이것도 스킬 업데이트라고 해놨나 개발자님들 게임은 해보고 업데이트 하시는지
불편한 것들이 점차 바뀌어 가는 걸 보니 좋네요~
나 팔라딘 8500만원 스킬 나온거 쓰레길래 1억스킬 배웠는데... 이건 무슨 이펙트도 없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쓴줄도 몰랐음.. 1억이 아깝다 시발
개발자 진짜 생각은하고 게임 만드는거맞나?팔라딘 도발을 왜주냐?디펜더 스킬이랑 바껴야 정상아니냐?팔라딘이 거의보조 버프수준인데 디펜더 방막배우면 단단해서 엥간해선 피도 안빠지는데 무적을주네?괴물만드냐?도발을 디펜더주고 무적주는걸 팔라딘한테 주는게 정상아니냐?팔라딘 클래스 왜만들었냐 도대체
장난하냐 ? 학살자 지하 감옥 까지 추적이 되면 뭐하라는거냐?
학살하지말라는거다 빈대가리야
스나는 신규스킬도 필요없고 그냥 더이상 건들지말고 있는 스킬 계수랑 스킬사용이나 변경해주세요
폭발함정은 pve.pvp 무쓸모 스킬이고 환영화살 후딜은 토나옵니다.
신규 스킬 나오면 뭐해요 엠세팅으로 다바꿀것도 아니고 스킬창에 넣을 곳도 없습니다
운영QA는 각 케릭터 돌려보고 하는거 맞나요?
개성을 살리고 싶으면 직업별 cc기든 cc해제기든 그런걸로 해결해야지
단일딜이랑 광역딜, 연계기 어중간하게 케릭마다 특성이라고 구현해놓고 직업 나누신건 아니죠?
그냥 못하겠으면 유저들 불만없게 직변 주세요
비응신같은 세인트 버프10초? 쿨90초? 나가 뒤져라
희귀탈것 컬렉 아직도 안고쳐진게 근뎀 원뎀 마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거는 안고치나?? ㅋㅋ
근데 8500만원 어떻게 모아서 배우냐
미미르소모량은 미친듯이 늘어났고.. 온갖 모래시계들은 시간당 3~5천원.. 레벨업만 하기에도 나는 돈을 써야한다.
결론적으로 오딘도 리니지. NC소프트와 다를게없다.
점점 내가 이게임을 왜 하고있나 싶은 생각이 들기 시작한다.
자동 장착 참 좋은 기능입니다.
장비 해제 가 있으면 더 좋을거 같습니다.
타격대상의 피가 상단에 자동 노출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큰 몹의 경우 피가 어느정도 인지 알 수 가 없어요.
찍어야 보이는데.. 사람이 많으면 클릭이 쉽지가 않아서 대상의 피 확인이 어렵네요.
팔라딘좀 자세히좀 봐주세요 팔라딘 도발스킬 언제 쓰라고 준건가요?
LA성경침례교회 또는 김경환 목사 검색(유튜브,네이버)지옥설교(지구 중심부에 실제로 존재하는 불타는 지옥
인간이 죽으면 혼이 지옥에서 뜨거운 고통을 받는 저주받는 곳) 복음:예수님께서 내 죄를 위해서 십자가에서
피흘려 죽으셨다가 삼일만에 부활한 사실을 믿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