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의 사용뿐만 아니라 관리에 있어서 중요한 요소는 로진이다. 모든 연주가들이 이것을 사용한다.바이올린이나 활의 스틱에 떨어지는 먼지는 그것을 사용했다는 증거이다. 그러나, 대부분의 연주자들에게는 그것을 사용하는 이유가 불분명하고 다양한 로진의 종류가 알려지지 않거나 중요하지 않은 것으로 간주된다. 그러나, 올바른 종류의 적절한 로진의 사용은 활의 연주 질에 차이를 가져오고 악기가 발생시키는 토운에 변화를 가져 온다.
로진의 기능 이해는 활이 스트링으로부터 어떻게 토운을 발생시키는 지의 정확한 이해에 근거한다. "손가락을 살짝만 갖다대도 충분히 떨림을 감지할 수 있는데, 만약 스트링에 대한 활의 계속적인 동작이 스트링의 떨림을 멈추지 못하면 활이 스트링을 지나갈 때, 연속적으로 접촉하지 않고 매우 빠른 연속적 타격으로 지나가기 때문이며,
이것은 매우 규칙적이어서 음을 파괴하는 대신 행동을 지속해 간다. 이 현상의 규칙성은 특정한 줄의 유연성, 발라진 로진 입자의 행동, 특히 연주자의 손의 능력에 의존한다. 이것이 로진을 활의 줄에 칠하는 목적을 설명해 준다.
-로진을 칠하지 않으면, 줄은 스트링 위를 소리를 내지 않고 미끄러져 갈 것이다. 그러나, 줄에 칠해진 로진의 불규칙성은 빠르고 규칙적인 타격을 가져오고, 이것으로부터 연속적인 떨림이 발생한다.한가지 고려할 점은 스트링의 치수인데, 가느다란 스트링보다 두꺼운 스트링을 연주하는 것이 더 많은 무게와 압력을 필요로 한다.
그러므로, 스트링의 직경, 스트링에 닿는 활 부분의 면적,스트링의 긴장도, 스트링 표면 등이 모두 특정 로진 과정을 결정하는 요소들이다. 둥글거나 평평한 전선으로 감긴 금속 스트링과 거트스트링의 출현과 한 악기에 활의 다양한 표면을 혼합하는 것은 적합한 로진의 복합 내역을 만들어 내기 위해 결합한다.
예를 들어, 바이얼린에는 직경 10/1,000"인 철 전선으로 감은 거트이거나, 평평한 전선으로 감은 거트이거나 철이나 다른 금속의 핵심에 둥글거나 평평한 전선이 감겼을 수 있다. - 똑같은 변형이 더 큰 D와 G스트링
에서도 나타난다. 바이얼린과 비올라 스트링 사이에는 차이가 근소하지만 첼로와 베이스의 큰 스트링은 추가적인 문제점을 표출시킨다. 여기서, 바이얼린 로진과 첼로, 특히 베이스의 로진을 구별하는 조건에 대한 일반적 협약이 생긴다.
다른 요소는 다양한 온도가 로진 자체 -완성품- 에 가져오는 영향이다. 이것은 연주자가 로진을 선택할 때 고려해야 할 뿐만 아니라, 제작 과정에서도 매우 중요하다. 더운 날씨나 기후에서는 로진은 물러지고 녹기 쉽다.
-이것은 추운 겨울은 색깔이 더 부드럽다. 부드럽고 뻑뻑한 로진은 스트링에 달라붙기 쉽다. 연주자들은 종종 기후나 계절에 따라 서로 다른 로진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는 것을 발견한다. 실험에 의해 개별적 활에 알맞은 종류를 결정해 낼 수 있다.로진을 만드는 것은 예술과 과학이다.
-지식뿐만 아니라, 경험이 매우 큰 중요성을 지니는 과정인 것이다. 만드는 과정은 특정한 공식을 따른 것만은 아니다. 온도와 내용물은 기후와 방안의 습도에 따라 변화한다. 제작자는 생산품을 혼합하여 필수적인 고품질 내역을 로진에 첨가하기 위해 수많은 증명된 내용물과 기술을 도입하는 방법을 습득했다. 순수 소나무 로진 이외의 재료는 파라핀유, 벌꿀 왁스, 미네랄 오일, 그리고 어떠한 경우, 산업 기밀로 정밀히 보호되며 적은 양이 사용되는 코울 타르와 석유추출물 등이 있다. 다음에는 로진을 미세하게 온도가 변화하는 몰드에 쏟아 붓도록 녹이는 도구가 발달 한다. 쏟아부을때의 온도는 로진의 물리적 자질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로진을 몰드로 붓는 것은 금속을 주조하는 기술과 비교된다.로진이 너무 높거나 너무 낮은 온도에서 부어져서 불합리한 내부 압력을 받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궁극적으로, 몰드는 쉽게 고루 식지만 속도가 빠르지는 않다. 품질 관리를 위한 수많은 실험이 제작자들에 의해 만들어졌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명백성, 발열점 및 일관적인 접착 잠재력이다. 이러한 주의 결여의 가시적인 결과는 로진 케이크에서 볼 수 있다. 로진 케이크는 시간이 되면 너무 쉽게 분해 되거나 가루로 변하거나 혹은 전혀 가루화되지 않는다.
기본적인 첨가물은 물론 로진이다. 두가지 타입이 있는데 하나는 나무의 수액으로부터 취해지고 다른 하나는 나무 증류에서 얻어진다. 영국에서는, 이것들이 모두 레진(Resin)이라고 알려져있고, 미국에서는 수액증류로부터 추출된 물질이 로진(Rosin)이라고 알려져 있고, 나무로부터 증류된 것은 레진(Resin)이라고 알려져 있다. 활의 로진을 만드는 것은 전자이다.
영국에서는"Jack소나무"가 특히 로진에 좋은 특성을 갖고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 나무는 남동부 지역에서 광범위하게 발견된다."로진 또는 콜로판(Colophane)은 Resin을 함유한 나무의 참수액으로부터 Turpentine이 증류되고 남은 잔유물이다.
이것은 자연의 위대한 생산품이며, "여러가지 과정"을 거쳐 정제한 식물의 신비이며, 상업, 의약, 예술 분야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한다. 독일어의 Kolophon, 이탈리아어의 colofonia, 불어의 colophane는 전통적으로 가장 우수한 로진이 추출되었다고 믿어지는 그리스어의 Ionia, Asia Minor에서 나왔다. Colophon은 또한 문학에서도 "마지막 손길"을 나타내는 도구로 쓰였다."
미국에서 로진 만들기의 초기 역사에서 색깔은 나무의 종류에 따라 변하고 또한 나무가 자라는 동안의 장소에 따라 변한다고 믿어졌다. 예를 들어, 양지의 언덕에서 자라는 소나무에서 나온 로진은 그늘진 곳이나 계곡 깊이에서 자란 나무와 다르다. 로진을 색깔로 표시하기 위해 로진에
인기있는 노예의 이름을 붙이는 것이 일상적이었다. 이런 방식으로 오늘날에조차, 로진 만드는 사람들은 Mary, Issac등으로 짙은 오렌지 레드이다.
로진의 색깔의 중요성은 종종 잘못 이해되지만, 이 색깔이 끓는점이나 정상 상태에서의 로진의 부드러움을 가장 잘 표시해 준다. 즉, 상대적으로 짙은 색깔의 로진은 분명히 낮은 끓는점을 갖기 때문에 더 부드럽고 끈적끈적하다.
최종 산물의 요구가 실제의 로진의 등급보다 훨씬 더 다양하므로 제작자들이 로진을 활의 줄이 스트링을 접촉할 때의 토운의 발생에 필수적인 상대적 견고함과 끈적이는 특성을 혼합할 필요성이 생긴다."연주자들은 종종 문제점의 뿌리는 로진에 있는데도 악기에 대해 불평을 한다. 매우 추운 날씨에서는 딱딱한 타입의 로진- 때로는 부드러운 타입조차 - 효과적으로 잡히지 않아서 무반응과 삐걱거림을 유발한다.
또한 실제적으로 스트링이나 악기 위에 축적이 되면 음정의 질에 영향을 미친다. 만약 스트링에 녹아내리면 그부분의 직경을 변화시켜 스트링에 무게를 추가시킬 뿐만 아니라 스트링을 못쓰게 만든다. 악기에 축적이 되면 궁극적으로 딱딱하거나 부서지는 가루를 표면에 형성하여 음정에 악영향을 미친다. 활의 스틱 뿐만 아니라 악기와 스트링은 매법 사용후 부드럽고 깨끗한 천으로 조심해서 닦아야 한다."
활에 로진을 가하는 올바른 방법과 올바르지 못한 방법이 있다. 천천히, 골고루 타격을 가해야 하고, 너무 많이 해서는 안된다. -활을 로진 위에 올리는 방법을 써서는 절대로 안되는데 그렇게 할 경우 열이 가해져서 물러질 수가 있다. 활의 줄을 바꾼후 첫번째로 가루 로진을 사용하는 것은 습관화되어 있는데 왜냐하면 이렇게 하면 로진이 미세한 줄의 표면에 더 신속히 부착되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구할 수 있는 규격화된 로진들이 위대한 바이얼린 전문점들의 이름을 가진다는 사실은 로진의 중요성을 대변해 주는 것이다. 대체물도 시도되었지만, 정제된 로진은 스트링 연주자들에게 유일하게 믿을 만한 물질로 남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