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갈매동, ‘갈매빛 가족 축제’ 성황리에 열려
- 먼 친척보다 이웃사촌의 소중함 일깨운 주민화합・소통의 한마당
- 신도시답게 문화 인프라 구축이 추후 과제로 또올라
구리시(시장 백경현)갈매사회복지관(관장 박인숙)에서는 지난 27일 갈매동 원형광장에서 가족과 이웃이 함께 하는‘갈매빛 가족 축제’를 성황리에 성료했다.
갈매빛 가족 축제는 갈매사회복지관에서 첫 번째로 진행한 가족행사로, 백경현 구리시장, 구리시의회 장향숙 부의장, 시・도 의회 의원을 비롯한 내빈, 관내 유관 기관장, 기관단체 회원, 자원봉사자, 지역주민 등 800여명이 참석하여 주민화합과 소통의 흥겨운 한마당을 함께 즐겼다.
산마루초교에서 본 행사장 news-i
먼저 1부 행사에서는 나눔장터인 벼룩시장에서 주민들이 직접 물품을 판매하여 발생한 수익 일부를 복지관에 후원하고, 이어 재능기부로 운영한 체험부스, 입이 즐거운 먹거리부스, 간이건강검사, 복지관 안내 등으로 뜻깊은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따사모”에서 초콜렡만들기 체험 news-i
“동그라미아트그룹”에서 페이스 페인팅 news-i
보건소에서 건강을 임시 점검 중이다 news-i
2부 행사에서는 한양여자대학교 실용음악과 학생들의 특별공연, 주민들의 장기자랑 대회 및 축하공연, 체험부스,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련하여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사회는 씩씩하고, 유모 감각이 넘치는 동그라미아트그룹 이경원 회장이 맡았다.
갈매마을에 氣를 불어 넣습니다 news-i
“펀펀라인댄스팀”의 힘찬 동작 news-i
갈매중학교 “일루션”의 群舞 news-i
“펀펀라인댄스팀”이 베스트 이웃상을 받았다 news- i
어르신 , 자전거로 운동 많이 하세요 news-i
승리의 V자 ^^ news-i
행운권 축하드립니다 news-i
행운권 번호 부르겠습니다 news-i
상품이 마음에 드세요? news-i
다음에는 대박을 드릴께요 news-i
행운권 당첨이요~ news-i
추카추카 드려요 news-i
이날 행사를 함께 한 백경현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언제부터인가 옆집에 누가 사는지, 윗집에는 누가 사는지도 모른 채 살아가는 게 현실이지만 명심보감에서‘먼 곳의 친척은 가까운 이웃보다 못하다’는 말처럼 먼 곳에 사는 친척보다 이웃사촌이 더 친밀할 수 있다는 점을 이번 행사를 통해 새삼 생각하게 했다”고 강조했다.
갈매복지관장님 ,수고하셨습니다 news-i
박인숙 갈매복지관장은“주민 화합과 소통이라는 취지에서 이번 행사를 준비했고 지역 주민들이‘갈매가족’으로써 가족애, 이웃애를 나누며 갈매복지공동체를 즐길수 있도록 도움을 주신 지역사회 기관, 단체, 사업체의 지원에 감사하다”고 전했다.
[해당 기사]
news-i - 구리시 갈매동, '갈매빛 가족 축제' 성황리에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