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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단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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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단계
3 단계
집체 이론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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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목별 종로 후 Q&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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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 종료 후 실습 보고서 작성
↓
6 단계
5 단계
4 단계
강 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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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임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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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임토의
4. 주 최 : (사)한국프랜차이즈협회
5. 기 간 : 2012. 5. 10(목)~11(금) / 10:00~18:00
6. 장 소 : 협회 교육장(광진구 능동 소재)
7. 교 육 비 : 회원사 15만원 / 비회원사 18만원 / (VAT 별도)
▷ 입금계좌 : 우리은행 1005-401-031598 (예금주 한국프랜차이즈협회)
8. 수강인원: 30명(선착순 마감)
9. 교육혜택
- 강의교재 및 다과 무료제공
- (사)한국프랜차이즈협회장 명의 수료증
- 협회 교육 및 다양한 행사 초대
10. 교육대상
- 프랜차이즈 인테리어 실무자
- 예비창업 희망자
- 인테리어업체 취업희망자
- 업종전환 희망자 등
11. 신청방법
- www.ikfa.or.kr 접속->협회소개->세미나 및 교육->
-> “제3기 외식(음식업)점포 인테리어 실무형 과정”->본문 하단 [신청하기]
12. 문의사항
- (사)한국프랜차이즈협회 교육사업팀 최성순 주임
*tel.02)3471-8135~8 / 직통.070-7436-8909
□ 커리큘럼
일자 |
교육시간 |
주제 |
교육의 주요내용 |
담당강사 |
1일차 (7H) |
1교시 10:00~11:00 |
오리엔테이션 |
-출석확인 -교육과정 안내 및 분임조 편성 -교육 전 학습과정 이해정도 측정 |
진익준 |
2교시 11:00~13:00 |
점포콘셉트 구축 |
-컨셉의 정의 -컨셉사고의 필요성과 결과 -컨셉과 디자인의 관계 -컨셉의 구성요소 -사례분석: 점포컨셉 분석 실습 -조별 점포컨셉구축 실습 | ||
3교시 14:00~16:00 |
파사드와 간판 |
-기억과 심리작용 -주시특성과 점포외관(파사드) -파사드와 간판의 역할 -효과적인 파사드, 간판의 조건 -지자체의 옥외광고물 가이드라인 -파사드, 간판디자인 분석 실습 -분임조별 과제물 제시 (파사드, 간판) | ||
4교시 16:00~18:00 |
점포 레이아웃 |
-음식점(주점)의 종류와 레이아웃특성 -주방의 위치와 규모 -도입부(어프로치)의 위치와 유형 -객석의 유형과 특성 -업종별 레이아웃 사례 및 분석실습 | ||
2일차 (8H) |
1교시 10:00~12:00 |
색과 마감재 |
-색채(마감재)와 감성이미지 -색채 이미지스케일, 형용사 이미지 스케일을 이용한 인테리어이미지 분석 실습 -인테리어 사례와 고객의 감성이미지 분석 실습 | |
2교시 13:00~16:00 |
주방설비와 배치와 색상과 마감재 |
-업종별 주방면적 -조리 및 배식의 흐름 -퇴식 및 식기세척의 흐름 -팬트리와 서비스스테이션의 활용 -업종별 주방기구배치 사례와 분석 | ||
조명과 조명연출 |
-시각조도와 심리조도 -색온도와 연색성에 따른 고객심리 -조명과 조명기구의 종류 -조명연출과 고객심리 | |||
3교시 16:00~17:00 |
음식점과 설비 |
-급배기 설비에 대한 이해 -업종과 냉난방 설비 -소방설비(경보, 피난, 소화) -상하수도 설비와 그리스트랩 | ||
4교시 17:00~19:00 |
분임토의 및 강평 |
-분임조별 과제발표(파사드, 간판) -과제발표에 대한 강평 -전체 학습내용 총정리 -학습내용 이해도 측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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