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즈버리 총재와 윤대현 골즈버리 총재의 의사진행 모습
대한합기도회 국제조직인 IAF 가입승인 합기도의 국제조직인 IAF(국제합기도연맹)는 1975년 29개국으로 결성되어 1976년부터 활동이 시작되었으며 1986년 국제경기단체연합인 GAISF에 국제합기도연맹 (IAF)으로 정회원이 되었으며, 국제경기를 주관하는 또 다른 단체인 IWGA에 정회원이기도 합니다.
IAF 총회는 합기도의 국제적인 미래 비전을 위해 일하는 곳 IAF 총회는 합기도의 국제적인 미래 비전을 위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여 좀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끌어 가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합기도 창시자의 고향인 타나베에서 열린 이번 제10회 IAF 총회에서는 40개국 이상이 모여 5일 동안에 걸쳐서 주요사항을 결정하는 국제회의를 했습니다. 투표결과는 만장일치로 한국이 정회원으로 가입이 결정 4일째인 지난 목요일(9일)에 한국을 대표하는 대한합기도회의 IAF 가입에 대한 심의와 함께 투표가 열렸는데 오케스트라 지휘자인 유종씨가 통역으로 함께 해서 대표자인 제가 우리 단체의 입장을 발표했습니다. 이번 총회에는 우리 한국과 루마니아, 세르비아, 이란, 덴마크 이상 5개국이 정회원 가맹을 신청했습니다. 투표결과는 만장일치로 한국이 정회원으로 가입이 결정 되었으며 덴마크가 80퍼센트의 찬성으로 가입되었고 루마니와와 세르비아, 이란은 탈락되었는데 이란의 경우는 남녀차별에 대한 심각성이 대두되었고, 세르비아는 나라가 3개로 나눠지면서 서로가 대표성을 주장하는 바람에 탈락하는 불운이 있었습니다.
자신들의 입장을 관철시키며 국제적인 입지를 세워가는 장소 IAF 총회는 각 나라의 합기도 대표자들이 모여 자신들의 입장을 관철시키며 국제적인 입지를 세워가는 장소입니다. 그런 자리에 이제는 한국도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국제합기도연맹 가입은 아무나 신청만 하면 가입이 되는 것이 아닙니다. 먼저 세계본부에 가입이 되어야 하는데 세계본부에 공인지부로 가입하는데도 절차상 10년 정도의 세월이 걸립니다. 그 다음에 국제합기도연맹에 회원국으로 신청을 하면 심의를 통해서 도통 즉 선생은 누구이며 얼마나 수련했고 단체의 연혁과 활동 상황들을 살펴본 후 추천인의 추천 배경 등을 살펴서 총회 상정하여 회원국 중에 반대자가 없을시 투표를 하여 과반수이상 찬성에 의해 정회원으로 가입이 되는 것입니다.
20년 동안 정직하게 열심히 활동해온 결과 이번 대한합기도회의 국제합기도연맹 가입은 20년 동안 정직하게 열심히 활동해온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이로서 국제조직인 국제합기도연맹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합기도 단체는 사단법인 대한합기도회가 되었으며 앞으로 전 세계에 창시자가 전하고자 했던 합기도에 대한 기술적 정신적 철학의 진실을 정확히 전달하는데 노력해 가겠습니다. |
출처: ...... 원문보기 글쓴이: 윤대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