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줌바댄스 열광의 도가니로 빠져보세요~! 줌바란? 라틴음악에 맞춰서 댄스와 더불어 근력운동이 병행되는 휘트니스로서 코어(복부)운동을 중점적으로 하는 운동이므로 다이어트를 목적으로 한다면 최상의운동입니다~! 순서를 외울필요가 없습니다~! 동작이 단순하고 반복되기 때문에 몸치탈출 가능합니다~! 파티분위기로 즐겁게 운동하실 수 있습니다~!!! 코어중점적 운동으로 아름다운 몸을 만드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즐겁게 운동하다보면 한시간에 1,000칼로리 소비가 가능한 운동이기도 합니다~ 혈액순환에도 좋은 줌바를 즐기면서 아름다운몸매와 더불어 자신감이 생겨지면 이미지 관리도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줌바 ~ 어떠세요? |
♡♡ 줌바댄스란 ♡♡
1.줌바(zumba)댄스 어떤건가요?
신나는 라틴 음악에 맞춰 기본스텝인 살사.메렝게,꿈비아.바차타,차차.레게등을 쉽게 응용하여 춤으로 즐기는 휘트니스 입니다.
2.몸치 박치도 할수 있나요?
동작은 쉽고 반복됩니다. 노래 한곡동 보통3~4개 정도에 동작이 들어갑니다. 얼마든지 따라 할수있습니다.
3. 운동량은요?
50분 수업동안 500~1000칼로리 이상 소모됩니다. 유산소 운동으로 최강입니다. 적절한 스트레칭도 들어갑니다.
줌바(Zumba)'는 춤과 운동을 결합한 댄스 피트니스 프로그램이다.
메렝게, 살사, 쿰비아, 탱고, 레게톤 등 라틴 댄스의 기본 스텝을 운동이 되도록 변형했는데,
유산소 운동을 기본으로, 팔다리의 움직임을 더해 근력운동의 효과를 더했다.
보통 한 시간 동안 라틴 음악을 중심으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이 끊임없이 흘러나오고,
사람들은 강사의 움직임을 따라 쉴 새 없이 몸을 움직인다.
1990년대 콜롬비아의 에어로빅 강사이자 댄서였던 베토가
어느 날 에어로빅 음악을 갖고 오지 않아 가방에 있던 살사와 메렝게 음악을 섞어서 즉흥적으로 개발한 것이
줌바의 출발이다. 그 뒤 2001년 줌바 피트니스 협회가 설립됐고,
지금은 전 세계 150개 국 1천400만 명이 즐기는 피트니스 산업으로 성장했다.
줌바의 기본 동작은 음악의 리듬에 따라 메렝게, 살사, 쿰비아, 레게톤 4가지로 나뉜다.
최근에는 멕시코, 인도 음악에서 힙합과 팝까지 음악의 범위가 넓어졌다.
이 중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스텝이 아프리칸 스타일을 차용한 도미니카 공화국의 신나는 전통춤 리듬 '메렝게'다.
"걸을 수만 있다면 메렝게를 출 수 있다"는 쉬운 스텝이다.
메렝게는 발을 땅에서 살짝 살짝 떼고 팔을 허리에 짚고 행진하듯 걷는 '마치', 오른쪽 다리를 뻗었다가 돌아오고,
다시 왼쪽 다리를 뻗었다가 돌아오는 '사이드스텝', 발을 사선으로 뻗어 마름모꼴로 짚고 돌아오는
'다이아몬드 스텝', 양팔을 아래 위로 엇갈려 뻗어주는 '베토 셔플' 동작으로 나뉜다.
라틴 음악의 대명사인 '살사'의 기본 스텝은
'원-앤드-투' '쓰리-앤드-포'로 이어지는 리듬에 따라 양쪽 다리를 번갈아서 뻗었다가 모아주는 것이다.
다리를 뻗는 방향에 따라서 '사이드 투 사이드' '투스텝' '프론트 앤드 백' '백 스텝'으로 나뉜다.
각 동작은 쉼 없이 부드럽게 이어지고 모든 동작에서는 허리를 꼿꼿이 세우고
다리를 움직일 때에는 골반을 이용해 밀어주는 느낌을 유지해야 한다.
각 단계에서 팔을 양쪽으로 쭉 뻗거나, 한 쪽 다리를 들어올리는 식의 변형을 통해 근력 운동의 효과를 더할 수 있다.
이밖에 몸의 한쪽을 고정시킨 상태에서 180도 회전하는 쿰비아, 라틴 댄스에 힙합의 느낌을 더한 레게톤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