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세상 재단에 보고한 보고서 내용에 준해 처음처럼 사건 사고 피해사례센터는 한국대리운전 협동조합의
[법무지원센터]로 개편과 업무 확대가 있으므로 그에 따른 업무 범위와 운영 시스템
[법무지원센터]
1. 대리기사 사건 사고 지원
대리기사 업무를 수행하다가 현장에서 일어나는 사건 사고를 원만하게 해결 할 수 있도록 지원 합니다.
1)교통사고
2)고객과 관련된 민. 형사 사건
3)업체(콜센터)와 관련된 민. 형사 사건
4)플사와 관련된 민. 형사 사건
2.대리기사 사건 사고 월간 리포트
대리기사의 사건 사고의 사례들을 월별로 리포트 하여 정부의 해당 부서에 지속적인 민원 제출 또는 언론에 보도 자료를
제공하여 대리 환경을 개선 할 수 있도록 합니다.
1)매월 대리기사의 사건 사고의 사례별 통계와 문제점들을 분석 하여 대리기사의 환경을 현재 보다 더 발전적으로 변화
될 수 있도록 정부의 담당 부서에 지속적인 민원 접수와 언론사에 자료를 제출한다.
3. 대리기사 권익 지원
중. 장기적으로 업체, 플사, 보험사 등과 관련하여 잘 못된 관행, 법률적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지원을 합니다.
1)업체와 관련
가. 부당한 배차 제한(락) 관행개선
나. 보험금, 충전금 잔액 환급문제
다. 이중. 삼중 보험가입 문제
2)플사(프로그램업체)와 관련
가. 과다한복수의 대리플 문제
나. 페널티 부과 문제(500원, 1,000원)
다. 사건. 사고 시 DB 요청의 비협조적인 문제
라. 각 풀사의 서버다운에 대한 대리기사들의 업무 수행 지연에 따른 불편사항 문제
-서버다운에 대한 각 풀사 사과 공지가 없는 것에 대한 대응
3)보험사(벤사 포함)와 관련
가. 대리기사보험체계 개선 문제
4. 대리기사 가족 법률 지원
대리기사분들의 가족에게 언제든지 당면 할 수 있는 법률적인 고민 과 법률적인 비용을 절감 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원 합니다.
1) 월 1회~2회 행복재단 법무 팀에서 출장 무료상담
- 행복재단에 정식적으로 사건을 의뢰 할 때 조합원에 준한 비용 적용
5. 회생 지원
정부의 신용회복 프로그램, 개인 파산신청, 금융지원을 통해서 다시 안정된 경제적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 합니다.
1)신용회복지원
가)신용회복신청
- 정부의 신용회복 프로그램 안내
나)개인 파산신청
-개인 파산 신청 상담 받을 수 있는 행복재단 법률 팀 안내
2)회생 금융지원
1)고금리에서 저금리로 갈아 탈 수 있는 국가지원 금융상품 등 안내
- 신용회복자 전용대출, 한국이지론 등 안내
3)협동조합 자체 대출 상품 개발
- 조합사업 등으로 자금을 마련하여 저금리 대출
6. 고객 권익 지원
대리기사와 업체(콜센터)가 고객과 함께 소통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고객의 소리를 듣고 개선하여 보다 더 질 높은
대리기사의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며, 대리기사, 업체, 고객 간에 발생되는 민원의 중재와 조정을 지원 합니다.
1)고객의 소리 콜센터 운영(1688-8232에 4번)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