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 간 |
내 용 |
효 과 |
준비물 |
비고 |
오전11시~12시 |
⁌ 활동1 단체 미술치료작업 *전지4장을 붙여서 조별(10명씩)로 한 명씩 누운 채로 다른 사람은 테두리를 그린다. *각자 그린 그림의 별칭을 정해서 적는다. *무엇을 하고 있는 그림인지, 무엇을 하고 싶은지, 어디에 있는지를 질문하고 각자의 그림에 적는다. |
*단체작업이므로 서로 협동하는속에서 개인활동을 할 수 있다. *다양한 내면의 소리와 다른친구들의 이야기를 경청할 수 있도록 한다 |
*조별 켄트지 전지4장 *색상별매직 |
|
12시~13시 |
점심시간 |
|||
13시~13시 50분 |
⁌ 활동2 단체 미술치료작업 * 작업1에 대해서 서로 이야기를 나눈다. * 자신이 느낀 점, 친구들의 활동을 통해 느낀 점 등을 이야기로 나누어 본다. |
* 자신의 원하는 것과, 현재의 상태를 점검할 수 있다. * 더불어 친구들의 속 이야기를 알아 줄 수 있다. |
*조별 켄트지 전지4장 *색상별매직 |
|
13시50~14시 |
휴식 |
|||
14시~14시50분 |
⁌ 활동3 개인 NIE활동 *각자가 가져온 신문지에서 주머니가 많이 있는 즉 사람들이 많이 있는 사진을 오린다. *그 주머니 안에 무엇이 있을까 상상하며 적어본다. |
* 창의력과 상상력을 기른다. *발표력을 기른다. |
*신문지 *8절지 *가위 *풀 *색 사인펜, *색연필 |
|
14시50분~15시 |
휴식 |
|||
15시~15시 50분 |
⁌ 활동4 개인 NIE활동 * 친구와 바꾸어서 그 친구의 사진에 덧붙여서 주머니에 넣어주고 싶은 것을 적어본다. * 자신이 느낀 점을 이야기 하고 친구들의 느낌을 들어본다. |
* 신문을 가지고도 많은 이야기를 할 수 있고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를 수 있는 교재가 된다는 것을 안다. |
*신문지 *8절지 *가위 *풀 *색 사인펜, *색연필 |
|
15시50분~ |
정리 및 소감발표 |
마음샘학습심리연구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