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연현정샘의 수업에서 많은 팁을 얻었는데, 올해 드디어 적용해 보려고 했던 것을 하나씩 하고 있습니다. 음하하~ ^^*
<그 사람의 책상>을 조금 응용해서, 문과 학생들이니까 드라마에서 나왔던 집!!
요즘 제가 좋아라 하는 <별에서 온 그대> 집을 보면서 이야기를 풀어갔습니다~ ^^
그리고 각 반의 여섯분의 담임선생님들께 양해를 구하고 책상 사진을 찍고 후다닥 편집하여 수업시간에 활용하니, 아이들의 반응 또한 흥미로운 것 같습니다.
이렇게만 쭈욱 되어야 할터인데.. ^^;;

암튼 연샘이 수업일기에 적어놓은 것처럼, 4명씩 모여서 <지구의 생성과정을 스토리로 만들어보자>를 하니, 아이들이 질문을 많이 합니다.
"남조류가 뭐에요?"
"오존은 지구 밖에 있는 건가요?"
"중력이 커지면 더 잡아당겨야 하는 거 아닌가요?"
등등~
음악도 들으며 자유롭게 하니, 아이들도 10일동안 어색했던 앞, 뒤 친구들과 이야기를 자연스럽게 하는 것 같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블럭수업이 아닌지라, 대표되는 몇 조의 스토리를 실물화상기로 발표하는 것을 듣고 정리를 해보려고 합니다. *^^*

주제3. 지구형성스토리 (3-5).pptx
<지구 역사의 비밀- 5분으로 편집한 것>- 저희 학교의 새로운 지학샘께서 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첫댓글 에구 문이과 같은학년 같은단위 수업이라 셤도 같이내야함다 수업도 애매해 여 ㅜㅜ
음~~ 그렇게 하면 이과생들이 거의 유리하지 않을까요? ^^;;
그래서 보통은 단위수를 달리하던데요~~
그렇다면 수업도 문이과 수준을 거의 동일하게 하셔야 할텐데... 그래도 여샘의 즐거운 수업으로 아이들은 넘 좋아할 것 같습니다~ ^^*
저도 그것때문에 죽을맛이에요 거기다 지학샘이 4명이라 엄청 힘들다는 ㅠㅠ 1학년 문과는 그냥 학습지로 수업하고 있습니다
선생님~ 동영상이 짤렸어요ㅠㅠ 혹시 메일로 (kidwizard@naver.com )좀 부탁드려도될까요ㅠ
네~~ ^^* 지금 메일을 확인하니, <클린 다음>에서 저작권 문제로 삭제되었다고 하네요~ ㅎㅎ 교육적 목적이기는 하나 요즘 세상이.. 음.. ^^;;
보내드리겠습니다. 혹 필요하신 분은 멜 남겨주시면 보내드릴께요~ ^^*
@곽재은(동안고) 교육적 목적이라 하더라도 교실내에서만 사용하는 것에 제한하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이 그렇습니다...
저도 이거 수업하려 합니다. 다만, 우리 아이들 수준에 맞추어 그림 그리기가 아니라 그림은 주고 해당하는 스토리를 찾아서 기록하는 형식으로 진행해 보려구요.. 그러면 시간도 좀 절약될 듯 해서...
저도 동영상 부탁드려도 될까요? the-sign@hanmail.net
이렇게 노력하신 부분들을 컨닝하는 것이 무지 죄송스럽습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