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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癸水-나보면 된다. | 根-뿌리, 지혜 | 부모님 |
‧甲木-立 | 木-학력 | 자식 |
‧乙木-활용 | 枝-학력활용 | 사회 |
‧丙火-조직운영 | 花-乙木에 나타난다. | 성체, 한 가족 |
花(모양)⇨전부 있다.
丙火는 전부(全部)보아야 한다. 기승전결을 다 알아야 한다.
- 제일 못 본다. 못한다. 제일 뒤쳐진다. 도 丙火다
1)体; 乙木(파란색)
⇨‘花‘로 나타난다. -(붉은색)
‧땅에서 태어난 것-흰색(마늘)
‧뿌리 깊은데서 칡뿌리 꽃 보라색
‧丙火는 乙木이 없으면 치우지 않고 늘어놓는다.
2)用; 庚金
⇨결실(實)
※이런 과정을 번식(꽃에서 열매로)
(병약)
①丙火가 지나치면⇨乙木(体)이 지나간 역사가 없어진다.
②乙木이 지나치면⇨햇빛이 안 들어(열매가 쭉정이 현상 발생)
③戊土가 지나치면 ⇨햇빛이 안 들어서 서늘해
⇨乙木이 크지 않고 甲木이 큰다.
(5)丁火
⇒‧茂무성하다. 다 갖추었다. 아직 맛이 안 들었다.
‧未, 成體, 다 갖추었는데-미완성 (성체) 모양을 다 갖추었다.
‧지팡이 (柄)자루 병
“茂은 곧 中=未中己土는 中和之氣다.“
=모든 걸 잊어야 한다. 모든 것을 열매로 보내야 한다.
‧金生水 하면 안 된다. -물 안 먹으려고 잎이 맨질맨질 하다.
-열매만 먹으라고,(토란잎, 연꽃잎 새등)
‧丁⇨百物은 之産(출산) =모든 만물이 자기하고 똑 갖은 것을 내다.
‧배우고 익힌 것을 (癸~丁) 내보내야 된다.
‧미완성으로 나가서(丁庚)숙달시켜라.
‧癸⇨百物은 之生(출생) = 金生水 体(庚金,辛金) -자연이 하늘이 나를 낳다.
巳酉丑-부모가 나를 낳다.
1)体; 甲木(속에 乙木이 들어가 있다.)
⇨배우고 익힌 것을 활용하겠다. (미래)앞으로 살아갈 날이 있다.
甲木-경험과 경력을 유지하면서 살아왔다.
乙木-배우고 익힌 것, 경험과 경력이 있다.(활용도는 떨어진다.)
2)用; 庚金 (甲丁庚)
⇨배우고 익힌 것을 쓰다.
ex)庚金운에 甲木이 없으면;
할일이 생겼다.甲木無 할 줄 모르는 사람에게 ‘기회는 곧 실패다.’
(공급자로서 능력제공이 안되므로)
가장 좋은 운에 왔는데 ‘망’ 하십니다.
할 수 없는 것에 관여했으니 (망한 것이다.)
※癸水에서 丙火 =잘 배우다, 못 배우다, 너의 수준이 얼마냐?
※丁火에서 壬水 =잘했나, 못했나, (흥~망) -내가망했으면 남이 가져간다.
癸水공급자 丙火수요자, 丁火공급자 壬水수요자
⇨’수요와 공급의 균등한 법칙’ ‘금융통화량의 법칙’
(병약)
①癸水多
⇨甲㊉丁=丁火가 꺼진다.
=水生木할려고 한다.
☞열매은안열리고 꽃만 피우려한다.
☞나무가 자꾸 물을 빨아 먹으려 한다.
☞졸업했는데 자꾸 공부만 하려고 한다.
⇨ 庚金으로 벽갑(劈甲) -생각 그만하고 써라.
“수다화식(水多火熄) “
②丁火多
⇨木이 다 탄다.(과거가 살아진다. 미래에 할 일이 없다.)
“화다목분(火多木焚) “
(6)庚金
⇒결실, 實(결과, 생산품)
‧甲乙-丙=농사.庚(농산품)⇨입에,(자연재-인문)
‧甲乙-丁=庚(공산품)⇨등에 지고, 이고, 쓰고,(인공재, 공산품- 기술, 공업)
1)体; 丁火
⇨제품이 튼튼해야 된다, (제품이 알차야 된다.)
‧맛있다. ‧여인이 사랑을 받기에 적합한 것이다.(丁庚)
‧파란사과가 빨강사과로 변했다.
2)用; 壬水
⇨규정과 규칙에 맞게, - KS, IS인증에 맞게
(의사, 검사, 군인 경찰도 된다)
쓰임에 맞게, -인공적이고 조작이 가능하다. 경영의 묘리가 시작 된다.
※규정에 맞고(用) 만들 줄도(体)알아야 한다.
⇨여기에서는 인공적이고 조작이 항상 가능하다.
‧경영의 묘리가 시작된다.
‧규정 얼마든지 바꿀 수 있다. -디자이너도 탄생하고 한다.
(7)辛金
⇒상품(완성품)品 -상대가 좋아해야 하고
‧시장에서 요구 하는 나=辛金
‧세상에서 요구하는 나=乙木
1)体; 壬水
⇨주문에 의한 (요강에 맞게 한다.) 요구 하는 대로 한다.
2)用; 丁火
⇨다양성 A/S, 재활, 복구
(8)壬水
⇒“市“ 백화점, 농협, 등
상품보고 왔다. 하는 짓 보고 왔다.
뭐 달라고 왔다.
1)体: 辛金
⇨“品“ 매장의 상품- (만능 쌀, 등)
2)用; 甲木
⇨구매자
‧戊土가 있으면-시대 유행에 맞게 한다.
‧戊土가 많으면-안 찾아와서 농협 쌀이 썩다.
‧己土이면 – 수출한다.
(9)戊土;(산)⇨세상 돌아가는 이치를 알아야 한다.
戊土는 体를 갖추어야 한다. 산은 산답게
산에는 초목이 무성하면 산새가 생겨, 초목이 더 무성해지면
동물(어류, 가축)들이 살고 짐승들도 산다.
⇒이속에 인걸들이 생겨-동리가 생긴다.(고객)
戊土는 ⤇ “세상 돌아가는 이치를 알아야한다“.
1)体; 쓸 만하려면 丙火가 有
⇨사람 사는 세상, (戊丙-교회, 절)
사람이 문제를 만들어 재해를 일으킨다. 폭탄
-사람이 만들어 문제를 일으키다.
2)用; 乙, 庚-뭐든 쓴다.
1)体; 쓸 만하려면壬水가 有
⇨만물이 교환되는 세상,(戊壬-백화점) -물건이 사는 세상
천제지변, 우환, 재해 –물건이 잘못되어서 ,사람을 해치다.
2)用; 辛.甲-뭐든 쓴다.
(10)己土;산 밑에 밭⇨노력을 하여야 한다.
⇒사람 사는 택지, 논, 밭, 못
‧가둬놓고 경지정리가 되어있는 느낌이다. -개인이 소유한 의미가 있다.
소유지와 같다. 열심히 노력해서 집산거와 같다.
‧인간노력으로 일군(개간-산, 간척-바다)을 통해 일궈놓은 것 소유지와 같다.
공유지를 가지고 내가 쓴 것 이다.
⇨각 개인별 실력도 되고, 소유력도 된다.
◦재산소유-평생 공부하지 않아도 된다. 재산으로 살면 된다.
◦실력소유-재물소유 할 필요 없다. 일 하면서 살면 된다.
1)①体; 癸水(실력) ②用; 甲木(소유)
⇨둘 다 있으면 좋다. 일하면 되니까.
⇨둘 다 없으면 왕자님 하면 된다. 그런데 못생기면 끝난다.
2)①体; 丁火(선주) ②用; 庚金(선장)
⇨선주는 선장 못 한다.개인택시 운전사와 같이 기술자, 땜쟁이, 전문가
※우리나라는 ;학교에 친구 만나러 가지 않고 공부하러 간다.
직장으로 동료 만나러 가지 않고 일하러 만 간다.
리더자로 키우기보다 일꾼으로 키우고 있다.(대부분이)
※戊, 己土의 병약이 예민하고 까다롭다.
1-1)①体; 癸水-己土에 癸水가 多⇨己土는 썩는다, 농습 된다, 농토가 썩는다.
②用; 甲木-己土에 甲木이 多⇨토쇠우목, 나무가 어리석다.
1-2)①体; 丁火-己土에 丁火가 多⇨가뭄, 화다토조, 가난한주인
농사가 되지 않은 땅주인, 세 안 들어오는 건물주.
화다토조(火多土燥) 당신은 M.P.N=부실책권을 해야 한다.
②用; 庚金-己土에 庚金이 多⇨금다토박(金多土薄)=밭에 돌덩이 가 있다.
개량 토지, 경지정리
(황무지 토지용도 변경)
※얼마나 많은 고객과 재산을 가지고 있느냐를 戊, 己土로 나눈다.
◦戊土있는사람⇨고객이 많다.
⇨고객이 한명도 없는 경우도 있다
◦己土있는사람⇨재산이 많다.
⇨ 재산이 하나도 없는 경우도 있다
◦여기서 장, 단점이 일어난다. 장점은 희신이라 하고 단점은 병이라 한다.
※병약(病藥)은 무엇이냐?
희신 배합의 장점이 단점화 되어서 나타나는 것을 병(病)이라 한다.
ex)癸水에;甲木이필요-그런데 甲木너무 많으면
-水가 부족해서(빈구유통이 된다.)
癸水에;庚金이 필요-그런데 庚金이 너무 많으면
-水가 흐르지 않고 얼어버린다.
※戊己土 病藥에 관해서는
새로운 세상이 온 것은 사실이다.
새로운 세상이 온 것에 대한 말을 들어야 한다.
1,오행의 체용⤇기준점 천간오행(天干五行)=즉 당령(當領)과 일간(日干)위주로 말했다.(戊,己土는 당령이 없으니 일간위주다.)
2,기후의 조화 ;왜 알아야 하나?
(1)때에 맞게 자기역할을 하는가? (시간의 변화에 맞게) 시화(時化)
(2)안부에 맞게(기분=심리)
(심리는 천간으로 맞춘다)
癸水;‘습’
(서로 함께 붙임성, 정을 나누고)⇨각 개인도덕 –(안부)너 어때?
☞癸㊉己⇨나 편안해, 남 걱정, 남이 잘되어야 나도 잘된다.
⇨(나와 환경에 어울려 산다.) 공동체적 의미,남을 위하는 마음.
ex) ‧학교에 맞추어 간다.
‧고객이 잘 살아야 나도 잘 산다.
☞癸㊉己土 無⇨(환경에 어울리지 않는다.) - 나하기 싫어요, 하면 뭐해요,
내가 된 거다. - 심리적으로 운이 들어와도 개량을 하지 않는다.
너 때문에 개량을 하지 않는다.
ex)학교에 맞추지 않고 나한테 맞추어간다.
☞癸㊉戊 有⇨(척 져서 원수 되려한다.)심리적 변화,
丙火;‘난’
(구성체 하나로, 상하로, 존경, 예의 규칙준수, 명령)
⇨단체가 정한 윤리-너네 어때?
☞丙㊉戊⇨(단체 심) 조직이 나라가 잘 되고 번창해야 나도 잘 살고 잘 되는 거다.
☞丙㊉戊土 無⇨(개인 심) 내가 왜? 조직이나 나라에 왜? 충성해야 되는데?
丁㊉己⇨옆 친구가 달리기를 잘해야 나도 잘 뛴다.
壬㊉戊⇨남대문 시장이 번창해야 나도 번창한다.
ex)丙㊉戊 無┓체면이 안 돼서 안 되겠는데요.
㊉己 有┛
내가 움직이지 않으면 (丙식구가 ,전체가) 고장 난다.
인간에게는 심리적 변화가 있다.
기분이 있다
=5개월 내에 발표해야 한다.
2,기후의 조화 ;왜 알아야 하나?
때란 무엇이냐? =춘하추동, 춘하추동은 무엇이냐?=한난조습
⇨때에 맞추어 무엇이 있어야 한다.
①동지부터 춘분까지=甲木이 있어야 한다.
②춘분부터 하지까지=乙木이 있어야 한다.
③하지부터 추분까지=庚金이 있어야 한다.
④추분부터 동지까지=辛金이 있어야 한다.
(1)때에 맞게 자기역할을 하는가? (시간의 변화에 맞게) 시화(時化)
⇨환경에 맞추어서 심리조절을 하느냐?
(내가 속한 환경에) 때에 맞추어 역할을 하려면
①甲木=癸水, 丙火
②乙木=丙火, 癸水
③庚金=丁火, 壬水
④辛金=壬水, 丁火
(2)안부에 맞게(기분=심리)
시간의 변화에 맞게, 기분에 맞게, 안부를 묻는다.
‘기가 모아지려면’
水火를 정확하게 고르게 마크하지 않아서 기가 분산된다.
ex)물이 논을 만나지 않으면 물이 흩어진다.
※기분-조후용신-병약 속에 조후용신이 들어가 있다.
1,오행의 체와 용은 ;재능이다. 재능유지 재능발휘(나)
2.기후의 조화 ;환경이다. 어느 때 태어났는데~ 활용(너)
※환경이 좋아야 재능활용을 잘 할 수 있다.
※환경과 동화작용은 土다.=나하고 환경하고 어울리게 하려면 (土)다.
강의 : 창광 김성태
서기 : 모운 김용애
출처 : 더큼학당(www.dk-academ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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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고생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드립니다. 건강하십시요~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히 읽겠습니다.
고맙고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많은 도움 받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엄지 척~)
선생님 고맙습니다